고추장을 이용한 소세지오뎅볶음 만드는법 간단 레시피!

요리행복

냉장고에 두고 먹을만한 반찬이 필요해서 오뎅을 사다가 남아있는 프랑크소세지와 함께 소세지오뎅볶음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간장으로 볶을까 하다가 빨간오뎅같은 맛으로 먹고싶은 생각에 고추장을 베이스로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정리해봅니다.

 

 

::: 소세지오뎅볶음 레시피 :::

1. 오뎅 6장짜리 1팩

2. 프랑크소세지 4개 (좋아하시면 추가!)

3. 양파 1개

4. 대파 반줄

5. 고추장 듬뿍 1숟가락

6. 진간장 2숟가락

7. 설탕(올리고당) 반숟가락

8. 물(생수) 약100ml (종이컵으로 반컵정도)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을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소세지오뎅볶음 만들기 첫번째 할일은 양파와 대파는 세척후 얇게 잘라서 준비해주시고 / 소세지와 오뎅은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2. 재료준비가 완료되고 다음으로 후라이팬 또는 웍을 준비해서 기름을 두르고 양파와 대파를 모두 넣어서 볶아주세요!

 

 

3. 양파가 익어서 살짝 투명하게 변한상태에서 물(생수) 약100ml를 부어주세요!

 

 

4. 볶은 양파와 대파에 물을 추가해서 국물이 자작하게 생긴 상태에서 양념을 시작합니다! 제일먼저 진간장 2숟가락을 넣어주세요!

 

 

5. 이어서 달착지근한 맛을 더하기 위해 설탕(올리고당) 반숟가락을 넣어줍니다.

 

 

6. 마지막 양념인 고추장 듬뿍 한숟가락을 넣어주시면 양념끝!

 

 

7. 모든 양념이 들어간 다음 바로 이어서 소세지와 오뎅을 모두 넣어서 볶아주세요! (여기까지의 과정은 국물이 졸아서 없어지기 전에 조금 빠르게 진행해 주세요!)

 

 

8. 양념이 소세지&오뎅 구서구석 잘 베이도록 계속해서 뒤적여가면 잘 섞어서 이미지처럼 빨갛게 잘 버무려지면 고추장 소세지오뎅볶음이 완성됩니다. (완성의 결정은 재료로 테스트해서 먹기좋게 익었으면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 최종간을 보고 짠경우 양파를 별도로 볶아서 추가해 주시거나 물을 넣어 희석해서 다시 졸여주세요! / 싱거운경우 간장을 조금씩 추가해서 볶아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9. 마지막으로 완성된 고추장 소세지오뎅볶음을 반찬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적당한 매콤함과 달콤함에 간간하니 밥반찬으로 아주 제격이었네요! 양도 나름 푸짐하게 만들어서 이틀 정도는 두고 먹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간장볶음과는 다르게 고추장으로 만드니 간장볶음에서 살짝 느끼할수도 있는 부분을 잘 잡아줘서 또 다른 맛의 매력을 느낄수 있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