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구미동 한돈족발 참숯1인족발 포장 저녁식사!

먹는행복

집에서 가까운 거리에 족발집이 오픈해서 저녀메뉴로 포장구입을 하러 방문하였습니다! 최근에 이벤트로 다양한 양으로 참숯족발메뉴를 판매하고 있어서 항상 많은양으로 주문해야했던 기존 배달족발에서 벗어나 딱 먹기좋은 양으로 구입할수 있다는 장점에 끌리게 되었네요! 주문하고 기다리면서 족발집 모습과 함께 포장으로 먹은 1인족발 메뉴까지 구성와 어떤맛을 가지고 있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제일먼저 들어가기전에 담아본 족발집 외관의 모습입니다! 깔끔한 인테리어로 방문식사의 경우 사진에서 보이는 야외 두자리와 실내 안쪽으로도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서 가족단위 또는 친구끼리 간단하게 족발즐기기에 좋은 장소인거 같네요!

 

 

 

 

들어가기전에 밖에서도 메뉴들을 확인할수 있도록 별도 메뉴판이 설치되어 있어서 살펴 보았네요! 자세한 메뉴들은 잠시후 보여드리겠지만 참숯족발 전문점입니다! 위치는 예전에 와플반트가 있었던 자리로 기억되네요!

 

 

제가 방문을 결정하게된 이벤트 내용이 담겨있는 현수막을 담아 보았습니다! 해당 메뉴는 참숯족발 1가지로 원래는 대(37,000d원), 중(35,000원) 두가지로만 판매하고 있었는데 거기에 소(28,000원), 1인족발(15,000원)이 포장전용으로 추가되고 미니족과 왕만두 메뉴까지 준비되어 있네요! 이 메뉴중에서 제가 선택한것은 바로 1인족발! 가끔 먹고싶을때 아내도 많이 좋아하는 음식은 아니라서 대부분의 양을 혼자 먹어야하기 떄문에 계속 미루게 되었는데 1인 메뉴야 말로 저한테는 딱이었네요!

 

 

주문하고 준비된 대기의자에서 기다리는 동안 실내 안쪽에 있는 테이블들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방문시간이 딱 저녁식사때라 이미 만석인 상태였네요!

 

한돈족발

 

주문과 동시에 즉석에서 숯불에 구워서 조리해 주시는 거라 기다리는 동안 배달주문용 메뉴판이 있어서 혹시 나중에 배달로 주문할 일이 있을지 몰라서 사진으로 찍어왔네요! 물론 집에와서 봉투안을 보니 몇장 넣어주셨네요!

 

 

 

 

메뉴에서 보시면 전통족발도 있지만 위에서 말씀 드린것처럼 메인은 참숯으로 매콤한 맛과 오리지널 맛 두가지를 메인으로 반반메뉴에 6~7인분 족발보쌈세트에 냉채족발메뉴까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포장으로 집에 도착해서 봉지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나열해 보았습니다! 1인족발이라고 해서 족발에 소스 한두개 정도만 있을꺼란 예상과 달리 사이드로 야채들과와 소스까지 같이 들어있어서 푸짐한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족발

 

본격적인 식사를 위해 모든 뚜껑을 오픈해서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참숯족발, 쌈야채 4가지와 소스3가지로 총 8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스부터 하나하나 살펴보면 간장소스, 쌈장, 새우젓과 쌈을 쌓먹을때 넣어먹는 고추와 마늘편이 같이 들어있습니다!

 

 

이어서 야채는 쌈야채로 상추와 깻잎 그리고 간장소스를 부어서 먹는 부추당근양파샐러드에 명이나물과 비슷해 보이는 간장같은 소스에 절인 나물종류까지 족발과 같이 먹을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숯족발

 

드디어 메인인 한돈 참숯족발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반지르를 흐르는 윤기에 먹음직스러운 족발의 갈색 비쥬얼에 은은한 참숯의 불향이 맛있게 느껴졌네요!

 

 

가장먼저 양념의 맛은 명이나물과 비슷하지만 재료는 머위? 느낌의 다른 재료로 만들어진 나물과 함께 족발의 맛을 보았는데요! 족발과의 어울림이나 감칠맛이 너무 맛있어서 단독으로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다른 소스도 맛있지만 개인적인 입맛에는 베스트라 꼭 같이 드시길 권장드리네요!

 

 

먹기전에 담아본 한젓가락 사진입니다! 나물과 3가지 소스와 함께 번갈아가면서 다양한 맛으로 즐겨 보았네요! 돼지껍질은 쫄깃하고 살코기는 부드러운 식감으로 참숯의 향에 족발양념의 감칠맛이 그냥 먹어도 간도 적당하니 맛있고 다양한 소스들을 번갈아서 이용하면 또다른 맛있는 맛의 조합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오래간만이기도 하고 좋아하는 음식이기도해서 밥한공기랑 해서 정신없이 한그릇 뚝딱했네요!

 

 

간단하게 먹다가 중간중간에는 맛의 종합이라고 할수있는 쌈으로 기본적인 상추에 족발에 쌈장을 발라 넣어 먹기도 하고 모든 재료를 조금씩 다 넣어 보기도 하면서 다양한 야채재료와 맛으로 건강한 식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에 올려져 있던 살들을 다 먹고 밑에 깔려있는 뼈와 발톱부분이 보여서 담아 보았습니다! 모두 뼈는 아니고 중간중간 두툼한 살코기도 섞여있네요! 족발발톱부위에 껍질과 콜라겐 부분은 더 쫀득한 식감으로 마치 젤리를 먹는듯한 느낌의 별미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살부터 뼈까지 다 발라서 깔끔하게 만족스러운 저녁식사를 즐길수 있었네요! 행사가 언제까지 진행될지는 모르겠지만 작은사이즈 메뉴는 계속 유지되었으면 좋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6/03/29 - [먹는행복] - 분당족발배달 족타쿠나 온족발과 간장직화족발 저녁식사!

2015/03/26 - [먹는행복] - 배달음식 뚱뚱이할머니보쌈 맛보기!

2013/12/20 - [먹는행복] - 놀부보쌈과 돌솥밥 미금점 사랑세트 저녁식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