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방울토마토 토스트 만들어보자!

요리행복

이번에 아침저녁으로 챙겨 먹으려고 방울토마토를 많이 구입하게 되어 그냥도 먹지만 조금 더 맛있게 즐겨보고자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방울토마토 토스트를 집에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 진행해 보았구요! 담백한 스타일로 괜찮은 맛과 비주얼의 토스트가 완성되어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와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울토마토 토스트 레시피

※ 에프 방울토마토 토스트 재료

1. 식빵 1장

2. 방울토마토 5~6개

3. 마요네즈

4. 꿀 (설탕 대체 가능)

5. 모짜렐라 치즈 

 

★ 개인적인 제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꿀과 치즈의 양은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1. 시작은 식빵 한면 전체마요네즈를 펴 발라주세요!

 

2. 이어서 방울토마토 세척 후 반으로 잘라서 식빵 한 면에 올려서 채워주세요!

 

3. 방울토마토 반쪽을 이용해 한 면을 채운 식빵의 모습이구요! 총 5개 반이 사용되었습니다! 크기에 따라 개수는 달라지겠네요!

 

4. 사이사이 빈 공간을 이용해 모짜렐라 치즈를 원하는 만큼 올려주세요!

 

5. 마지막 재료로 꿀을 원하는 만큼 전체적으로 뿌려주면 구울 준비 완료!

 

 

 

 

에어프라이어 토스트

6. 재료들과 함께 세팅된 식빵을 에어프라이어 바스켓 열고 종이호일 깔고 가운데로 넣어주세요!

 

7. 조리 온도와 시간은 기존 토스트와 동일하게 180도 10분으로 진행합니다!

 

방울토마토 토스트

8. 종료음과 함께 바스켓을 열어 촬영한 방울토마토 토스트의 완성된 모습입니다! 모짜렐라 치즈가 생각보다 많이 구워진 게 조금 아쉽긴 하네요!

 

에어프라이어 방울토마토 토스트

9. 완성된 에어프라이어 방울토마토 토스트를 새 접시에 세팅 후 대표 사진을 깔끔하게 촬영해 보았구요! 생각 이상의 예쁜 비주얼과 함께 쪼글쪼글 구워진 토마토의 은은한 향이 구미를 당기네요!

 

※ 맛보기

토마토 토스트

언제나 그랬듯 먹기 전 자세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근접으로 윗면을 촬영해 보았구요! 잘 구워진 방울토마토와 모짜렐라 치즈의 어우러짐이 건강하고 맛있는 나름 카페 감성의 토스트를 보여주었네요!

 

토스트 레시피

방울토마토가 잘 익었는지 대표로 한 개를 뒤집어 보았구요! 사진과 같이 잘 익은 상태로 과즙이 고여있는 아주 촉촉해진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인 간식타임으로 들어가서 나이프를 이용해 방울토마토 반쪽을 한 조각으로 잘라서 빵과 함께 전체적인 맛의 음미와 함께 잘린 단면으로는 마요네즈, 과즙, 꿀을 머금어 촉촉해진 형태의 식빵을 확인해 볼 수 있었구요! 중요한 에어프라이어 방울토마토 토스트의 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토스트의 테두리는 바삭 속은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빵의 구수함을 베이스로 구운 방물토마토의 과즙이 촉촉함과 부드러움을 더하고 특유의 향과 새콤, 달콤, 담백함이 어우러지면서 중간중간 퍼지는 꿀의 달콤함으로 감칠맛을 살리고 모짤레라 치즈로 쫀득한 씹는 맛과 본연의 간간하면서 고소한 매력을 더해주는 조합으로 전체적으로 담백한 스타일의 만족스러운 토스트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간단한 브런치 또는 한 끼 그리고 건강식 스타일의 토스트를 원하시는 분들이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구요! 방울토마토를 색다르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좋은 메뉴가 되어줄 거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7.12 - [요리행복] - 간단 에어프라이어 김치토스트 식빵피자 만들기!

2021.06.25 - [요리행복] - 식빵요리 에어프라이어 못난이빵 내맛대로 만들기!

2021.04.16 - [요리행복] - 식빵 한장 대파토스트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