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보라맛 블루베리 생크림 케이크 맛봐요!

먹는행복

지난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린 편의점 디저트 신상 CU노란맛에 이어서 이번에는 같이 출시된 또 다른 맛인 'CU 보라맛 블루베리 생크림 케이크'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이름상에는 해당과일을 대표하는 색상으로 마치 씨리즈나 형제제품같은 컨셉을 가지고 있지만 특이한건 제조사, 크기 모양은 다르게 나왔네요! 그럼 지금부터 어떤 케이크인지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제품의 겉부터 속까지의 모습부터 어떤 맛과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까지 자세하게 하나하나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 CU 노란맛 망고크림케이크 포스팅 보러가기! ◀

 

cu 블루베리 생크림 케이크

 

냉장실에 보관해 두었다가 꺼내서 습기가 있는 상태에서 바로 촬영해본 케이크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노란맛 망고케이크 보다는 조금 더 큰 사이즈에 뚜껑과 그릇 동일하게 모두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는 떠먹는케이크로 나왔구요! 제품이름과 정보가 담겨 있는 띠부분은 망고대신에 블루베리와 관련 색상인 보라색을 이용해서 비슷한 컨셉의 디자인으로 중간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구입관련 정보는 지난번과 동일하지만 그래도 다른 제품이니 다시한번 정리해드리면 파는곳은 CU편의점구요! 가격도 똑같이 3,000원에 판매중입니다! 같은가격에 크기가 조금 크다는건 아무래도 망고케이크의 경우는 중간에 과일조각이 많이 사용 되었고 이 케이크의 경우 과일은 거의없고 블루베리크림으로 만들어진 차이 때문이 아닐까란 생각을 해보았네요!

 

 

중간 띠 부분의 내용을 살펴보면 제품이름이 작은글씨의 영어와 큼지막하고 귀여운 글씨체의 한글로 표시되어 있고 제조사인 FIORE로고가 담겨 있습니다! 하단에 내용으로는 내용량과 칼로리에 메인재료로 가공유크림, 블루베리리플쨈, 건조블루베리, 블루베리농축액 4가지의 함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방향을 돌려서 별도표시된 유통기한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18년 7월 17일까지로 구입한날 포함 6일정도 넉넉하게 남아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망고케이크에 비교하면거의 두배정도의 긴 보관기간으로 그 이유는 편의점 들어온날에 다르거나 또는 실제 과일 조각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아닐까 생가되네요!

 

 

먹을때 사용하는 일회용 숟가락은 사진과 같이 케이스 왼편 아래쪽에 꼽혀 있습니다!

 

 

이어서는 띠 좌우로 있는 제품에 관한 정보를 살펴볼텐데요! 우선 좌측에 있는 내용으로 먼저 보관방법은 냉장보관으로 하단 주의사항을 보시면 개봉후 남은 제품은 밀봉해서 냉동보관하라고 적혀있구요! 다음으로 원재료명 및 함량을 살펴보면 우선 국산재료는 전란액 한개가 보이구요! 메인인 블루베리관련 재료는 캐나다, 미국산이 사용 되었고 식물성크림의 경우는 인도네시아산이 사용 된걸 확인해 보았네요! 맛에 관련해서는 다양한 블루베리관련 재료들에 크림, 우유, 백설탕, 물엿, 크림치즈등으로 진한 블루베리 맛과 향을 가진 부드러운 크림이 예상되었네요!

 

 

다음은 우측으로는 영양정보 표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먼저 CU 보라맛 블루베리 생크림 케이크 칼로리 530kcal 내용량은 190g으로 노란맛 망고크림케이크와 비교해보면 칼로리는 166kcal 용량은 10g 더 많았구요! 밥으로 계산하면 한공기에 2/3공기에서 조금 더 먹는 양과 동일한 열량으로 역시나 케익다운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한번에 다 먹기 보다는 항상 두세번 정도로 나눠서먹네요!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케이크는 곧 크림이 메인이기 때문에 가장 많은건 역시나 포화지방 120%로 1위를 찾이하고 있구요! 이어서는 지방이나 당류냐인데 이 케이크의 경우는 당류 49%로 지방 46%와 3%차이로 2위와 3위를 찾이하고 있네요! 그리고 크림이 많은 만큼 자동으로 따라오는 콜레스테롤도 42% 적지않은 함량을 가지고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cu 블루베리케이크

 

오픈을 위해 중간에 띠를 제거한 상태에서 단순한 구성인 케이크와 숟가락을 나열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투명 뚜껑으로 보이는 케이크의 모습은 지금까지 먹어봤던 편의점 케이크 제품들이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형태로 되어 있네요!

 

 

케익이 담겨진 케이스의 측면의 모습입니다! 뚜껑은 투명 그릇은 호일이 아닌 금색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구요! 망고케익의 경우 반투명으로 측면의 모습이 보였는데 블루베이케이크의 경우는 투명도가 다른지 아니면 꽉 채워져 있어서 그런지 안에 모양과 형태는 잘 확인되지 않았네요!

 

 

크기는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꺼 같아 줄자를 이용해 측정해 보았는데요! 먼저 가로의 길이는 약17.5cm 정도가 나오네요!

 

 

높이는 약13.5cm 정도로 측정 되었습니다!

 

 

마지막 높이는 약3.9cm로 전체적인 치수를 정리하면 가로 약17.5 X 세로 약13.5 X 높이 약3.9cm의 곡선형 직육면체 모양으로 망코케이크과 비교하면 가로 세로는 2~3cm더 크고 높이는 0.7cm정도 높은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CU 보라맛

 

맛을 보기위해서 투명뚜껑을 열고 숟가락의 비닐포장은 제거해서 가지런히 나열해 보았습니다!

 

씨유 보라맛

 

숟가락으로 푸기 직전에는 케이크의 모양을 관찰해 보았는데요! 지그재그로 뿌려진 보락색 크림위로 작은사이즈의 실제 블루베리 6개로 장식이 되어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색상과 재료를 제외한 모양에서는 편의점 케이크 제품의 가장 기본적인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림과 블루베리를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는데요! 크림치즈가 섞여 있어서 그런지 냉장보관 때문인지는 질 모르겠지만 살짝씩 갈리진 부분이 보이고 사용된 블루베리는 가까이서 보니 재료목록에서 봤던 건조블루베리가 올려진거였네요!

 

 

본격적으로 맛보기에 들어가서 동봉된 숟가락을 이용해 한스푼 큼지막하게 준비해서 먹어보았는데요! 처음으로 맛본 CU 보라맛 블루베리 생크림 케이크 맛을 정리해보면 크림치즈와 생크림의 혼합이어서 그런지 부드러우면서도 살짝 쫀쫀한 식감의 크림과 촉촉한 빵의 고소함이 어우러지고 거기에 중간중간 블루베리 알갱이까지 씹히면서 입안가득 진한 블루베리 맛과 향에 특유의 청량감까지 느껴지는 새콤달콤 매력의 맛있는 케익디저트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간략하게 요약하면 블루베리 케이크 그 자체라고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전체에 이어서 부분 맛보기로 들어가서 우선 케이크의 메인맛을 담당하고 있는 블루베리크림 부분만을 먹어보았습니다! 냉장상태라 살짝 블루베리 아이스크림 또는 요플레는 먹는듯한 차가운 부드러움과 함께 블루베리의 향과 맛이 크림의 고소함보다 더 앞에 나와있고 새콤함 보다는 단맛이 강한 스타일의 맛있는 크림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이어서는 빵부분을 따로 먹어 보았는데요! 중간에는 일반적인 베이지톤의 카스테라 빵에 바닥에는 얇은 층의 연한 보라색 빵이 붙어 있습니다! 크림보다는 조금 덜한 블루베리의 향과 맛에 카스테라 빵에서 느낄수 있는 고소함에 달콤 담백함을 느낄수 있었네요!

 

 

작은 조각을 준비해서 층을 나눠서 촬영해본 모습입니다! 구성은 블루베리크림, 빵, 보라색빵 3개의 층으로 되어 있구요! 비율로는 빵50 크림 50 반반으로 서로의 부족함 없이 조화롭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반정도 먹고 담아본 케익 단면의 모습입니다! 마치 보라색 무지개떡이 생각나는 모습으로 맛에 이어서 모양도 이쁘게 되어 있구요! 이런 모양의 케이크를 자주 먹으면서 발견한 공통점은 사진의 좌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양쪽 사이드는 크림의 비율이 더 높기 때문에 빵보다 크림을 더 많이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먹을때 케익의 중간 보다는 주변부터 공략해보세요!

 

 

빵의 촉촉함을 보여드리기 위해 바닥에 남아잇는 물기를 촬영해 보았는데요! 망고케이크는 과즙까지 있어서 그런지 그것보다는 덜하지만 그래도 굉장히 촉촉한 형태의 빵으로 특히 보라색빵 부분이 조금 더 수분감을 가지고 있구요! 전체적으로는 굉장히 촉촉한 부드러움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이래저래 결론은 제 입맛에는 매우 만족이었구요! 블루베리 또는 과일케이크의 새콤달콤한 매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간식 또는 디저트로 이용해보시면 만족스러운 맛으로 즐기실수 있을꺼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7/03 - [먹는행복] - 삼립 딸기콕콕슈 편의점 슈크림 맛본날!

2018/07/02 - [먹는행복] - CU 스노우치즈케익 신제품 먹어봤어요!

2018/05/03 - [먹는행복] - CU 띵작 모찌롤 초코 맛봄!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