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치커피 콜드브루 원액으로 아이스 연유라떼 만들기!

먹는행복

전 포스팅 끝에 예고한 바와 같이 선물로 받은 더치커피 원액을 이용한 첫번째 홈카페 메뉴로 아이스 연유라떼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최근 아내와 저 둘다 폴바셋에서 연유가 들어간 스페니쉬 라떼에 빠져 있어서 그 맛과 비슷하게 만들어 보고 싶어서 도전해 보았구요! 물론 그 맛의 결과가 100% 동일하진 않지만 집에서 즐기기에 살짝 비슷한 느낌도 있으면서 저희부부 입맛에는 만족스러워서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함께 만드는 과정을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연유라떼 만들기


가장 먼저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들을 나열해 보았구요! 보기쉽게 목록으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연유만 없어서 이번 기회에 슈퍼에서 캔으로 된거 사가지고 왔네요!)


※ 아이스 연유라떼 레시피! (한잔)

1. 더치커피 원액 30ml

2. 우유 약150ml

3. 연유 3숟가락 (밥숟가락 크기)

4. 얼음 5~6개 (없으면 생략)


[중요] 지극히 개인적인 입맞에 맞춰 당도는 높고 커피는 연한 스타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진한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커피원액을 추가해주시고 덜 달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연유의 양을 1~2숟가락으로 조절해서 만들어주세요!





※ 아이스 연유라떼 만드는 과정!


1. 정리해 드린 재료를 가지고 가장 먼저 컵을 준비해서 우유150ml를 부어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대략 컵의 반에서 살짝 위로 채워주시면 될꺼 같네요! (참고로 사용한 컵의 사이즈는 290ml입니다!) 



2. 다음으로 연유를 밥숟가락을 이용해 3숟가락을 넣어 주었습니다! (한번에 다 넣지말고 당도는 중간중간 맛을 봐가면서 본인 스타일로 조절해주세요!)



3. 숟가락을 이용해 연유와 우유를 잘 섞어주세요!



4. 이어서 얼음을 5~6개정도 넣어줍니다! (없으면 생략 가능한 재료입니다!)



5. 다음으로 더치커피(콜드브루) 원액을 30ml 준비해서 부어주세요! (참고로 혹시나 궁금하실까봐 더치커피 종류는 브라질 산토스를 사용하였습니다!)





홈카페 메뉴


6. 더치원액을 넣는 순간 느낌있게 위에서 아래로 확 번지듯 퍼지면서 하얀색 우유가 옅은 갈색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연유라떼


7. 위에서 보면 아직 커피와 우유가 덜 섞인 상태로 얼음들이 녹기 시작했네요!



8. 제대로된 맛으로 마시기 위해 숟가락을 이용해 골고루 섞어 주면 아이스 연유라떼 완성! 


아이스 연유라떼


9. 마지막 맛보기에 들어가서 들고 천천히 음미해 가며 마셔 보았는데요!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기준에서 맛을 말씀드리면 연하게 탄거라 은은한 커피의 구수함에 우유와 연유의 조합에서 나오는 고소함은 진하게 어우러진 풍미와 함께 달콤함이 더해져 맛을 한층 더 끌어 올려주는 매력으로 시원하고 부드러운 목넘김과 함께 아주 달콤한 커피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아내의 평가를 더해보자면 카페와 편의점 중간정도의 커피맛으로 맛있고 또 먹을생각이 든다고 이야기해 주었고 저는 커피라면 가리지 않고 마시는편이라 이래저래 만족스러워서 남은 원액을 가지고 계속해서 또 다른 커피메뉴들도 도전해 봐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0/06/01 - [먹는행복] - 웰던 더치커피 콜드브루 3가지 개봉 및 맛보기!

2019/07/01 - [먹는행복] - 편의점 콩카페 연유라떼 제품 및 맛정리!

2018/06/02 - [먹는행복] -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 마셔봤어요!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