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TV 화면잘림 해결!

아는행복

닌텐도 스위치 처음 구입하고 아이와 함께 포켓몬에 빠져있는 즐거운 요즘입니다! 그런데 휴대가 아닌 주로 TV를 통해 하다 보니 처음에는 잘 모르고 그냥 신나서 하다가 어느날인가 알게된 화면잘림! 쉽게 말해 TV화면 해상도 보다 게임화면이 더 크게 나와서 상하좌우가 조금씩 잘려 보이는 현상으로 초보다 보니 당연히 TV를 의심하고 여러 설정을 건드려봤지만 변화가 없었고 역시나 답은 닌텐도 스위치 기기 설정에 관련 기능이 있어서 쉽게 해결이 가능했구요! 혹시나 저와 같은 문제를 겪고 있으시거나 스위치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라고 설정방법 및 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TV화면잘림


먼저 화면잘림 현상의 예로 포켓몬스터 소드 플레이중 하단 오른쪽을 보시면 '결정' '그만두다'가 잘려 나오는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그외 배틀시에는 상단오른쪽 포켓볼 부분 그리고 상황에 따라 모서리쪽 부분이 조금씩 잘려나왔습니다! 솔직히 게임하는데는 문제는 없었지만 하다 보니 거슬림이 있더라구요!





※ 화면크기설정과정


1. 해결방법은 바로 대쉬보드에 있는 '설정'으로 조이콘을 이용해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2. 다음으로 설정화면 좌측에 있는 메뉴중에서 아래쪽으로 이동해서 'TV출력'을 선택합니다!



3. TV출력 우측에 있는 서브 항목들 중에서 '화면 크기 조정'으로 들어가주세요!





닌텐도 스위치 화면크기 설정


4. 화면크기조정을 선택하면 사진과 같이 네군데 모서리의 화살표 표시와 함께 100%설정되어 있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사용하는 TV에 100%값이면 화살표 앞부분이 넘어가서 잘려 보였네요!


닌텐도 스위치 화면잘림


5. 그래서 퍼센트값을 하나씩 내리다 보니 96%에서 화살표가 화면 모서리에 일치되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사용하시는 TV마다 설정값은 차이가 있을꺼로 생각되네요!



6. 최종 OK버튼과 함께 모든 설정은 마무리 되었고 잘리는 현재는 잘리는 부분없이 깔끔한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수 있게 되었네요!


솔직히 처음 사용하는 닌텐도 스위치라 아직 익숙하지도 않고 건드리기 조심스러워서 설정값은 기본값이 최고란 생각으로 설정부분은 아예 건드리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쉽게 해결되는걸 이번 기회에 알게 됬으니 앞으로를 대비해 설정관련해서 다른 항목들도 꼼꼼하게 살펴보면서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봐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20/04/08 - [쇼핑행복] - 닌텐도 스위치 신형(HAD) 구입 개봉 및 TV연결!

2017/07/13 - [일상행복] - 추억의 게임기 세가 게임기어 찾았다!

2017/06/26 - [아는행복] - 안드로이드 누가 고양이 게임하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