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접는김밥 만들기!

요리행복

연휴기간 아내가 요즘 핫하다며 보여준 '접는김밥'을 처음 접하게 되었고 보는 순간 생각보다 쉽고 재미있어 보여서 만들기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일단 가능한 손이 덜 가게 집에 있는 재료로 최대한 간단하게 제 입맛에 맞게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 스팸, 계란, 김치를 선택해 보았구요! 김밥용 김은 없어서 잘라서 먹는 조미김을 이용해 진행해 보았구요! 맛도 만족스러워서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한 재료와 함께 자세한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접는김밥 만드는 법

※ 접는김밥 사용재료

1. 밥 

2. 조미김 (김밥용 김도 가능)

3. 스팸

4. 계란

5. 배추김치

6. 식용유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췄습니다!

★ 밥외에 속재료 3가지는 자유롭게 준비!

★ 입맛에 따라 케첩, 마요네즈, 소스 등도 첨가해보세요!

 

 

 

 

※ 재료준비

1. 접는김밥의 시작은 김에 들어갈 재료 준비로 (1) 계란 프라이, (2) 스팸 구이, (3) 김치볶음 순서로 프라이팬 하나를 이용해 식용유와 함께 굽 꺼나 볶아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2. 3가지 재료에 밥(별도 양념 없음)을 더해 총 4가지를 접시에 세팅!

 

 

 

 

※ 조리과정

1. 재료가 준비되면 가장 먼저 김 한장을 준비해주세요! (참고로 아내에게 들은 이야기로는 지인분 중에 김밥용 김으로 만들어 먹었을 때 조금 질긴 식감이 느껴진다고도 하네요!)

 

2. 김 한장 4등분 기준으로 사진과 같이 아래 빨간색 선 부분만 가위로 잘라줍니다!

 

접는김밥

3. 김의 4등분 공간 위로 준비한 4가지(밥, 계란 프라이, 스팸, 볶음김치)를 올려주세요!

 

4. 자른 부분을 잡고 먼저 ① 밥을 스팸 위로 접어줍니다!

 

5. ② 계란 위로 접어서 올려주세요!

 

6. 마지막으로 ③ 볶음김치 위로 접어서 올려주면 저만의 접는김밥 완성!

 

※ 맛보기

샌드위치 김밥

맛보기에 들어가기 위해 먹기 좋게 반으로 잘라서 단면을 촬영해서 보여 드립니다! 마치 샌드위치 김밥이 떠오르는 비주얼로 김치의 위치를 중간으로 가게 할걸 하는 아쉬움이 있었네요!

 

완성된 접는김밥을 그릇에 세팅해서 깔끔하게 한컷 촬영해 보았구요! 시간이 흐르면서 바삭한 조미김은 안에 있는 재료들로 인해 눅눅해지긴 했지만 맛에 큰 영향은 없었습니다!

 

크게 한입으로 시작해 먹어 보았구요! 지극히 개인적의 저의 입맛 기준으로 직접 만든 접는김밥의 맛을 설명드리면 물론 김밥의 특성상 사용한 재료에 따라 매력이 다르지만 제가 선택한 재료들의 조합으로는 스팸 특유의 짭짤 구수함에 계란의 담백한 고소함이 어우러진 상태에서 아삭함이 남아 있는 볶음김치로 감칠맛을 더하고 매콤함으로 느끼함을 덜어주면서 밥의 쫀득함 식감에서 전해지는 담백함이 전체적인 간을 잡아주고 마무리는 조미김으로 김밥의 매력과 짭조름한 감칠맛을 더해주는 조합이 만족스럽고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집에 김만 구비되어 있으면 남아 있는 어떤 반찬을 이용해서 언제든 간단하게 김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게 장점이라 생각되구요! 간단한 한 끼 요리로도 좋은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1/19 - [요리행복] - 감자스팸짜글이 만들어서 먹어보자! (feat. 간단, 순한맛 버전)

2020/09/21 - [요리행복] - 스팸계란볶음밥 요리해서 먹어보자! (feat. 간단, 2인분)

2017/11/03 - [요리행복] - 스팸두부샌드구이 만들어 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