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립 딸기콕콕슈 편의점 슈크림 맛본날!

먹는행복

편의점빵중에서 지금까지 한번도 먹어본적 없는 슈크림을 한번 구입해 보았습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항상 보면서 기회되면 먹어봐야지 하고서는 더 새로운 먹거리에 가려져 계속 미뤄지다 보니 이제서야 맛보게 된거 같네요! 선택한 제품은 삼립에서 나온 '딸기콕콕슈'란 이름의 큼지막한 크기와 딸기맛을 담은 슈크림으로 색다르기도 하고 달콤새콤한 비쥬얼이 맛있어 보여서 간식메뉴로 가져와 보았네요! 해당 제품을 봤는데 먹을지 말지 고민이 되셨거나 어떤 빵인지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통해 직접 촬영한 사진과 함께 자세한 모습부터 맛까지 정리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딸기콕콕슈

 

시작은 항상 동일하게 제품의 포장된 상태 그대로 전체적인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맛에 어울리는 귀여운 딸기그림과 핑크색상에 안에 뭐가 들어있는지 보여주는 실제 슈크림 단면 이미지와 함께 귀엽고 먹음직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면서 포장봉지의 반정도 투명한 부분으로 플라스틱 케이스에 담겨진 슈의 개수와 모양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었네요!

 

 

 

 

파는곳은 CU편의점을 이용했구요! (참고로 이 제품의 경우 다른편의점에도 있는걸 본적이 있네요!) 중요한 가격을 말씀드리면 2,200원2개가 들어있기 때문에 개당 1,100원으로 빵집이나 전문점에서 파는 가격에 비하면 저렴하게 나온거 같네요!

 

 

포장 앞면에 담겨져 있는 내용들을 살펴보면 상단부분에는 삼립과 편의점 냉장 디저트 브랜드인 카페스노우 로고가 들어가 있구요! 중간으로는 사진과 같이 유통기한이 별도로 담겨 있습니다! 18년 7월 2일까지로 구입일기준 3일정도가 남아있는걸 먼저 확인해 보았네요!

 

 

중간으로는 제품이름과 함께 영어로 스트로베리 잼이라고 적혀있구요! 딸기콕콕슈에 단면이미지에는 안에 내용물 명칭으로 신선한 카스타드크림, 상콤달콤한 라즈베리딸기잼 두가지가 적혀있네요!

 

 

하단으로는 메인재료의 함량이 적혀있어서 살펴 보았습니다! 고급카스타드 29.53%, 라즈베리딸기잼 20%, 가공유크림 14.68%, 식물성크림 14.68%까지 총4가지의 함량으로 3가지의 크림과 1가지의 잼으로 빵속에 내용물의 구성과 비율을 확인해 볼 수 있었네요!

 

 

포장 뒷면으로는 제품의 관한 여러가지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는데요! 위에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내용확인이 불가능해서 좌우로 나눠서 근접으로 촬영한 사진과 함께 바로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좌측을 상하로 나눠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여기서는 제가 꼭 확인하는 두가지 보관, 재료로 보관방법은 냉장보관 제품이구요! (구입당시 진열도 케이크, 샌드위치와 같이 냉장칸에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원재료명부분을 살펴보면 우선 국산재료로는 유크림, 가당딸기퓨레에 들어간 딸기 두가지가 확인 되었구요! 라즈베리퓨레는 칠레산 팡유, 가공유는 말레이시아산, 인도네이아산의 수입재료들이 사용되었습니다! 맛과 관련해서는 크림관련 재료의 종류들이 가장 많이 보이고 딸기맛과 관련해서는 잼과 퓨레 두가지에 포도당 레몬주스가 첨가 되어 있고 그외 설탕, 물엿등 재료까지 들어가 있어서 제품이름에 이어서 재료에서도 달콤새콤함을 예상해볼수 있었네요!

 

 

이어서 우측의 내용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여기에서는 다른건 제외하고 영양정보를 중점적으로 살펴 보았는데요! 가장먼저 딸기콕콕슈 칼로리 306kcal에 내용량은 90g으로 밥한공기에 가까운 열량으로 수치상으로는 간단한 한끼를 대신해서 먹을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영양성분에서는 가득 들어있는 크림에서 바로 알수 있고 크림이 들어간 케익이나 빵에서 공통적으로 볼 수 있는 포화지방이 87%로 가장 많은 햠량을 가지고 있구요! 그와 관련해서 지방이 41%로 두번째로 많은 퍼센트를 보여주었네요! 세번째는 콜레스테롤 15% 네번째는 달콤함의 정도를 알려주는 당류가 11% 그외에는 한자리수로 탄수화물, 단백질, 나트륨순으로 낮아지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편의점 슈크림

 

빵의 모양도 살펴보고 맛보기에 들어가기 위해 포장을 제거하고 꺼내본 모습입니다! 하얀색 플라스틱 케이스에 담아 모양은 뭉게짐 없이 잘 보존되어 있었구요! 첫인상으로 잘구워진 황토색 빵의 모습에서 속에 뭐가 들었는지 모르는 상태에서는 일반 슈크림의 모양과 동일했네요!

 

 

빵한쪽 바닥에는 신선도를 유지해주는 식품보존제? 같은게 들어 있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주의사항으로 먹지마세요, 전자레인지에 넣지마세요라고 적혀있네요!

 

편의점 빵

 

빵한개를 대표로 집어들어서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냉장식품이기 때문에 겉이 바삭함 보다는 살짝 눅눅함을 가지고 있구요! 바닥이 아닌 옆쪽으로는 크림을 넣은 구명이 뚫려있습니다!

 

 

줄자를 이용해 크기를 대략적으로 측정해 보면 나름 동그란 모양이라 지름으로 약6.2cm가 나오네요!

 

 

이어서 높이는 약4.2cm로 측정되었습니다! 전체적인 크기를 조금 더 알기쉽게 풀어보면  베이비슈보다는 크고 왕슈보다는 작고 손으로 잡았을때는 손안에 들어오면서 계란을 쥐고 있는것 보다는 조금 더 큰 사이즈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손안에 들어와 있는 대략적인 크기도 보여드리면서 바닥의 모습도 촬영해 보았습니다! 아래쪽은 열이 더 많이 가해져서 그런지 더 진한 갈색을 띄고 있네요!

 

딸기맛 슈크림

 

안에는 무엇이 들어있는지 반으로 잘라서 단면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살짝 차이는 있지만 포장에 담겨 있던 이미지와 거의 동일하게 크림중앙에 딸기잼이 쏙 들어가 있는 모양을 가지고 있구요! 보다보니 빵속에 짜서 넣었을텐데 중간에 잼은 어떻게 넣었을지 신기했네요!

 

 

본격적인 딸기콕콕슈 맛보기에 들어가서 먼저 크림을 쭉짜서 먹어 보았는데요! 하얀색 크림의 형태는 농도가 진한 진득한 액체가 아닌 크림치즈같이 모양이 유지되면서 부드러움과 쫀쫀함이 같이 느껴지는 식감으로 딸기잼과 섞이지 않은 이유를 알 수 있었구요! 맛은 카스타드에 두가지 크림을 섞은거라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에 라즈베리딸기잼이 어우러지면서 특유의 딸기향과 새콤달콤한 맛이 앞으로 튀어나오면서 고소함은 뒤로 살짝 물러서는 느낌으로 갔다가 점점 크림의 비율이 높아지면서 최종적으로는 달콤함을 베이스로 새콤과 고소함이 맛있는 조화를 이루는 맛있는 매력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계속해서 이번에는 완전체인 빵과 함께 먹어보았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새콤달콤고소한 크림이 푸짐하게 나오면서 빵은 페스츄리 속같이 촉촉하고 결로 되어있는 부드러운 식감이 같이 어우러지면서 크림과 잼맛의 강도를 살짝 눌러주면서 빵의 고소함과 담백함을 더해 전체적인 감칠맛을 살려주는 맛있는 매력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빵의 역할이 별거 아니라고 볼 수 있겠지만 크림만 먹는것과 같이먹는 맛의 차이는 굉장히 커서 슈크림의 빵부분이 맛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알려주었구요! 참고로 먹으면서 발견한 제 나름의 먹는팁을 소개해드리면 그냥 편하게 즐겨도 상관은 없지만 사이드는 카스타드 중앙엔 딸기잼이라는걸 기억하고 어디를 어느만큼 먹느냐에 따라 두가지 맛의 비율을 달리해서 반반 또는 한쪽의 맛이 더 많게 조절하면서 나름의 다양한 맛의 변화를 즐길수 있었습니다! 노란색크림 또는 하얀색 생크림이 들어간 일반적인 슈에서 벗어나 조금 더 특색있는 슈크림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간단한 간식이나 식후디저트로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6/06 - [먹는행복] - 삼립 아시나요 케익 맛봤어요!

2017/12/01 - [먹는행복] - 편의점 빵 잘익은옥수수이야기 매력있네!

2017/10/23 - [먹는행복] - 삼립 오버액션토끼 보름달빵 간식타임!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