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소스 닭고기볶음 만들기!

요리행복

추석 황금연휴가 시작되는 주말 저녁메뉴로 평소 스타일에서 벗어나 조금 특색있는 요리를 만들어 보고 싶은 마음에 마트로 일단 향하였네요! 여러가지 재료를 보면서 뭘만들지 고민하다가 눈에 들어온 토마토! 소스로 만들어서 뭔가 요리해 보면 재미있을꺼 같아 처음에는 스파게티를 해볼까 하다가 밥이 더 생각나서 닭다리살을 구입해서 집에있는 재료와 함께 새콤달콤한 볶음요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 토마토소스 닭고기볶음 레시피 :::

1. 뼈없는 닭다리살 350g (다른 부위로 대체가능)

2. 토마토 1개

3. 양파 1개

4. 대파 반줄 (이미지 참고)

5. 다진마늘 반숟가락

6. 토마토케찹 3숟가락

7. 맛술 : 삶을때 2숟가락 / 조리중 1숟가락

8. 올리고당 1숟가락반 (설탕대체가능)

9. 진간장 : 2숟가락

10. 후추 두번 톡톡 뿌리는 양

11. 파슬리가루 1/3숟가락 (생략가능)

12. 물(생수) 100ml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구입한 닭고기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해 주세요! (닭껍질을 싫어하시는 경우 세척하면서 같이 제거해주세요!)

 

 

2. 냄비 또는 웍을 준비해서 닭고기가 잠길 정도로 물을 준비해서 세척한 닭고기와 맛술 2숟가락을 넣어서 끌여줍니다! (맛술은 닭고기의 잡내를 제거해 주기 위해서 입니다! 없으신 경우 마늘 또는 생강을 사용해 주셔도 됩니다!)

 

 

3. 끓이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거품들은 국자 또는 숟가락을 이용해 건져 가면서! 닭고기를 익혀주세요!

 

 

4. 젓가락을 이용해 찔러보시거나 가위로 잘라서 속까지 익은상태를 확인해서 90~100%정도로 익었으면 불을 끄고 물을 모두 버려주세요!

 

 

5. 닭고기가 익는 동안 야채재료들을 모두 깨끗하게 세척후 (1) 양파, 대파는 얇게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2) 토마토는 깍둑썰기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3) 익힌 닭다리살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줍니다! (완성후 잘라드실 경우에는 큰덩어리 그대로 진행해주세요!)

 

 

 

 

※ 참고로 뼈가 있는 부위를 사용하시는 경우 살을 발라서 손질해 주셔도 되고 그대로 소스에 졸여서 조리하셔도 무관합니다! 재료의 자르는 방법이나 크기는 어디까지나 지극히 개인적인 스타일이니 본인이 먹기좋게 자유롭게 손질해주세요!

 

 

6. 재료준비가 다 되었으면 제일먼저 후라이팬 또는 웍에 기름을 두르고 손질된 양파와 대파를 모두 넣은 다음 다진마늘 반숟가락을 넣어줍니다!

 

 

7. 양파, 대파, 다진마늘을 같이 골고루 섞어가면서 양파가 숨이 죽고 겉면이 반질반질한 반투명 상태가 될때까지 볶아주세요!

 

 

8. 시간이 지나서 양파가 익은 상태가 되면 이어서 손질된 토마토조각들을 모두 넣어서 섞어주세요!

 

 

9. 이어서 물(생수) 100ml를 같이 넣어서 끓이면서 재료들을 익혀주세요!

 

 

10. 넣은 물과 야채재료들이 익어가면서 나오는 야채육수와 함께 자글자글 끓는 상태가 되면 양념에 들어갑니다! 제일먼저 진간장 2숟가락을 넣어주세요! ※ 양념 재료를 넣는 순서는 상관없습니다!

 

 

11. 다음은 단맛을 더해줄 올리고당 또는 설탕을 한숟가락 반을 넣어주세요! (달달한거 좋아하시면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12. 이어서 토마토의 향과 감칠맛을 더해주기 위해 토마토케찹 3숟가락을 넣어주세요!

 

 

13. 케찹까지 들어간 다음에는 토마토조각들이 익어서 물러지면서 사진과 같이 형채가 거의 안보이는 걸죽한 상태까지 뒤적여가며 중불로 끓여주세요!

 

 

14. 걸죽한 소스상태가 되면 익혀서 손질해 놓은 닭다리살을 모두 넣어서 소스와 함께 버무려줍니다!

 

 

15. 버무리면서 볶아주는 과정에서 후추를 톡톡 두번정도 뿌려서 계속 섞어주세요!

 

 

16. 마무리로 살짝 이국적인 향을 더해주기 위해서 파슬리가루 1/3숟가락을 원형을 그려가며 요리위에 전체적으로 뿌려주세요!

 

 

17. 닭고기가 토마토소스와 섞여서 익어가면서 전체적으로 불그스름한 색상이 될때까지 볶아주신 다음 닭고기랑 소스랑 같이해서 익은정도와 맛을 체크해서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짠경우는 남아있는 재료들을 별로도 볶아서 섞어 주시거나 물을 추가해서 다시 졸여가며 조절해주세요! 싱거운경우는 간장을 소량씩 주가해서 다시 볶아가며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토마토소스 닭고기볶음

 

18. 마지막으로 완성된 요리를 접시에 담아 깔끔하게 한컷 남겨 보았습니다! 닭고기기 고소함과 토마토와 양념으로 새콤달콤하면서 적당한 간간함으로 걸죽한 소스와 함께 밥을 비벼먹기에도 좋고 그냥 먹어도 부담없는 괜찮은 요리가 되어 주었네요! 이 요리 그대로 스파게티면을 넣어서 섞어 먹어도 맛있을꺼 같네요! 새롭게 시도해본 요리인데 다행이 입맛에 맞게 완성되어서 다음번에는 응용해서 다른 요리로도 만들어 봐아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닭고기요리 관련글

2016/10/26 - [요리행복] - 굴소스를 이용한 닭봉간장조림 만들기!

2016/07/18 - [요리행복] - 밤호박을 이용한 간장 닭볶음탕 만들기!

2016/06/16 - [요리행복] - 고추장을 이용한 닭볶음탕 만들기 간단 레시피 정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