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로 만든 간단 치즈 모닝빵 토스트!

요리행복

집에 남아 있는 모닝빵과 체다치즈를 가지고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간단한 간식으로 치즈 모닝빵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구워지는 과정에서 치즈가 부풀어 오르는 형태를 이용하면 뭔가 재미있는 모양이 나오지 않을까란 문득 떠오른 생각으로 만들어 보았는데요! 기대만큼은 아니었지만 나름 특이한 모양에 맛도 제 입맛에는 만족스러워서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모닝빵

※ 에어프라이어 치즈 모닝빵 재료

1. 모닝빵 1개

2. 체다치즈 1장

3. 딸기잼 (생략가능)

 

★ 제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잼은 다른 종류로 대체 가능!

 

 

 

 

※ 조리과정

1. 시작은 자르는 게 아닌 모닝빵에 X자로 칼집을 넣어주세요!

 

2. 그다음 칼집을 넣은 부분으로 딸기잼을 원하는 만큼 발라줍니다! ★ 참고로 저는 치즈만 들어가면 너무 심심할 거 같아 단짜의 조합으로 잼을 추가하였구요! 해당 재료는 취향에 따라 생략 또는 다른 재료로 교체 가능합니다!

 

체다치즈 모닝빵

3. 이어서 체다치즈 1장은 4조각으로 잘라 사진과 같이 칼집 사이사이로 끼워주세요!

 

 

 

 

에어프라이어 간식

4. 세팅한 그대로 에어프라이어 바스켓 열고 종이호일 깔고 중간으로 자리를 잡아줍니다!

 

5. 굽는 온도와 시간은 토스트와 동일하게 180도 10분으로 진행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치즈 모닝빵

6. 10분이 지나고 바스켓을 열어 촬영한 치즈 모닝빵의 모습입니다! 상상했던 건 더 부풀어 오른 형태의 치즈였는데 생각보다는 소박하게 부풀어올라 X자 형태로 녹고 구워져서 완성되었네요!

 

치즈 모닝빵

7. 짜잔! 완성된 에어프라이어 치즈 모닝빵을 사이즈에 맞는 접시에 담아 대표 사진을 촬영해 보았구요! 나름 재미있고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맛 또한 기대가 되었네요!

 

 

※ 맛보기

모닝빵 요리

입으로 들어가기 전 가까이서 촬영한 치즈 모닝빵으로 자세한 모습을 보여드리구요! 가까이서 보니 얇은 막으로 부풀어 오른 체다치즈와 함께 바삭하게 구워진 모닝빵의 겉면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모닝빵 토스트

반으로 잘라서 속은 어떤지 보여드리구요!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사르륵 녹아 흐르는 체다치즈의 비주얼과 함께 따끈해진 딸기잼이 살짝 보이면서 달콤함을 전달해 주었네요!

 

크게 한입으로 본격적인 간식타임을 시작해 보았구요! 문득 떠오른 아이디어로 처음 만들고 맛본 에어프라이어 치즈 모닝빵 토스트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겉은 바삭 속은 폭신한 구워진 모닝빵의 식감과 함께 빵 본연의 구수함과 담백함을 시작으로 사르륵 녹아있는 체다치즈에서 나오는 짭조름하면서 고소한 향과 맛이 어우러지고 거기에 딸기잼의 달콤상콤함이 은은하게 퍼지면서 조화를 이루는 매력으로 토스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실만한 맛이 없을 수 없는 기본 재료 구성으로 막 구워진 상태에서 먹으니 더 맛있게 느껴진 거 같구요! 모닝빵을 평소와는 다르게 맛보고 싶으신 분들이나 만들기 간단하면서 조금은 색다른 간식을 찾으시는 분들 또는 아이들 간식메뉴로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8.02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방울토마토 토스트 만들어보자!

2021.07.12 - [요리행복] - 간단 에어프라이어 김치토스트 식빵피자 만들기!

2021.07.05 - [요리행복] - 쉽게 만들고 맛본 에어프라이어 모닝빵 계란빵!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