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트론 싸이복스2 게임패드 사용기! (feat. 노트북, 닌텐도스위치)

쇼핑행복

게임패드의 시작은 아이가 유튜브에서 로블록스 게임영상을 접하게 되었고 보는 만족에서 실제로 해보고 싶은 마음이 커지면서 일단 노트북에 설치하고 같이 하면서 플레이 방법을 알려줬지만 아직 어려서 그런지 키보드 조작을 어려워 해서 그럼 조금 더 쉽게 조이스틱을 이용해 보자 싶은 마음에 마트에 갔을때 해당제품 '조이트론 싸이복스2 알프스(JOYTRION CYVOX2 ALPS)'를 구입하게 되었구요! 단! 닌텐도 스위치 산 뒤로는 아이는 찾지 않고 오히려 제가 더 잘 사용하고 있어서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지금까지의 사용기를 제품정보와 함께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이트론 싸이복스


먼저 미사용시 먼지가 쌓이는걸 방지 하기 위해 포장박스는 버리지 않고 넣어서 보관해 놓은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시작으로 박스에 있는 주요 내용부터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로 일렉트로마트에서 가격은 35,90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거기 있는 제품들중에 제일 저렴했네요!)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호환 가능한 기기 목록을 보여드리구요! 보기쉽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스위치와의 호환은 최근에 알아서 요즘 잘 사용하고 있네요!





※ 호환기종

1. 윈도우7이상 윈도우10 PC

2. 플레이스테이션3 (PS3)

3.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4. 닌텐도 스위치


★ 참고로 스마트폰 또는 닌텐도 스위치 본체 연결시에는 USB를 C타입으로 바꿔주는 젠더를 별도 구입해서 연결해야 된다고 설명되어 있네요!



박스뒷면으로는 게임패드 그림과 함께 상세한 버튼 설명과 아래로는 제품사양, 구성품, 주의사항등의 내용들이 정리 되어 있습니다!


조이트론 싸이복스2


박스안에 들어있는 구성품으로는 (1) 게임패드, (2) 설명서 두가지 입니다!



설명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앞뒤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사용기기에 따라 설정방법이 달라서 버리지 않고 보관해두고 있습니다! 





PC 게임패드


본격적으로 조이트론 싸이복스2 알프스 게임패드를 살펴보기 위해 단독으로 촬영해 보았구요! 첫인상에서는 예전 xbox360 게임기가 떠올랐네요! 윗면의 버튼으로는 (1) 조이스틱 좌우 2개, (2) 방향버튼, (3) BACK, (4) TURBO, (5) MODE, (6) VIBRAION, (7) START, (8) HOME, (9) X/Y/B/A 버튼까지 다양하게 호환에 맞춰 사용할수 있게 위치해 있습니다!



뒤집어서 뒷면으로는 양쪽 손잡이 부분에 손가락 잡는 위치에 맞춰 디자인 된듯한 굴곡진 모양과 함께 나사구멍 그리고 간략한 제품설명이 붙어 있습니다! 



계속해서 좌우 측면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사진과 같이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같은 재질이 손바닥이 닿는 부위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윗면의 모습과 버튿들로 상단 (1) 왼쪽버튼[LB], (2) 오른쪽 버튼[RB), 하단에는 방아쇠 같이 당기는 (1) 오른쪽 트리거[RT], (2) 왼쪽 트리거(LT)까지 총 4개가 위치해 있습니다! 



매끈한 손잡이 부분의 아랫면의 모습도 보여드립니다!



USB단자와 케이블의 모습으로 길이감은 제가 사용하는데에 있어서는 부족함이 없었네요!



게임패드 사이즈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자를 이용해 측정해 보았구요! 가장 넓은 가로의 길이는 약15.5cm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로의 길이는 약10.7cm 입니다!



두께는 약4.5cm로 측정 되었습니다!


※ 사용기


사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모드변경으로 설명서에 나와 있는 내용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사진과 같이 사용하는 기기에 맞게 모드를 변경해야 하고 상태는 홈버튼 테두리의 4개의 파란색 LED 불빛으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 모드변경 방법 : 홈버튼 아래에 있는 MODE 버튼을 4~5초간 누르고 있으면 불빛이 점멸되고 그 상태에서 다시 버튼을 2~3초 누르면 LED 불빛이 바뀌면서 다른 모드로 변경됩니다! 반복해서 원하는 기기에 맞춰주시면 됩니다!


※ PC/노트북 사용방법!

PC 조이스틱


먼저 사용하는 PC 또는 노트북 USB포트에 연결후 사진과 같이 홈버튼 테두리에 4개의 불빛이 들어와 있는걸 확인합니다! 만약 LED 상태가 다른 기기로 되어 있으면 설명서를 보고 바꿔주세요!



연결후 장치관리자에서 'Windows용 Xbox 360 컨트롤러'로 설치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고 사용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10으로 별도 드라이버 설치없이 자동인식으로 사용중에 있습니다!


로블록스 게임패드


아이 덕분에 알게되고 하게된 로블록스를 실행후 싸이복스2 게임패드를 연결해 플레이 하고있는 모습을 촬영해 보여드리구요! 별도 버튼 설정 없이 기본셋팅으로 (1) 좌측 조이스틱 : 이동 ,(2) 우측 조이스틱 : 방향, (3) A키 점프로 아이보다 제가 더 재미나게 즐기고 있네요!


※ 닌텐도 스위치 사용방법!

닌텐도 스위치 호환 컨트롤러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건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최근에 알게된 닌텐도 스위치와의 호환으로 사진과 같이 독에 있는 USB포트에 연결한 다음 MODE 버튼을 이용해 위에 설명드린 모든변경 방법으로 홈 테두리 LED 불빛 4개중 아래 두개만 들어오게 바꾸면 바로 적용됩니다!


닌텐도 스위치 호환


마지막 스위치에 게임패드를 연결해 포켓몬 소드를 플레이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처음에는 버튼이 조금 헤깔리긴 했지만 하다보니 금방 익숙해졌구요! 유선이라 배터리 걱정이 없어졌네요!


※ 끝으로 조이트론 싸이복스2 게임패드를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정리해보면 저도 오래간만에 게임을 아이에 의해서 다시 하게 되었지만 예나 지금이나 PC게임할때 하나 있으면 정말 편한거 같구요! 닌텐도 스위치의 경우 2인용할때 조이콘이 작게 느껴질때가 있는데 이제 제손에 맞게 플레이 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고 게임에 있어서는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별의 커피할때 아이와 저 둘만 했었는데 이제 엄마까지 참여해서 온가족이 즐길수 있게 되서 여러모로 잘 구입한거 같고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0/04/29 - [쇼핑행복] -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 어드벤처 개봉 및 구입이야기!

2020/04/23 - [쇼핑행복] -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 익스팬션 패스 DLC 구입기!

2020/04/08 - [쇼핑행복] - 닌텐도 스위치 신형(HAD) 구입 개봉 및 TV연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