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신형(HAD) 구입 개봉 및 TV연결!

쇼핑행복

플스2와 엑박360이후로 이게 얼마만에 새로운 게임기인지 결혼후에는 나와 상관없는 물건이 되어 있었는데 아빠가 되니 아이를 위해 닌텐도 스위치를 사게되는 날이 왔네요! 원래는 더 크면 사주려고 했는데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스마트폰 보다는 이게 낳을꺼 같은 생각에도 구입하게 되었구요! 기념으로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간략한 개봉기와 함께 TV연결까지의 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먼저 택배박스 받고 오픈해서 촬영한 사진이구요! 보이는것과 같이 닌텐도 스위치 신형 본체+소프트웨어 1개가 포함된 패키지로 구입하였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


박스와 뽁뽁이 제거후 나란히 나열해서 촬영한 사진이구요! 구입까지 정말 쉽지 않았기에 그 이야기를 잠시 들려드리고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 쉽지 않았던 구입과정!

요즘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닌텐도 스위치 대란이란 말이 돌정도로 이때 당시 본체 구입은 쉽지가 않았는데요! 처음에는 판매하는 여러 마트등을 돌아다녀 봤지만 물건은 없었고 온라인상의 가격은 너무 올라서 포기! 그래서 최신 소식들을 알기위해 관련 커뮤니티에 가입했고 거기서 모동숲 에디션 예약구매 소식을 접하고 기다렸다 도전했지만 실패! 오프라인 줄서기는 아무래도 힘들꺼 같아 미리 포기하고 중간중간 어디에 입고 되었다는 글 올라오면 가까운 거리는 직접 운전해서 가봤지만 눈앞에서 마지막 한대가 팔리는 모습도 보고 그러던중 해당 닌텐도 스위치 본체 신형(HAD) + 폿켓몬스터 레츠고 이브이 몬스터볼 PLUS 패키지가 한 쇼핑몰에 올라왔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고 마침 아이가 포켓몬게임을 원했고 가격도 거의 정가에 가깝길래 이거다 싶어 도전했지만 처음에는 결제중 품절로 실패 몇일후 소량으로 또 풀렸지만 이미 솔드아웃으로 한편으로는 그냥 더 기다리는 쪽으로 마음을 접으면서 다른 한편으론 아쉬움과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시간될때마다 계속해서 새로고침으로 확인하던 찰나에 바램이 닿았는지 네온블루, 그레이 각각 2두대씩 재입고 된걸 보고 결제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총464,800원(본체 360,000원 + 몬스터볼 104,800원)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박스에 담겨 있는 내용들을 살펴보면 먼저 아래 측면으로는 사진과 같이 구성품 목록, 중요공지, 보증서, 판매원 날인등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뒷면으로는 블루, 네온 조이콘의 이미지가 담겨 있네요!



윗면은 별다른 내용은 없고 오픈하면 위에 사진과 같이 시작방법이 그림과 함께 알기쉽게 정리되어 있고 QR코드로 서포트 사이트에 접속해서 초기설정과 사용방법을 볼 수 있게 안내 되어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개봉


박스를 열자마자 보이는 조이콘 두개와 본체의 모습입니다!



조이콘과 본체가 담긴 박스를 들어내면 아래로는 나머지 구성품들과 함께 이용약관 및 주의사하이 정리된 종이한장이 들어있습니다! 참고로 자세한 설명서는 따로 안들어 있어서 초기설정은 위에서 보여드린 QR코드로 서포트 사이트에 접속해서 정리된 내용 보면서 쉽게 진행하였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구성


포장박스에 담겨 있는 구성품들을 모두 꺼내 나열해 보았구요! 상세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닌텐도 스위치 구성품!

1. 본체

2. 조이콘(좌/우)

3. 조이콘스트램(좌/우)

4. 조이콘그립

5. HDMI케이블

6. 전원어댑터

7. 독(DOCK)


포켓몬스터 레츠고 이브이


보너스로 포켓몬스터 레츠고 이브이 몬스터볼 PLUS 박스안에 담겨 있는 구성도 나열해서 보여드립니다! 간단하게 게임소프트웨어 + 몬스터볼 조이스틱입니다!  사진에는 안나왔지만 충전용 USB 케이블도 들어있습니다! 아이가 정말 좋아하네요!





※ 닌텐도 스위치 TV연결

참고로 아이의 시력을 조금이라고 보호하고 싶은 마음에 그동안의 스마트폰 게임 안하기로 모두 지우고 TV로만 닌텐도 스위치하는걸 약속했구요! 바로 설치에 들어갔습니다! 상세한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가장먼저 분리되어 있는 좌우 조이콘을 본체에 결합해 주세요!


닌텐도 스위치 네온블루


2. 결합된 모습이구요! 아직 별도 조이콘 충전기는 따로 없기 때문에 충전시 결합 게임 플레이시 분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가만해야했녜요!



3. 게임기가 준비된 상태에서 다음으로 전원어댑터를 콘센트에 꽂아 준비해주세요!



4. 다음은 HDMI 케이블을 TV뒤에 꽂아서 준비해 주세요!


닌텐도 스위치 TV연결


5. 닌텐도 스위치 독(DOCK)을 준비하고 연결된 HDMI, 전원선을 가져옵니다!



6. 계속해서 독(DOCK)를 뒷면으로 돌려서 덮개를 열어주세요!


스위치 tv연결


7. 덮개를 열면 (1) AC ADAPTER, (2) USB, (3) HDMI OUT3개의 단자가 나옵니다! 



8. 해당 단자에 맞춰서 먼저 전원 케이블을 AC ADAPTER에 연결해주세요!


닌텐도 스위치 tv


9. 다음 HDMI 케이블을 연결하고 두개의 케이블은 사진 왼쪽과 같이 홈에 넣어서 정리해주세요!



10. 그 다음 덮개를 덮어주면 사진과 같이 깔끔하게 선 두개만 튀어 나와 있는 형태가 됩니다!



11. 케이블이 연결된 상태에서 다시 앞면으로 돌려서 독(DOCK)을 원하는 위치에 배치해주세요!



12. 마지막으로 본체를 독에 끼워주시면 됩니다!



13. 하단 왼쪽초록색 램프로 기기 연결 및 충전중임을 꼭 확인하세요!



14. 참고로 왼쪽 측면으로는 USB단자 두개가 위치해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독 USB


15. 해당 USB단자로는 몬스터볼을 충전용으로 사용하고 있구요! 그외 별도 악세사리들을 연결해서 사용할수 있는거 같네요!



16. 마지막으로 TV연결된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큰화면으로 게임하니 제가 느끼기에도 확실히 눈의 피로가 덜해서 좋은거 같구요! 조이콘이 무선이라 가만히 앉아서 스마트폰 게임할때 보단 포켓몬 잡을때 볼을 던지는 모션으로 움직이면서 잡고 원하는걸 잡았을땐 신나서 뛰어다니는 아이의 모습을 보니 물론 큰돈이 들긴 했지만 집안 놀이에 있어서는 구입하길 잘한거 같구요! 이번 기회로 저 또한 오래간만에 다시 게임을 즐길수 있게 되서 저와 아이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보다 제가 더 빠질꺼 같아 걱정이긴 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9/03/22 - [쇼핑행복] - HP M100 게이밍 마우스 LED 백라이트 개봉기!

2017/07/13 - [일상행복] - 추억의 게임기 세가 게임기어 찾았다!

2017/06/26 - [아는행복] - 안드로이드 누가 고양이 게임하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