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첫화면 구버전으로 변경하기!

아는행복

주말에 처가에 들렸다가 장모님께서 스마트폰을 봐달라고 하셔서 어떤 문제인가 했더니 기존 네이버 첫화면에 뉴스들을 즐겨보시곤 했는데 최근 화면이 바뀌면서 그런게 다 없어졌다고 이전으로 되돌릴수 없는지 봐달라고 하셔서 일단 새롭게 개편 되었다고 설명을 드린다음 그래도 혹시나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여기저기 메뉴들을 찾아본 결과! 아직 초반이라서 그런지 기존 첫화면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되돌릴수 있도록 설정기능이 마련되어 있어서 쉽게 해결해 드릴수 있었구요!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브라우저앱과 네이버앱에서 어떻게 설정하는지 해당과정 및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브라우저에서 변경방법!



1. 사용기기 노트9에 있는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앱 아이콘의 모습이구요!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등 다른 브라우저앱에서도 설정방법은 동일합니다!





※ 참고로 네이버 이전 모바일 첫화면으로 설정후 브라우저 설정에서 검색데이터(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삭제하시게 되면 개편된 화면으로 돌아가서 재설정이 필요합니다!



2. 브라우저를 실행후 네이버 모바일에 접속한 화면으로 개편된 모습이구요! 여기에서 상단 왼쪽 빨간색 화살펴로 표시해 놓은 메뉴를 터치해주세요!



3. 메뉴화면으로 이동후 페이지 제일 하단에 있는 '기존 네이버를 사용할수 있어요' 문구 옆에 있는 '전환하기'를 실행시켜줍니다!


네이버 구버전


4. 전환하기를 누름과 동시에 작은 팝업창으로 '기존 네이버를 사용하시겠습니가?'란 문구와 설명이 나오고 여기서 '확인'을 선택해주세요!



5. 확인을 누르면 위에 이미지와 같이 전환중 화면이 나오고 잠시 기다려주세요!



6. 잠시후 바뀐 이전 네이버 첫화면의 모습입니다!



7. 만약 개편된 새로운 화면으로 다시 돌아가고 싶은 경우에는 이전 첫화면 상단 왼쪽 메뉴로 들어가서 위에 표시에 놓은 '새로운 네이버를 사용해보세요' 문구 옆에 '전환하기'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 네이버앱에서 변경방법!



1. 해당앱을 이미 설치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해당되구요! 설정을 위해 먼저 앱을 실행해주세요!



2. 실행하면 새로운 메인화면이 바로 보이고 브라우저에서와 같이 상단 좌측에 있는 메뉴를 눌러주세요!


네이버 모바일 이전버전


3. 메뉴화면의 모습으로 상단 오른쪽에 있는 톱니바퀴모양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네이버앱 구버전


4. 네이버앱 설정화면의 모습으로 제일 위에있는 버전선택에서 '기존네이버'로 바꿔주세요!


네이버 모바일 구버전


5. 바꿔줌과 동시에 팝업으로 사용에 대한 동의를 한번 더 구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6. 확인과 동시에 앱에서는 별다른 로딩화면 없이 바로 이전 네이버로 첫화면으로 바뀌어서 나타나게 되구요! 원래대로 되돌아가고 싶은경우에는 마찬가지로 설정에서 '새로운 네이버'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앱과 웹에서의 네이버 구버전 첫화면을 돌아가는 설정방법을 정리해 보았구요! 필요에 따라 신과 구로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4/15 - [아는행복] - 다음 꽃검색 방법 쉬운 꽃이름 찾기!

2017/09/08 - [아는행복] - 네이버 이미지 검색 스마트렌즈 SmartLens 사용기!

2016/04/19 - [아는행복] - 구글 크롬 시크릿모드로 인터넷 개인정보 보호하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