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믹스를 이용한 커피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요리행복

지난번 코코아 가루를 넣어 만든 초코 프렌치 토스트의 응용 및 만드는 과정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업그레이드시켜 이번에는 커피믹스(아메리카노)를 이용해 '커피 프렌치 토스트'를 만들어 보았구요! 맛을 예상했을 때 토스트에 모카빵의 매력을 담을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으로 진행해 보았는데 유사한 맛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한 재료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 보겠습니다!

 

커피토스트

※ 커피 프렌치 토스트 재료

1. 커피믹스 (아메리카노) 1포

2. 식빵 2장

3. 흰 우유 100ml

4. 계란 1개

5. 설탕 

6. 식용유 

 

★ 지극히 개인적인 제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 설탕의 양을 본인의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진한 커피맛은 2포를 사용해주세요!

 

 

 

 

※ 조리과정

커피믹스 토스트

1. 가장 먼저 우유 100ml에 아메리카노 커피믹스 한포를 넣고 녹여서 커피우유를 만들어 주세요!

 

2. 이어서 식빵이 담길 만한 크기의 접시를 준비! 계란 1개를 깨고 풀어서 계란물을 만듭니다!

 

3. 다음 계란물에 준비해 놓은 커피믹스 + 우유 혼합물을 모두 넣고 설탕을 밥숟가락 기준으로 한 숟가락 정도 넣고 열심히 섞어주세요!

 

4. 잘 섞어서 완성된 계란물, 커피, 우유, 설탕 혼합물이 완성됩니다! 

 

 

 

 

★ 여기서 잠깐! 4가지 재료를 한번에 섞는거 보다 따로 섞고 합치는게 더 잘 혼합됩니다!

 

5. 계속해서 프라이팬을 준비해 식용유를 소량 두르고 약불로 달궈주세요!

 

커피맛 프렌치 토스트

6. 팬이 달궈지는 동안 식빵을 혼합물에 앞뒤로 담가서 충분하게 머금게 합니다!

 

7. 혼합물을 머금은 식빵을 달궈진 프라이팬에 올려서 구워주세요! (★ 중요! 약불로 끝까지 진행!)

 

커피맛 토스트

8. 앞뒤로 뒤집어 가면서 양면 부분 부분 갈색빛이 도는 잘 구워진 비주얼이 나오고 꺼내 주면 조리 완료!

 

9. 식빵 2장을 동일한 과정으로 굽고 꺼내 보았구요! 좌우 색상 차이는 오른쪽 식빵이 혼합물에 조금 더 오래 담가져 있던 결과입니다!

 

10. 먹기 편하게 가위를 이용해 각각 4등분으로 총 8조각으로 잘라서 준비해 보았네요!

 

※ 맛보기

커피 프렌치 토스트

완성된 커피 프렌치 토스트를 새 접시에 담아 깔끔하게 촬영해 보았습니다! 은은하게 느껴지는 빵의 고소함 속에 피어오르는 커피의 구수한 향으로 맛이 기대가 되었네요!

 

한 조각을 대표로 토스트가 표면을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겉은 계란으로 바삭하게 구워지고 커피우유를 머금은 브라운색으로 촉촉해진 빵의 형태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 토스트

두장으로 단면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안에는 원래 식빵 겉으로는 혼합물을 머금은 옅은 갈색층에 겉에는 얇게 구워진 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

 

본격적인 간식타임을 시작해 보았구요! 처음으로 만들고 맛본 커피 프렌치 토스트의 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미리 예상했던 모카빵과 비슷하게 커피의 구수하고 쌉싸름한 매력이 믹스 한포만 사용해서 그런지 너무 진하지도 옅지도 않게 중간정도로 적절하게 담겨 있는 게 오히려 저는 더 마음에 들었구요! 거기에 계란과 우유의 고소함에 프렌치토스트 하면 빠질 수 없는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 그리고 설탕의 달콤함의 조합으로 커피음료를 따로 준비할 필요 없이 우유와 함께 마치 커피와 토스트를 먹는거 같은 기분으로 만족스러운 간식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커피믹스를 색다르게 이용하고 싶은 분들이나 모카빵의 매력이 담겨 있는 토스트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간단한 간식 또는 한 끼로 한 번쯤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3.19 - [요리행복] - 초간단 백종원 마요네즈 토스트 만들기!

2021.03.17 - [요리행복] - 남은잡채요리 잡채토스트 만들기!

2021.03.02 - [요리행복] - 간편간식 초코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