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깐풍새우깡 신제품 맛보다!

먹는행복

오랜시간 과자간식으로 즐겨먹고 있는 새우깡이 간만에 새로운맛으로 신제품이 나와 있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깐풍새우깡'이란 이름으로 중화요리풍의 깐풍새우맛으로 나왔는데요! 기존 오리지널, 쌀, 매운맛과 비교해 보면 굉장히 색다른 변신을 시도한거 같네요! 그리고 과자맛으로는 기존에 볼수 없었던 색다른 맛이라 과연 해당요리와 어느정도 비슷할지 또 어떻게 표현이 됬을지 궁금하기도 하고 기대도 되었네요! 그럼 지금부터 어떤 과자인지 알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제품의 모습부터 맛까지 어떤 변화가 있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깐풍새우깡

 

시작으로 과자봉지의 저체적인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주황색에 큰새우 한마리가 있었던 기존 디자인과는 전혀 다르게 보라색 배경을 사용했다는게 지금까지 새우깡하면 딱 떠오르는 상직적인 이미지에 있어서 가장 큰 변화가 아닐까 생각되구요! 그외에는 맛에 관련된 실제 깐풍새우에 과자 이미지로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에다 요리하는 모습의 캐릭터를 담아 중화요리라는 컨셉과 귀여움이 더해졌네요!

 

 

 

 

구입과 관련된 정보로는 우선 파는곳은 CU편의점에서 처음보고 사게 되었구요! 그후에는 슈퍼랑 마트에서도 진열되어 있는걸 봐서 과자파는곳이라면 쉽게 만나보실수 있을꺼라 생각되구요! 가격은 1,200원에 판매중입니다! 대형마트의 경우 가격은 조금 더 저렴했네요!

 

 

상단과 하단에 있는 내용부분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상당은 제조사인 농심로고와 함께 깐풍 하트 새우와 신제품을 알려주는 NEW표시가 담겨 있고 하단으로는 중량과 칼로리 그리고 주재료인 생새우 함량이 8.2%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간으로는 새우깡 전체품에도 적혀있는 특징인 '생새우로 만든'이란 문구를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이번에는 봉지를 뒤집어서 뒷면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여기서는 보다 더 자세한 과자의 특징과 정보가 정리되어 있어서 관심있는 내용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전체사진으로는 내용확인이 어려우니 상단, 하단으로 나눠서 가까이서 촬영한 사진으로 이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상단의 내용입니다! 좌측으로는 깐풍새우에 관한 설명이 실제요리사진과 함께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구요! 우측내용에서는 원재료명에서 원산지와 무엇으로 만들었는지 살펴 보았는데요! 우선 국산재료로는 메인인 새우에서 50% 사용된걸 발견하였구요! 나머지 50%와 새우추출물분말의 새우는 미국산이 사용 되었네요! 그리고 맛과 관련해서는 디테일하게 보다는 종합적으로 깐풍새우맛시즈닝, 맛베이스조미분말으로 적혀 있어서 맛을 추축해보기는 어려웠네요!

 

 

이어서 하단의 내용을 살펴보면 좌측으로는 깐풍권이란 내용으로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내용을 요약하면 깐풍새우깡을 쥐도새도 모르게 넣어준다는 내용으로 보는 재미를 더해 주었네요!

 

 

 

 

우측의 영양정보에서는 우선 깐풍새우깡 칼로리 30g기준 145kcal로 표시되어 있구요! 총내용량 80g기준은 앞면에 400kcal로 표기되어 있어서 한봉지를 다 먹으면 밥한공기에 1/3공기를 더먹는것과 동일한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영양성분에서는 짭짤한 과자에서는 항상 동일하게 포화지방 1위, 지방 2위, 나트륨 3위 순으로 많은 함량을 보여주었구요! 그 다음으로 나름 건강과 관련된 칼슘도 17%나 함유되어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영양정보 위쪽으로는 유통기한이 검정색 글씨로 별도표기되어 있어서 따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구매일 기준 약6개월정도가 남아 있어서 신상과자답게 제조일도 최근이라는걸 예측해 볼 수 있었네요!

 

신상과자

 

과자의 모습을 살펴보기위해 봉지를 개봉해 보았습니다! 질소포장으로 대략 50%정도가 채워져 있구요! 첫인상에서는 일단 오리지널 새우깡과 모양과 크기는 동일했고 향에 있어서는 확실히 다르게 딱 무슨맛이라고 설명드리긴 어려운 달콤함과 새콤함이 묘하게 섞여있는듯한 독특한 향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새우깡 신제품

 

보다 더 자세하게 관찰해보려고 소량을 꺼내 촬영한 사진입니다! 쏟으면서 기존 오리지널에서는 볼 수 없었던 더 많은 양념가루들이 같이 나왔네요!

 

 

대표로 한개를 집어서 근접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새우깡과 동일한 모양이지만 겉면에 뿌려진 양념가루에서는 초록, 검정, 흰색등으로 다양하게 색다른 맛들이 첨가되었다는걸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반으로 잘라서 단면의 모습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속은 오리지널과 별다른 차이없이 바삭하게 튀겨진 형태를 가지고 있네요!

 

 

물론 오리지널과 동일하겠지만 어찌되었든 새로나온 과자이기 때문에 크기도 측정해서 보여드립니다! 과자의 모양은 다양해서 차이가 많긴한데요! 그중에서 가장 평균적인 그리고 봉지에 담겨진 사진과 유사한 모양으로 3개를 골라서 진행하였습니다! 우선 과자의 총길이는 약4.9~5.2cm의 범위를 보여주었네요!

 

 

과자의 두께는 넓은면으로는 약0.7cm 좁은면으로는 약0.5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마지막은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 한봉지를 비울때까지 한개 또는 여러개로 자세하게 음미해 보았는데요! 처음으로 먹어본 깐풍새우깡의 맛을 정리해보면 우선 실제 깐풍새우 요리를 드셔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중국요리 특유의 풍미와 함께 매콤에 달콤, 새콤, 짭짤함이 맛있게 어우러진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과자에서는 일단 매운맛은 생략되었구요! 맛보는 초반에는 기존 새우깡 본연의 맛에 중국요리가 생각나는 정도는 아니지만 색다른 향과 맛에 달콤함과 새콤함을 가진 조미료의 맛이 느껴지면서 전체적인 짭쪼름한 감칠맛을 맛있게 살려주는 매력을 느낄수 있었네요! (참고로 새콤함이 있다고 해서 식초같은 신맛이 느껴지는건 아니구요! 아이스크림의 소금같이 단맛과 짠맛의 매력을 살려주는 역할로 미세하게 담겨 있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먹다보면 간장양념같은 요리스러운 맛도 점점 더 진하게 느껴지면서 더 집중해서 음미해보면 스처가듯 미세하게 실제요리와 비슷한 맛을 찾아볼수도 있었네요! 결론적으로 딱 깐풍새우맛이다 라고 볼수는 없지만 맛에 특징은 추가된 스타일로 개인적인 입맛에는 오리지널 새우깡보다 더 다양해진 풍미와 감칠맛으로 맛있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새우맛 또는 짭짤한과자 좋아하시거나 새우깡을 색다른 맛으로 즐겨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 같구요! 먹다보면 보면 탄산 또는 맥주가 생각나니 같이 준비해서 드시면 더 맛있게 즐길실수 있을꺼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6/08 - [먹는행복] - 농심 오징어다리 달달구이 먹어봅니다!

2018/04/16 - [먹는행복] - 해태 화낙신낙 만두스낵 맛보고서!

2017/11/19 - [먹는행복] - 처음 먹어본 농심 매운새우깡 그맛은?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