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콩카페 연유라떼 제품 및 맛정리!

먹는행복

베트남 현지에서는 아니지만 판교 현대백화점에 입점으로 처음 알고 먹어봤던 기존 커피들과 차별화된 특색있는 맛의 콩카페 메뉴가 편의점에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아내를 통해 접하게 되었고 꼭 마셔봐야된다는 추천까지 해줘서 다음날 바로 들려서 바로 사가지고 왔습니다! 일단 코코넛라떼, 연유라떼 두가지맛중에서 매장에서 먹어봤던 동일메뉴와의 맛비교를 위해 후자인 연유를 골라가지고 왔구요! 이번 포스팅에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품의 모습 및 정보와 함께 어느정도 비슷한 맛과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었는지 가능한 자세한 정리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 편의점 콩카페 코코넛라떼 보러가기! ◀


콩카페 연유라떼


가장먼저 콩카페 연유라떼의 포장된 전체컷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뚜껑이 있는 플라스틱 길죽한 컵모양에다 짙은녹색을 배경으로 베트남 현지 실제 매장의 모습과 함께 대표로고와 실제 커피이미지를 담아 현지의 느낌과 실제 매장 인테리어에서도 느꼈던 비슷한 분위기가 전달 되었구요! 한글로 적힌 제품명으로 어떤맛인지 표기되어 있습니다!





파는곳은 GS25편의점에서 구입했구요! 전용으로 나온 상품인지 검색을 통해 알아봤더니 다른편의점에서도 판매하는 제품인걸 알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가격은 2,000원으로 비슷한 용량의 다른 커피제품들과 큰 차이는 없었구요! 두가지 맛 종류 상관 없이 2+1행사를 진행하고 있어서 좋아하시는 분들은 3개에 4,000원에 이용할수 있었네요! 일단 편의점에서는 처음이라 한개만 사가지고 왔네요!



컵부분에 담겨 있는 내용 및 정보들을 보여드리면 먼저 우측으로 살짝 돌리면 내용량 및 칼로리 표기와 함께 메인재료커피, 베트남커피추출액12%, 커피분말0.2%, 연유시럼 2%, 혼합분유 2.5%과 함께 커피음료에 필수도 있는 고카페인함유(총카페인 함량 230mg)표기로 하루 최대 권장량 400mg과 비교했을때 반이상을 찾이하는 수치로 꾀 진한 커피음료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다른방향으로 돌리면 이번에는 표로 정리된 제품상세정보가 정리되어 있구요! 여기서는 먼저 제조사는 동원 F&B에서 만든걸 알 수 있었구요! 이어서 개인적으로 항상 확인하는 원재료명 부분을 통해 사용된 재료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우선 원산지를 보면 원두(베트남), 혼합분유(외국산) 두가지 수입재료와 함께 국산재료유크림 한가지가 사용된걸 알 수 있었구요!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베트남 원두 커피맛을 베이스로 정제수, 설탕, 유크림, 보리추출파우더, 연유, 합성향료(커피향, 연유향)등을 섞어서 달콤고소함을 더해 만들어진걸 알 수 있었습니다! 


콩카페 연유라떼 유통기한


바로 아래에 있는 별도표기된 유통기한 날짜 19년 9월 13일까지로 구입일 6월 28일 기준으로 계산하면 대략 3개월반정도 냉장으로 보관이 가능한 음료인걸 알 수 있었습니다! 


콩카페 연유라떼 영양성분


마지막 정보가 있는 부분으로 우선 상단 콩카페와 제품명 아래로는 제품의 특징으로 '베트남 정통 커피와 달콤하고 부드러운 연유의 하모니'란 문구와 커피잔 이미지가 담겨 있구요! 아래에 있는 영양정보 표에서는 우선 편의점 콩카페 연유라떼 칼로리 195kcal에 총내용량 250ml밥2/3공기(200kcal)보다 5kcal가 적은 나름 적지는 않은 열량으로 생각되었네요!





영양성분에 있어서는 따로 비율순 나열해서 살펴보면 당류 33%(1위), 포화지방 27%(2위), 탄수화물 11%(3위), 지방 9%(4위), 나트륨 8%(5위), 콜레스테롤 7%(6위), 단백질 5%(7위), 트랜스지방 0g(8위)로 연유와 설탕이 들어있는 만큼 달콤함을 메인으로 유크림과 혼합분유와 관련있는 지방성분들이 상위권을 찾이하고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성분표 아래로는 콩카페와 덴마크 우유와의 콜라보 제품이라는걸 알려주는 로고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빨대는 정면기준으로 좌측에 사진과 같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윗면와 아랫면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뚜껑 안으로는 CONG 로고가 담겨 있고 밑면은 하얀색으로 별다른 디자인이나 문구는 담겨 있지 않았습니다!



자를 이용해 크기도 측정해서 알려드리면 우선 전체길이는 약12cm가 나오네요!



윗면의 지름은 사진으로는 약8cm 보여지지만 원근이 있어서 실제로는 약8.5cm로 측정 되었습니다! 



아랫면 지름은 약5.5cm로 전체적으로 봤을때 우리에게 익숙한 커피음료 포장으로 크지도 작지도 않은 평균적인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음료를 관찰하기 위해 뚜껑을 열고 덮여있는 막을 개봉전에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콩카페 로고와 함께 짙은녹색으로 컵부분의 디자인과 동일한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편의점 연유라떼


살짝 열어서 준비한 작은그릇에 소량으로 따라보았구요! 사진에서와 같이 일반적인 라떼보다는 짙은갈색으로 진한커피라는걸 알려주면서 고 진하고 고소한 베트남 커피 특유의 향이 전달 되었구요! 보여지는 비쥬얼에 있어서는 굉장히 맑은 느낌과 함께 농도는 커피와 동일했습니다! 


편의점 콩카페 연유커피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기 위해 위에 그릇에 담겨있던 커피를 다시 담고 뚜껑을 조립후 빨대를 꽂아서 셋팅해 주었습니다!


편의점 콩카페


한통을 다 비울때까지 편의점 콩카페 연유라떼의 맛을 계속해서 음미해 보았구요! 해당맛을 제 입맛기준으로 정리해보면 우선 뜨껍게 마셔봤던 매장에서의 맛과 비교해 봤을때 만약 해당커피를 데워서 마셨다면 거의 동일한 맛으로 느껴질 정도로 굉장히 비슷한 맛을 가지고 있어서 놀랐구요! 작은차이가 있다면 매장에서 실제 원두를 내려서 만든것과 대량생산으로 가공된 커피음료로써의 다름은 분명 가지고 있는거 같구요! 구체적인 맛을 적어보면 말로는 설명이 어려운 베트남 원두 특유의 이국적인 맛과 향에 연유가 어우러지면서 전체적으로 달콤, 고소, 쌉싸름한 매력이 아주 진하게 담겨있는 특색있고 맛있는 커피의 향과 맛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마시고 나서 개인적으로는 이제 매장을 찾지 않더라도 편의점에서 언제든 쉽게 구입해서 마실수 있게 된게 좋은거 같구요! 평소 진한커피를 즐겨 드시는 분들에게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되었네요! 조만간 콩카페 코코넛라떼도 맛보고 정리해보겠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1/20 - [먹는행복] - 판교 현대백화점 베트남 콩카페 커피타임!

2018/10/05 - [먹는행복] - 버터커피 색다름을 느끼다!

2018/06/12 - [먹는행복] - CU 콩커피 맛을 음미해보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