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식기세척기 DFB22W 구입 싱크대 시공부터 설치까지!

쇼핑행복

식기세척기는 아내의 친구가 사용후 적극 추천을 하면서 한두달전부터 제 아내도 너무나도 가지고 싶은 가전제품이 되었는데요! 처음에 가격대를 듣고 생각보다 높아서 나중에 사자로 미루고 있었지만 계속되는 설명과 매장에서 실제품도 보고 이런저런 장점들도 듣고 사용후기들까지 보게 되면서 해당기기의 편리함에 저도 관심이 가기 시작했고 결국 한대 있으면 육아와 일에 지친 저희 둘에게 조금이나마 여유를 가져다 줄꺼 같은 판단과 함께 연말 크리스마스와 결혼기념일까지 있어서 겸사겸사 좋은 선물이 되지 않을까란 생각으로 제 기준에서 가장 부담없이 구입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게 되었구요! 처음에는 월금액으로 부담이 가장적은 렌탈로 하려고 했다가 아내가 굳이 관리받을 필요없고 약정도 길고 총금액이 더 비싼데다 무이자할부 최대로 하면 큰 차이가 없다는 말에 기기구입으로 결정! 아내가 원하는 식세기는 이미 정해놓은 LG 식기세척기 색상별 DFB22M(맨해튼미드나잇 / 130만원대), DFB22S(실버 / 120만원대), DFB22W(화이트 / 110만원대) 3가지 모델중 S가 탐이 나긴 했지만 사용하는데 색상은 크게 상관 없을꺼 같아 가장 경제적인 W로 선택하였습니다! 구입은 인터넷으로 최저가를 살펴보니 매일 조금씩 변동이 있는데다 검색으로 알아보니 가장 저렴하게는 핫딜로 95~96만원대에도 구입하신분이 있어서 일정기간 기다려 보았지만 기회는 없어서 그나마 가능성 있는 100~109만원대로 범위를 다시 잡고 시간날때마다 확인하면서 최종 106만원대에 결제할수 있었고 거기에 빌트인 설치로 싱크대 시공비는 10~15만원선을 예상하고 12월 11일 주문하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공과 설치가 어떻게 진행 되었는지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서 봐주세요! 





※ 싱크대 시공


11일(수) 주문을 넣고 2일후 13일(금)에 사전답사 연락이 왔었지만 시간이 안맞아서 14일(토) 오전에 방문! 먼저 싱크대 시공가능여부를 판단해주셨고 위에 사진에서 가스렌지 아래 공간이 가능하다는것과 함께 시공비는 12만원(카드X / 현금결제)이 나온다고 알려주셨구요! 공사일은 17일(화)일로 잡혔습니다! 그래서 그전에 미리 서랍안에 있던 물건들과 위에 있던 전자렌지오븐을 치워두었네요!


lg 식기세척기 설치


17일(화)에 시공담당 기사님이 오셔서 공사가 진행 되었구요! 사진과 같이 생각보다 빠르고 깔끔하게 한칸이 분리되어 나왔습니다!


식기세척기 싱크대 시공


분리되어 나온 싱크대칸의 모습으로 처음에는 복원할 일이 있을지 몰라서 보관해 둘까 하다가 오염도 심하고 마땅한 공간도 없고 배란다에 놔두면 습기를 먹고 변형되서 못쓰게 된다고 알려주셔서 과감하게 버리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경비실에 신고하니 처리비용 5,000원 나왔네요!



작업된 부분들을 자세하게 보여드리면 우선 가스렌지 아래로 싱크대가 지지해 주고 있던 부분이 빠져서 나무판자로 새 지지대를 따로 만들어 부착되었습니다! 이부분으로 2만원이 추가되었네요!



이어서 원래 옆쪽으로 끼워져 있던 나무판자도 실리콘 작업과 양면테이브로 단단하게 부착되었습니다!


lg 식기세척기 빌트인


마지막 싱크대 걸래받이를 길이에 맞게 절단후 끼운 다음 최종적으로 완성된 식기세척기가 들어갈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 식기세척기 설치

lg 식기세척기 설치


그 다음날 18일(수) 오전 11시반쯤 LG 식기세척기 DFB22W이 도착해서 한시간 정도 설치가 진행 되었구요! 위와 같이 해당기기가 위치에 딱 맞고 깔끔하게 설치되었습니다! 참고로 저희집 싱크대 높이가 다른집에 비해 많이 높아서 위에 덮개를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 높이도 더 올려서 작업되었구요! 그래도 위에 공간이 조금 남아 있는건 혹시나 가스렌지 사용시 나오는 열이 식기세척기에 영향이 있지 않을까란 생각에 사이의 공간을 띄워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제가 원하는 대로 딱맞게 잘 된거 같네요! 참고로 싱크대 높이가 낮은 경우에는 위에 덮개를 분리해서 들어가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설치된 배관을 보여드리면 먼저 식기세척이의 물이 빠져나가는 배수관이 위에 사진과 같이 싱크대 배수관가 같이 연결되었습니다!



기기에 공급되는 물은 찬물이 나오는 급수관으로 사진과 같이 작업 되었구요! 구분이 쉽게 '식기세척기 전용밸브'라는 라벨이 부착되었고 휴지로 감싸 놓은 이유는 누수확인을 위해 2일정도 시간될때 만져보고 만약 휴지에 물기가 있으면 연락달라고 하셨네요!


dfb22w


설치 완료후 문을 열서서 내부를 촬영해 보았습니다! 12인용이라 넓은 공간 상, 중 하 총 3개의 층으로 아래는 큰사이즈부터 제일 위에 작은것들을 넣을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져 있구요! 저도 살면서 처음 만나본 기기라 그져 신기하기만 했네요!


DFB22W DFB22M 차이


검색으로 정확하게 잘 안나와 있어서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DFB22W와 DFB22M, DFB22S와의 차이점을 확실히 알려드리면 기능에 있어선 3가지 모델이 모두 동일하지만 내부 두번째 선반(=중간선반)이 W은 위에 사진과 같이 좌측은 식기꽃이대를 세웠다(ALL UP) 눕혔다(ALL DOWN) 움직이게 할 수 있고 우측은 고정되어 있구요! M과 S모델의 경우는 좌우 모두 세웠다 눕혔다 ALL UP AND DOWN 가능하게 만들어져 있다고 하네요!


※ 기타

에코버 식기세척기 세제


식기세척기와 같이 온 사은품 에코버(ECOVER) 식기세척기 세제 6박스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한박스에 22개가 들어있으니 총132개가 로 한참은 사용할수 있겠네요!


에코버


낱개포장된 세제를 대표로 한개 꺼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작은 비누같은 모양으로 세척시 한개가 아닌 반개씩 잘라서 사용되구요! 손으로도 쉽게 자를수 있고 일정량의 린스도 포함되어 있어서 별도 다른세제 추가구입 없이 현재는 이걸로만 사용중에 있습니다!


끝으로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느낀 소감을 말씀드리면 처음에는 그릇, 냄비, 후라이팬 물에 헹궈서 넣고 돌리는 순간 이제 뭘 해야하지 하면서 방황하는? 뭔가 붕뜨는 듯한 기분이 저와 아내 똑같이 들었고 혹시나 하는 걱정에 설거지가 완료되면 잘 닦였는지 하나하나 확인해 보면서 기대 이상으로 깔끔하고 뽀드득한 상태로 되어있는 식기들에 믿음을 가지게 되었구요! 현재는 조금 익숙해져서 설거지 돌리고 아이와 더 놀아줄수도 있고 집안일이 끝나는 시간도 전체적으로 앞당겨지는 신세계를 맛보면서 차한잔도 즐길 수 있는 편하고 여유로운 저녁시간을 가져다 줘서 이정도면 돈이 전혀 아깝지 않았구요! 그 이상의 편리와 가치를 제공해 주는 기기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저희부부 둘다 너무나도 만족스럽게 사용중에 있고 특히 아내가 매일 미소지을정도로 정말 좋아하네요! 그런 모습 보니 진작에 샀으면 더 편했을껄 하는 지난 후회도 들었지만 지금이라도 산게 어디냐라는 결론으로 열심히 하루에 두번씩 사용하고 있습니다! 왠지 앞으로는 냉장고, 세탁기, TV에 이어서 또 다른 필수가전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3/14 - [아는행복] - LG XNOTE R570 노트북 HDD SSD 교체 작업기!

2018/09/24 - [쇼핑행복] - FOR LG MOBILE 메탈 C타입 데이터 케이블 30cm 골드 개봉기!

2014/11/03 - [쇼핑행복] - LG 노트북 15N530-PH7SK 구입 개봉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