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만들고 맛본 에어프라이어 모닝빵 계란빵!

요리행복

오래간만에 식빵을 벗어나 모닝빵을 구입해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많이들 만들어 드시는 모닝빵 계란빵을 집에 남아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 제 입맛에 맞게 간단하게 진행해 보았구요! 괜찮은 맛과 비주얼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서 아직 모르고 계셨거나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 그리고 과정에서 얻는 경험담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닝빵 계란빵 만들기

※ 에어프라이어 모닝빵 계란빵 재료

1. 모닝빵

2. 계란

3. 마요네즈

4. 설탕

5. 모짜렐라치즈 (다른 치즈도 가능)

 

★ 지극히 개인적인 제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치즈가 없을 시 소금 간으로 진행해주세요!

 

 

 

 

※ 조리과정

1. 가장 먼저 모닝빵을 사진과 같이 계란 1알이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가운데를 파서 준비해주세요!

 

2. 홈이 파여있는 모닝빵 안으로 마요네즈를 티스푼 1숟가락 정도를 발라줍니다!

 

3. 이어서 설탕도 티스푼 1숟가락을 넣어주세요!

 

4. 그다음으로 계란 1개를 안으로 쏙 넣어줍니다!

 

5. 계란 위로 모짜렐라 치즈를 덮개가 될 정도의 양으로 올리면 구울 준비 완료!

 

6. 위와 같은 방식으로 반복해서 총 3개의 모닝빵 계란빵 세팅을 해주었구요! 한 개는 계란이 살짝 넘치긴 했지만 나머지 두 개는 더 잘 만들어졌네요!

 

 

 

 

에어프라이어 계란빵

7. 굽는 과정으로 들어가 세팅된 3개의 모닝빵을 에어프라이어 기기 바스켓을 열고 종이호일 깔고 위로 올려주었습니다!

 

8.  조리 시간과 온도는 ★ 3개는 180도 12분 / 2개는 180도 10분으로 진행해주세요!

 

모닝빵 계란빵

9. 시간이 지나고 땡 소리와 함께 바스켓을 열어 촬영한 모닝빵 계란빵의 모습으로 위에 뿌린 모짜렐라치즈과 빵은 바삭한 갈색으로 안에 들어있는 계란은 하얗게 잘 익은 비주얼에 고소한 향과 함께 군침 돌게 만들었네요!

 

에어프라이어 모닝빵 계란빵

10. 완성된 에어프라이어 모닝빵 계란빵을 접시에 세팅하여 대표 컷을 촬영해 보았구요! 너무 뜨거운 상태라 잠시 식혀주는 시간을 가졌네요!

 

※ 맛보기

먹기 좋은 따끈한 상태가 되었을 때 입으로 들어가기 전 자세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대표 1개를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구요! 안에까지 잘 익었을지 궁금해서 얼른 반으로 잘라 보았습니다!

 

간단 계란빵

반으로 자른 단면의 모습으로 맛의 중심인 계란은 반숙에서 조금 더 익은 촉촉함이 살아있는 상태로 제 기준에서는 딱 좋았구요! 거기에 아래에 넣은 설탕이 꿀처럼 녹아 있는 상태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 참고로 3개 중에 두 개의 익은 정도는 비슷했고 한 개는 조금 더 반숙에 가까운 차이로 봐서는 사용하는 기기와 놓이는 위치에 따라 달라지는 거 같네요!

 

한두 입 크게 먹으면서 본격적인 간식타임을 시작해 보았구요! 처음으로 만들고 맛본 에어프라이어 모닝빵 계란빵의 맛을 제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바삭하게 구워진 빵의 식감과 구수함에 계란 본연의 담백고소함이 어우러져 맛의 중심을 잡고 거기에 중간중간 씹히는 모짜렐라 치즈의 쫀득함과 짭짤함에 설탕의 달콤함까지 더해진 담백, 고소, 달콤한 조회에서 나오는 감칠맛이 길거리에서 파는 계란빵과 유사한 매력으로 만족스럽고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 비주얼과 맛을 업그레이드 하고 싶으신 분들은 파슬리, 햄 등의 다른 재료들을 추가해 진행해 보시구요! 그냥 쉽고 심플하게는 계란, 빵, 소금으로만 진행해도 맛있을 거 같아 간단한 아침 대용이나 아이들 간식 메뉴로 꼭 한번 이용해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6.25 - [요리행복] - 식빵요리 에어프라이어 못난이빵 내맛대로 만들기!

2021.05.04 - [요리행복] - 식빵으로 에어프라이어 허니버터브레드 만들기!

2021.04.05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식빵 계란빵 만들기 도전!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