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믹스를 이용한 죠리퐁 라떼 만들기!

먹는행복

이번에는 과자와의 이색 조합으로 화제가 되었던 커피음료 죠리퐁 라떼를 커피믹스를 이용해 만들고 맛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어렸을 때 즐겨먹던 과자에 아이스크림까지 들어가니 맛은 어느 정도 보장되어 있어 걱정 없이 진행해 보았구요! 그 결과 익숙한 듯 색다른 커피를 맛볼 수 있어서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한 재료 및 양과 제조과정을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죠리퐁 라떼 만들기

※ 죠리퐁 라떼 재료 및 레시피

1. 죠리퐁 과자 4숟가락

2. 바닐라 아이스크림 푸짐한 2숟가락

3. 아메리카노 커피믹스 1포 (진하게는 2포)

4. 우유 150ml (종이컵 2/3)

5. 생수 30ml

 

※ 사용 컵 기준으로 제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재료의 양과 비율은 본인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인 밥숟가락을 사용하였습니다!

 

 

 

 

※ 제조과정

1. 가장 먼저 생수 30ml를 준비해 카누를 오픈해서 넣어주세요!

 

2. 티스푼을 이용해 커피가루를 녹여 진한 커피 즉 에스프레소 30ml를 만들어줍니다!

 

3. 커피가 준비되면 재료를 담을 컵을 준비우유 약 150ml를 부어주세요!

 

4. 우유 위로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푸짐하게 2숟가락 퍼서 넣어줍니다!

 

 

 

 

5. 그 위로 준비해 놓은 진한 커피 에스프레소 30ml를 부어주세요!

 

죠리퐁 커피

6. 마무리로 죠리퐁을 개봉! 밥숟가락을 이용해 4스푼을 올려주었습니다!

 

죠리퐁 라떼

7. 짜잔! 완성된 죠리퐁 라떼의 모습을 측면에서 촬영해 차례대로 담긴 층을 보여드리구요! 에스프레소가 나름 멋스럽게 우유로 스며드는 비주얼이 눈에 들어왔네요!

 

※ 맛보기

죠리퐁 라떼 만드는 법

맛을 보기 위해 모든 재료들을 골고루 섞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죠리퐁이 커피와 우유를 흡수하면서 양이 줄어들었네요!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 가장 먼저 위에 커피와 우유를 흡수한 과자부터 시작해 보았구요! 죠리퐁 라떼의 맛을 설명드리면 모두들 어느 정도 예상하시겠지만 커피우유에 죠리퐁을 타 먹는 느낌으로 과자 본연의 진한 달콤구수함에 커피우유와 아이스크림을 흡수에 부드러워진 식감으로 담백고소한 매력으로 시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과자에 이어서 아래에 있는 커피음료를 마셔보았는데요! 라떼 본연의 고소함을 베이스로 아이스크림으로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은 적절한 달콤함과 향이 더해진 아이스바닐라라떼의 매력과 함께 죠리퐁 과자 특유의 향과 맛이 은은하게 피어올라 고소한 매력을 더해주는 색다른 커피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과자를 퍼먹어서 그런지 살짝 파르페를 먹는 기분도 들면서 죠리퐁이 어떻게 보면 볶은 원두와 비슷한 스타일의 고소함을 가진 과자여서 그런지 커피와도 잘 어울린다는 걸 이번 기회로 확실히 알 수 있었구요! 시중에 파는 커피우유 사다가 넣어 먹어도 맛있을 거 같네요! 끝으로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색다른 커피음료를 찾으시는 분들이나 죠리퐁을 색다르게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4.07 - [먹는행복] - 커피믹스와 바나나를 이용한 리얼 바나나라떼 내만내먹!

2021.03.22 - [요리행복] - 커피믹스를 이용한 커피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2021.03.12 - [먹는행복] - 카누로 베트남 연유커피 카페쓰어다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