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매운 삼겹살 김치볶음 만들기!

요리행복

토요일 저녁 간만에 요리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이번에 만들어본 메뉴는 냉장고에 신김치가 많이 있어서 삼겹살을 사다가 간단하게 삼겹살김치볶음을 만들어 보았네요! 단! 다른점은 일반적인 매콤한 스타일이 아닌 빤김치와 간장양념을 이용해 안매운 볶음요리로 진행하였습니다!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사용한 레시피와 자세한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안매운 삼겹살김치볶음

 

::: 안매운 삼겹살 김치볶음 레시피 :::

1. 삼겹살 300g

2. 신배추김치 250g

3. 양파 1개

4. 대파 반줄 (사진 참고)

5. 다진마늘 1숟가락

6. 진간장 2숟가락

7. 설탕 1숟가락반

8. 참기름 1숟가락

9. 후추 두번 톡톡 뿌리는 양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가장 먼저 할일은 채망을 이용해 신김치를 물에 헹궈서 양념을 제거하고 물기를 꼭 짜서 준비해주세요! (매운맛을 살짝 남기고 싶으신 분들은 1번 헹궈주시고 / 완전하게 제거해주시고 싶으시면 2~3번정도 헹궈주시면 됩니다!)

 

 

2. 빤김치가 준비되면 재료손질에 들어가서 (1) 양파는 껍질제거 및 세척후 얇게 썰어서 준비! (2) 대파는 세척후 얇게 썰어서 준비! (3) 삼겹살과 빤김치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 참고로 김치는 가능한 푹익어서 신맛이 강한 김치로 사용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재료손질을 조금 더 간단하게 진행하고 싶으신 겨우 김치와 삼겹살은 미리 자르실 필요없이 조리과정에서 익혀가면서 가위를 이용해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3. 재료준비가 완료되면 후라이팬에 기름을 소량 두르고 손질해 놓은 양파, 대파를 모두 넣어주세요!

 

 

4. 바로 이어서 다진마늘 한숟가락을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5. 양파가 익어서 결들이 나눠지고 표면이 반질반질한 상태가 됬을때 삼겹살을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6. 볶아주면서 돼지고기가 부분부분 하얗게 익어가기 시작할때 빤김치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7. 김치까지 셋팅되면 바로 양념에 들어갑니다! 먼저 진간장 2숟가락을 넣어주세요!

 

 

8. 이어서 설탕 1숟가락반을 추가해줍니다!

 

 

9. 양념이 고기와 야채에 잘 베이도록 계속 뒤적여가며 볶아주세요!

 

 

10. 볶은 중간에 후추가루를 두번 톡톡 뿌려서 넣고 섞어가며 계속 익혀줍니다!

 

 

11. 삼겹살이 잘 익은상태가 되면 불을 끄고 남은 열기를 이용해 마무리로 참기름 한숟가락을 넣고 골고루 버무려주세요!

 

 

12. 참기름까지 잘 버무려서 완성시킨 안매운 삼겹살김치볶음의 모습입니다! 최종간을 체크해서 짠경우 남은 양파 또는 삼겹살을 추가하고 볶아서 조절해주시고 싱거운경우 진간장을 소량씩 넣고 볶아서 입맛에 맞게 간을 맞춰주세요!

 

삼겹살 김치볶음

 

13. 마무리는 언제나 동일하게 접시에 셋팅해서 깔끔하게 완성컷을 담아 보았습니다! 매운맛이 빠지고 신김치에 남아있는 짤짤함과 김치의 콤콤한 향과 맛에 삼겹살의 구수하고 담백한 맛이 어우러지면서 간장으로 감칠맛을 살리고 설탕의 단맛으로 김치의 신맛을 잡아주면서 달착지근함을 더해주는 맛있는 고기반찬이 되어 주었습니다! 저와 같이 신김치가 많아서 요리가 필요할때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고 매운거 잘 못드시는 분들 또는 아이들 반찬으로도 괜찮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2/24 - [요리행복] - 돼지고기 간장조림 수육 만들기!

2018/02/03 - [요리행복] - 돼지고기 수육 찜으로 쉽게 만들기!

2017/10/25 - [요리행복] - 삼겹살 초밥 만들어 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