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 2장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만들기!

요리행복

지난번 메뉴 만들고 남아 있는 슬라이스 햄과 체다치즈를 이용해서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를 오리지널은 식빵 3장을 이용하지만 간식으로 먹기에는 양이 살짝 부담스러워서 2장으로 줄여서 간단하게 진행해 보았구요! 맛 또한 샌드위치, 토스트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어느 정도 보장된 메뉴로 직접 만들고 맛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보겠습니다!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레시피

※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재료

1. 식빵 2장

2. 슬라이스 햄 2장

3. 체다치즈 2장

4. 계란 1개

5. 우유 50ml

6. 딸기잼 (다른 잼도 가능)

7. 버터 (식용유 대체 가능)

 

★ 개인적인 제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재료들의 양은 본인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1. 시작은 식빵 한 장을 준비해 딸기잼을 한 면에 원하는 만큼 발라주세요!

 

2. 발라놓은 딸기잼 위로 슬라이스 햄을 식빵 한 면에 꽉 차게 한장은 그대로 다른 한장은 가위로 잘라서 빈틈없이 올려주었습니다!

 

3. 동일한 방식으로 체다치즈 2장을 올리고 남은 조각들은 가운데로 위치해 주었습니다!

 

4. 가운데 재료들이 들어가고 남은 식빵 한 장에 딸기잼을 발라서 덮어주면 빵 세팅 완료!

 

 

 

 

5. 굽기로 들어가서 식빵 한 장이 들어간 만한 접시를 준비해 계란 1개와 우유 50ml 넣고 도구를 이용해 골고루 섞어서 준비합니다!

 

6. 이어서 프라이팬에 버터 반 숟가락을 녹이고 돌려서 팬 전체에 바르고 약불로 달궈주세요 ★ 버터가 없을 때는 식용유로 진행!

 

7. 팬이 달궈지는 동안 준비된 빵을 계란 우유 물에 담가서 앞뒤와 측면 4면을 골고루 발라주세요!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만들기

8. 계란우유물이 골고루 입혀진 빵을 그대로 팬 위에 올려서 먼저 앞뒤를 노릇하고 바삭하게 구워줍니다! (★약불로 진행해주세요!)

 

9. 앞뒤에 이어서 측면을 돌려가며 4면 모두 구워주세요! 식빵 2장은 잘 기울어져 접시를 이용해 한쪽을 받쳐서 진행하였습니다!

 

10. 모든 면을 골고루 잘 구워서 완성시킨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를 접시에 꺼내고 세팅을 위해 반으로 잘라 주었습니다!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11. 자른 샌드위치를 새 접시에 담아 대표 사진을 촬영해 보았구요!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사르륵 녹아있는 체다치즈와 햄으로 먹음직스러움을 보여주었네요!

 

※ 맛보기

몬테크리스토 토스트

먹기 전 전체적인 근접 컷을 촬영해서 자세한 모습을 보여드리구요! 노릇노릇 바삭하게 구운 겉면과 함께 안에 꽉 채워진 딸기잼, 체다치즈, 슬라이스 햄 3가지 층으로 보고만 있어도 군침 돌게 만드는 비주얼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간식타임으로 반쪽들 들고 한입 베어 물면서 시작해 보았구요! 직접 만들고 먹어본 식빵 2장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의 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튀김이 아닌 구운 버전이라 적절하게 바삭해진 식감과 함께 속은 부드럽고 촉촉함이 전달되는 담백 고소한 프렌치토스트 같은 매력을 베이스로 거기에 딸기잼의 달콤상콤함, 치즈의 간간한 고소함 그리고 슬라이스 햄 특유의 향과 짭짤함 3가지가 적절하게 맛의 조화를 이루면서 나오는 단짜스러운 감칠맛이 저에게는 정말 맛있었구요! 튀겨서 조금 더 바삭하게 만들었으면 더 괜찮지 않았을까란 아쉬움도 남긴 했지만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로써의 매력을 즐기기엔 충분했구요! 간단한 식사대용 또는 출출함을 달래줄 간식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해당 메뉴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 언제든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7.19 - [요리행복] - 꿀호떡 버거 맥모닝 버전 만들고 먹어보자!

2021.04.09 - [요리행복] - 쉽고 간단한 햄버터 샌드위치 만들기!

2021.03.31 - [요리행복] - 쉽고 맛있는 햄치즈토스트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