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단한 햄버터 샌드위치 만들기!

요리행복

빵집에 가면 주로 바케트를 이용해 만들어서 나오는 햄버터 샌드위치를 집에서 간단하게 식빵을 이용해 만들고 맛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구요! 단순한 조합에서 나오는 색다른 매력을 맛볼 수 있어서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한 재료와 함께 만드는 과정을 이번 포스팅에서 나눠 보도록 하겠습니다!

 

햄버터 샌드위치 만들기

※ 햄버터 샌드위치 재료

1. 식빵 2장

3. 슬라이스 햄 3장

4. 버터 2숟가락

 

★ 지극히 제 입맛에 맞게 만든 레시피입니다!

★ 햄, 버터의 양은 본인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조리과정

1. 먼저 식빵 2장에 바를 만큼의 양을 고려해 넉넉하게 그릇에 담아주세요! ★ 참고로 저는 한 장에 한 숟가락으로 잡고 여유 있게 푸짐한 2숟가락으로 진행하였습니다!

 

2. 냉장실에 있던 버터라 바르기가 쉽지 않아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10초 돌려서 살짝 녹여주었습니다!

 

3. 녹인 버터를 숟가락을 이용해 듬뿍 발라주었습니다!

 

4. 식빵 2장 안쪽면을 모두 발라서 준비한 모습입니다!

 

 

 

 

햄 버터

5. 이어서 좌우 관계없이 한쪽 식빵 위로 준비된 3개의 슬라이스 햄을 반으로 접어서 식빵 크기에 맞게 올려주었습니다! (★ 햄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 많이 넣어주셔도 됩니다!) 

 

6. 남아있는 식빵으로 덮어주면 햄버터 샌드위치 완성!

 

7. 속 재료의 모습도 보여드리고 먹기 편하게 반으로 잘라주었습니다!

 

햄버터 샌드위치

8. 이왕 먹는 거 깔끔하게 완성된 햄버터 샌드위치를 새 접시를 준비해 단면이 보이게 나름 세팅을 하고 한컷 촬영해 보았네요!

 

※ 맛보기

간단 샌드위치

입으로 들어가기 전 단면의 모습을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식빵 안쪽에 스며들어 있는 버터층과 접혀있는 햄의 모습이 나름 그럴싸하면서 먹음직스러운 보였구요! 햄이 몇 장 더 있었으면 조금 더 푸짐하고 맛있는 비주얼이 나왔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었네요!

 

간단한 점심으로 만든 거라 본격적인 식사를 시작해 보았구요! 식빵으로 만든 햄버터 샌드위치의 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한입 베어 무는 순간 진한 버터 특유의 꼬소함으로 시작해 식빵과 어우러지면서부터는 매끄럽고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고소함은 배가 되고 슬라이스 햄 본연의 스모키한 향과 짭조름한 감칠맛이 은은하게 피어오르는 조합으로 색다르면서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햄이 들어가서 그런지 든든하기도 하고 달달한 커피와도 잘 어울리는 샌드위치라 생각되구요! 만들기 쉬운 간단한 한 끼 또는 출출함을 달래줄 메뉴를 찾으시는 분들은 꼭 한번 만들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1.06 - [요리행복] - 쉽고 맛있는 백종원 길거리토스트 만들기!

2017.11.29 - [요리행복] - 크래미 샌드위치 토스트 만들기!

2017.02.05 - [요리행복] - 간단간식 바나나샌드위치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