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오징어다리 달달구이 먹어봅니다!

먹는행복

편의점에 들렸다가 아주 재미난 컨셉의 신제품 과자를 발견하게 되었네요! 포장이 제가 좋아하는 해산물과자 오징어칩과 굉장히 닮아 있어서 더 눈이 갔는데요! 자세히 살펴본 결과 오징어집과 시리즈? 형제? 제품으로 새롭게 나온걸 알 수 있었습니다! 제품이름은 '농심 오징어다리 달달구이'로 보는순간 맛, 모양 둘다 특색있고 지금까지 먹어본적 없는 과자맛이라 안먹어보고 넘어갈수가 없기에 주저없이 바로 사가지고 왔네요! 자 그럼 지금부터 어떤 과자인지 알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제품포장, 관련정보, 과자모양, 맛까지 자세한 정리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농심 오징어다리

 

제일 먼저 과자봉지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먼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제품이름의 글씨체를 보시면 '오징어 집'이 떠오르실꺼라 생각되구요! 아래쪽 실제 과자사진에서는 오징어 다리를 아주 디테일하게 표현한 과자모양이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신기했네요! 그리고 '달달구이'란 문구와 위쪽에 버터구이 오징어 그림에서 맛에 대한 궁금증을 더 가지게 되었습니다!

 

 

 

 

구입에 관한 정보를 정리해 보면 파는곳은 GS25편의점에서 발견했구요! 가격은 1,500원으로 편의점 과자로는 평균가격대에 판매중이었네요! 크기는 75g짜리 작은봉지 제품입니다! 마트나 슈퍼가면 더 큰사이즈로도 나와 있을꺼 같네요!

 

 

이어서 상단과 하단에 있는 내용을 편집해서 보여드립니다! 상단에는 농심 로고와 함께 신제품이라는걸 알려주는 NEW표시가 담겨 있구요! 하단에는 티켓그림에 메인재료로 오징어 4.7%와 함께 위에 적어드린 중량에 칼로리까지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간에는 3d안경을 착용하고 있는 과자캐릭터가 있어서 처음에는 과자의 입체감을 강조하는거라 생각했는데 아래에 있는 티켓으로 봐서는 영화볼때 즐기라는 뜻이 담겨 있는거 같네요! 맛의 특징으로는 '달콤하고 고소한'이란 문구가 적혀있지만 정확한 맛을 예상해보긴 어려웠네요!

 

 

다음으로 과자봉지의 뒷면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여기는 제품정보와 함께 과자의 특징과 오징어집과자와 관련이 있는지에 대해 정리가 되어 있는데요! 전체사진으로는 다 작게 보여서 확인이 어려우니 좌, 우, 상, 하로 나눠서 촬영한 사진으로 바로 이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좌측의 내용을 상단 하단으로 나눠서 담아 보았습니다! 위쪽으로는 제품의 특징으로 버터구이오징어맛이라는걸 강조하고 있구요! 하단을 보시면 칩과자와 다리를 연결하면 완전체가 된다는 재미난 그림이 담겨 있어서 다음번에 같이 사서 만들어 보고 싶어졌네요!

 

 

이어서 우측의 내용을 상단 하단으로 나눠서 촬영한 이미지입니다! 여기서는 재료와 영양 두가지 부분만 살펴 보았는데요! 먼저 원재료명 부분을 보시면 국산재료는 해물혼합엑기스에 오징어 한가지가 표시되어 있구요! 그외 오징어육, 오징어풍미페이스트등은 중국산이 사용된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나라의 수입산재료들이 많이 사용되었구요! 맛과 관련해서는 오징어 외에도 버터, 버터간장조미분말, 가당연유로 감칠맛을 더했네요!

 

 

 

 

하단 영양정보에서는 먼저 농심 오징어다리 칼로리 30g기준 140kcal로 표시되어 있어서 총량으로 적어드리면 한봉지 75g에 335kcal로 밥한공기가 살짝넘은 양과 동일한 값을 가지고 있구요! 영양성분에서는 짭짤한 과자에서는 동일하게 볼수 있는 포화지방, 지방, 나트륨순으로 많은 함량을 찾이하고 있습니다!

 

 

제품정보와 영양정보 사이로는 유통기한 날짜가 별도표시되어 있어서 보여드립니다! 18년 10월 2일까지로 구입일로 계산하면 약4개월정도 여유롭게 남아 있는걸 확인해 보았네요! 지금까지 봐온 과자들의 보관기간을 종합해 보면 최근제조일의 제품이라면 6개월까지도 보관이 가능할꺼 같네요!

 

 

맛을 보기위해 과자봉지를 오픈해 들어있는 양을 먼저 담아 보았습니다! 역시나 다른 과자들과 동일하게 50~60%정도 채워져 있구요! 솔직히 봉지에 담겨 있는 과자이미지와는 차이가 있을꺼라 생각했는데 너무나도 똑같아서 놀랐네요!

 

오징어다리 달달구이

 

과자를 자세하게 살펴보기 위해 소량으로 쏟아서 촬영해본 사진입니다! 다리랑도 비슷하지만 한편으로는 오징어살에 칼집을 넣어서 삶아낸 형태와 비슷한 모양으로도 느껴졌네요!

 

오징어달달구이

 

대표로 한개를 집어서 촬영해 보습니다! 어떻게 만들어진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실제 칼집을 넣어서 만든거라면 정말 많은 정성이 들어간 과자라고 생각되구요! 지금까지 못봐오던 모양이라 튀기기전의 형태도 궁금하고 제조과정까지 보고싶은 마음이 들정도로 독특함에 매료되었네요!

 

 

이어서 측면과 뒷면의 모습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오징어의 다리처럼 앞쪽에만 빨판형태에 옆과 뒤는 매끈하게 되어 있고 자세히 보시면 전체적으로 달콤함이 느껴지는 반질반질한 코딩이 입혀져 있습니다!

 

 

빨판을 표현한 부분을 더 자세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3개를 나열해서 근첩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가까이서 보면 완전한 빨판형태가 아닌 동글동글한 작은 알맹이들이 줄지어 붙어있는 모양이네요!

 

 

크기가 동일하진 않지만 대략적인 사이즈를 알려드리기 위해 대표로 3개를 뽑아서 줄자를 이용해 측정해 보았습니다! 먼저 과자의 전체길이는 약3.7~5.1cm의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먹는 중간에 더 작은 크기도 발견되었네요!

 

 

세로의 폭은 약0.5~0.7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과자의 두께는 약0.6cm정도로 쉽게 다른제품과 비교해서 말씀드리면 새우깡보다 살짝 더 큰 크기기로 한입에 쏙쏙 들어가는 먹좋은 사이즈로 말씀 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이번에는 3개를 잘라서 단면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단면의 모양은 새우깡, 감자깡과 비슷했구요! 색상차이로 겉면이 더 노스름하게 튀겨진걸 알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맛있게 먹으면서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처음으로 먹어본 농심 오징어다리 달달구이 과자의 맛은 딱 먹는순간 일단 겉은 살짝 단단함이 있는 바삭한 식감을 시작으로 입안에 들어가서 씹히는 순간 아주 진한 오징어향에 함께 고소한 버터의 향과 맛도 더해지면서 거기에 양념에서 달착지근함과 짬짤한 감칠맛까지 어우러지는 간단하게 요약하면 그림에 나와있는 버터구이 오징어를 먹는듯한 유사한 맛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오징어칩과는 전혀 다른 맛이구요! 지금까지 먹어봤던 해산물과자중에서는 없었던 오징어 향과 단짜의 조합으로 굉장히 특색있고 맛있는 과자를 즐길수 있었네요! 역시나 짭짤한 과자라서 그런지 먹으면서 맥주와 탄산음료가 생각났구요! 한번 시작하니 멈출수가 없어서 그자리에서 한봉지 깔끔하게 비웠구요! 다음번에는 꼭 오징어집이랑 같이 사서 오징어 만들면서 같이 먹어봐야겠네요! 해산물맛과자, 버터구이오징어맛, 재미난모양의 과자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5/31 - [먹는행복] - 오리온 돌아온 썬칩 추억의 맛 살아있네!

2018/05/12 - [먹는행복] - 해태 빠새 베이컨맛 맛을 알아보자!

2018/04/17 - [먹는행복] - 일본과자 토하토 파이크로 버터맛 맛보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