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USB메모리 샌디스크 16GB 사용해보자! (feat. 실제용량)

쇼핑행복

그저께 아내 노트북을 프리도스(Free DOS)로 구입하고 오길 기다리면서 윈도우10 설치 준비를 위해 8G이상USB 메모리가 필요하게 되었구요! 일단 아끼는 차원에서 집에 남아있는 USB를 찾아 봤지만 용량이 모두 작아서 사용을 못하고 최종적으로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샌디스크 16GB를 사가지고 왔구요!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품의 상세한 모습과 실제용량은 어떻게 되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소 USB메모리


가장먼저 다이소에서 구입한 샌디스크 USB 메모리 16GB의 포장된 모습으로 가격은 역시나 다이소니 만큼 5,000원으로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노트북 구입에 비용이 많이 들어가서 조금이라도 추가비용을 아껴보려고 용량이 작은걸 선택한것도 있네요!





참고로 제가 방문한 다이소에서 파는 USB 메모리 제품은 16GB가 최대용량에 샌디스크 브랜드 제품만 있었고 디자인은 USB단자가 오픈되어 있는것과 제가 구입한 덮개형식 두가지로 보관에 더 안전해 보이는 후자를 선택하였고 가격은 동일했습니다! 



포장 됫면으로는 데이터 보증 안내 및 사용 시 주의사항으로 간략하게 요약하면 저장된 데이터에 대해서 보증 및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내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다이소 USB


포장을 개봉해서 꺼내본 다이소 USBA메모리의 모습으로 아담한 사이즈에 검정색 배경빨간색의 샌디스크 로고로 깔끔하고 고급진 디자인을 보여주었습니다! 


샌디스크 usb 16


뒤집어서 뒷면의 모습을 보여드리구요! 검정색 덮개안에 USB메모리가 담겨 있는 형태로 밀어서 사용하는 방식이란걸 알 수 있었습니다! 






USB 단자가 나오는 아랫면과 구멍이 있는 윗면의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자를 이용해 대략적인 사이즈를 측정해 보았구요! USB단자가 나와 있을때는 약6.2cm 들어가 있을때는 약5cm의 가로길이를 가지고 있네요!



이어서 세로길이는 약 2cm로 부담없이 들고 다닐수 있는 작은크기 입니다! 


샌디스크 USB


사용시에는 빨간색 부분 아래에 있는 U자 모양의 홈을 밀면 USB단자가 튀어나옵니다! 



뒷부분에 있는 구멍은 휴대하기 편하게 열쇠고리 또는 휴대폰 고리등에 연결할수 있겠네요!


샌디스크 usb 메모리


사용을 위해 노트북에 연결한 모습이구요! 포장에 적혀 있듯이 USB 2.0을 지원합니다! 



연결후 화면에 나타난 USB 드라이브를 촬영해 보았구요! 실제용량은 14.3GB로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본 USB메모리 또한 정확한 용량의 제품은 없었고 시작에서 말씀드렸듯이 8GB이상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가격과 용량에 만족하고 사용에 들어갔네요!



참고로 해당 드라이브로 들어가 봤더니 위와 같이 (1) SanDiskSecureAcces, (2) Back Up Your Files to the Cloud (3) SanDiskSecureAccessv3.1 3개 파일이 들어 있어서 뭔가 했더니 정체는 보안폴더사용관련 설명서 및 관련 프로그램 설치파일로 개인적으로는 사용할 일이 없어서 포맷으로 삭제하였구요! 바로 윈도우10 설치 USB로 만들어서 노트북이 오길 기다리고 있네요! 끝으로 해당제품은 저와 같이 운영체제 설치용이나 가벼운 자료 이동 또는 보관용도의 USB메모리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가격과 용량의 제품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3/18 - [아는행복] - 윈도우10 재설치 전체과정 USB이용 디지털 라이센스!

2020/08/05 - [쇼핑행복] - 다이소 컵걸이 머그트리 구입 및 사용기!

2020/05/12 - [쇼핑행복] - 다이소 녹제거제 솔직 사용기 및 소소팁! (feat. 화장실, 싱크대)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