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끈 붙이기 떨어졌을때 긴급처방! (feat. NO접착제, 튼튼)

아는행복

더운 여름 보다 얇은 덴탈? 일회용? 마스크로 갈아타면서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마스크 끈이 끊어지는 불량을 만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의 경우 하나 가지고 사용정도에 따라 평균 2~3일은 사용하기 때문에 그 정도 사용후 끊어지면 아쉬움 없이 쿨하게 버리겠지만 새거 착용후 바로 또는 얼마 안되서 끊어지면 너무 아깝지만 별다른 방법이 없어서 눈 질끈감고 휴지통에 넣곤 했는데요! 몇일전 지인분을 통해 어떤 상황에서도 아쉬 쉽게 붙이는 정확하게 다시 재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게 되서 많은 분들에 도움이 될꺼 같은 생각에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해당방법을 공유해봅니다!


마스크 끈 붙이기


작업과정을 보여드리기 위해 사용중인 마스크를 희생해 한쪽 끈을 끊어서 준비해 보았구요! 생각해 보면 여분의 마스크 없이 외출시 끊어질때가 제일 난감했는데 이 방법을 알고는 이제 걱정이 없어졌네요!





※ 마스크 끈 붙이기 작업!


1. 준비물은 구멍을 뚫을수 있는 뾰족한 도구볼펜, 연필, 샤프, 이쑤시개, 드라이버, 옷핀, 바늘, 송곳, 칼, 가위등 생활속 가까이 있는 물건들로 가능하구요! 그 예로 제 가방에 넣고 다니는 볼펜을 이용해서 작업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스크 끈 떨어졌을때


2. 가장 중요한 작업으로 볼펜 앞 뾰족한 부분을 이용해 끈이 연결되어 있던 비슷한 위치에 ★ 끈이 빡빡하게 들어갈수 있을 정도로 마스크 끈 굵기만한 구멍을 뚫어주세요! (주의 : 구멍이 너무 크면 X)






3. 이어서 떨어져 있는 마스크 끈을 뚫은 구멍으로 안에서 밖으로 넣어줍니다! 



4. 해당 끈을 잡아 당겨 일반적인 동그라게 말아서 안으로 집어넣는 방식으로 매듭을 지어주세요!



5. 가능한 끈 끝이 조금 남게 위치를 잡아 매듭을 단단하게 조여서 마무리 해주었습니다!


마스크 끈 떨어짐


6. 매듭진 끈을 잡아당겨서 마스크에 걸려서 안빠지는지 확인후 만약 구멍이 생각보다 커서 빠지는 경우에는 매듭작업을 한번 더 해서 걸리는 부분을 더 두껍게 만들어 주세요!


끈떨어진 마스크


7. 겉(좌), 안(우)로 아래에 있는 원래 부착되어 있는 끈의 모습과 비교해서 보여드립니다! 겉으로는 매듭이 보이지만 안으로는 원래와 거의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8. 마지막으로 마스크 착용시 보여지는 겉면으로 전체컷을 촬영해 보여드리구요!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원래 우측상단이 끊어져서 매듭지어 사용하고 있었고 보여드리기 위해 반대쪽 좌측상단을 새로 작업해서 위쪽 두곳으로 되어 있습니다! 제목에는 긴급처방이라고 적었지만 일시적이 아닌 생각보다 튼튼하게 계속 사용할수 있었네요! 끝으로 이번 기회로 앞으로는 끊어져도 안버려도 되고 당황할 필요없이 해당방법을 이용해 바로 붙여서 사용할수 있게 된게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0/04/14 - [아는행복] - 남는 마스크 고리 활용법 3가지 총정리!

2020/03/31 - [아는행복] - 간단 바느질로 면마스크 필터교체형 만들기 feat. 키친타올

2020/01/31 - [아는행복] - 마스크 고리 용도와 사용법 알아봅니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