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감성 블루베리 크림치즈 토스트 만들기!

요리행복

아이 간식으로 사다 놓은 생블루베리가 냉장고에 남아 있어서 지난번 만든 웨이브 토스트의 응용 버전으로 나름 느낌 있는 카페? 인스타? 감성 스타일의 블루베리 크림치즈 토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과일과 크림치즈라 조합이라 맛은 보증되고 만드는 재미도 있어서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제조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상세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트 레시피

※ 블루베리 크림치즈 토스트 재료

1. 식빵 1장

2. 블루베리 20알

3. 설탕 1/2숟가락

4. 크림치즈 

 

★ 지극히 개인적인 제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크림치즈, 설탕의 양은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인 밥숟가락을 사용하였습니다!

 

 

 

 

※ 제조과정

1. 시작은 블루베리 크림치즈 만들기로 그릇을 준비해서 아래와 같이 재료들을 담아주세요!

(1) 블루베리 2알을 으깨주세요! (▼추가있음)

(2) 설탕을 1/2숟가락

(3) 크림치즈 푸짐한 1숟가락 반

 

2. 담은 블루베리, 설탕, 크림치즈 3가지를 숟가락 2개를 이용해 골고루 섞어주세요! ★ 참고로 2알로는 원하는 색상이 나올 때까지 블루베리를 추가하고 으깨서 총 4알을 사용하였습니다! 더 진한 보랏빛은 더 많이 섞어주세요!

 

3. 블루베리 크림치즈가 준비되면 식빵을 토스트기(또는 프라이팬)를 이용해 구워줍니다! 

 

4. 다 구워진 식빵을 꺼내 접시에 세팅해주세요!

 

5. 구워진 토스트 위로 연한 보라색의 블루베리 크림치즈와 하얀색 크림치즈 2가지를 이용한 미술시간으로 저는 줄무늬 스트라이프로 두껍게 한 줄씩 번갈아 채워주었습니다! ★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예쁘게 디자인해보세요!

 

 

 

 

크림치즈 토스트

6. 총 4줄로 번갈아서 듬뿍 바른 토스트의 모습입니다!

 

크림치즈 블루베리 토스트

7. 마무리 장식으로 남아있는 16개의 블루베리를 이용해 한 줄에 4개씩 올려서 장식해주면 블루베리 크림치즈 토스트 완성!

 

블루베리 크림치즈 토스트

8. 대표 컷을 위해 완성된 블루베리 토스트를 접시에 담아 깔끔하게 촬영해 보았구요! 조금 더 정갈하게 발랐으면 하면 아쉬움은 있었지만 나름 그럴싸한 카페 감성의 토스트가 만들어졌네요!

 

※ 맛보기

블루베리 토스트

먹기 전 조금 더 자세한 모습과 형태를 보여드리기 위해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구요! 사진으로 보이는 것과 같이 싱싱한 블루베리와 함께 두 가지 색상의 크림치즈가 듬뿍 발라진 걸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먹기 시작으로 칼로 잘라서 먹다가 나머지 반은 들고 먹었구요! 처음 만들고 먹어본 블루베리 크림치즈 토스트의 맛을 제 입맛 기준에서 설명드리면 토스트의 고소함을 베이스로 위에 발라져 있는 크림치즈로 부드러움과 진한 치즈의 고소함에 은은한 달콤함이 더해지고 거기에 블루베리가 톡톡 터지면서 본연은 새콤달콤한 맛과 싱그러움이 조화를 이루는 생과일 토스트의 매력을 맛볼 수 있었구요! 역시나 크림치즈는 과일과 잘 어울린다는 걸 다시 한번 알 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과일, 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침식사 대용이나 간단한 한 끼 또는 출출함을 달랠 간식으로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구요! 그 외 블루베리를 조금 색다르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도 자신만의 스타일을 더해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5.28 - [요리행복] - SNS에서 핫하다는 웨이브 토스트 만들기 도전!

2021.05.21 - [요리행복] - 간단 아삭아삭 오이토스트 만들기!

2021.05.25 - [요리행복] - 상콤달콤 고소한 크림치즈 사과 토스트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