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꽃검색 방법 쉬운 꽃이름 찾기!

아는행복

봄다운 따뜻한 날씨가 시작되면서 주말 처형네 아이들을 만나 공원에서 자연을 즐기며 노는 시간을 잠시 가지게 되었구요! 저는 다칠까 걱정에 따라다니면서 도토리도 찾고 밤송이도 구경하고 역할놀이도 하면서 재미난 시간을 보내고 있다가 갑자기 조카의 관심이 모르는 꽃으로 향하면서 '이 꽃이름은 뭐지?' 궁금해 하더니 물어보지 않고 '검색해봐야겠다!' 하면서 엄마폰을 가져오는걸 보고는 뭐지? 그런게 있나? 하고는 지켜보고 있었는데요! 놀랍게도 다음 꽃검색이란 기능을 이용해서 꽃이름이 쉽게 찾아지는걸 보고는 '이런 검색 기능이 있었어?'란 신기함에 저도 처음으로 알고 사용해 보게 되었구요! 요즘같이 꽃이 만발하는 봄에 야외나들이 가서 자연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과 함께 여러가지 꽃들의 이름을 찾아보면서 놀이겸 자연학습도 할수있는 유용한 기능이란 생각에 자세한 사용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다음 꽃검색 어플


1. 다음 꽃검색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다음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미 설치되어 있는 경우 아래 3번으로 내려가 주시구요! 없으신 분들은 앱스토어에서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 참고로 혹시나 폰에 있는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DAUM 접속하면 사용할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에 설치던 테스트로 해봤는데 결과는 해당어플이 없는경우 설치하라고 나오구요! 설치후에는 브라우저에서도 해당기능 실행시 앱이 있어서 그런지 작동되었습니다!


다음 꽃검색 앱


2. 해당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자마자 처음사용때 나오는 주요기능에 대한 설명들로 꽃검색에 대한 내용이 있어서 캡쳐해서 보여드리구요! 신기한 꽃검색! 사진만 찍으면 꽃이름을 알려줘요!란 문구로 간편한 사용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꽃이란 범위의 한정이 있지만 기존에 있던 이미지 검색에 지식을 더한 새로운 검색기능이 아닐까 생각되었네요!



3. 다음 어플을 실행한 화면으로 상단 검색창 오른쪽에 있는 꽃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설정에 따라 꽃이 아닌 마이크, 음표, QR코드로 보일수도 있습니다!)


다음 꽃검색


4. 꽃을 누름과 동시에 위에 사진과 같이 아래로 음성검색, 음악검색, 꽃검색, 코드검색 4개의 메뉴가 나오고 사진에 빨간색 체크표시 해놓은 해당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꽃검색 어플


5. 해당메뉴 실행과 함께 다음 꽃검색이 실행된 모습으로 사진촬영 화면이 나타나고 중앙에 꽃모양이 변화하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6. 하단에 있는 5개의 메뉴들을 따로 편집해서 보여드리구요! 각번호에 해당되는 버튼들이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는 따로 정리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하단메뉴별 기능정리!

(1) 사진파일 불러오기

(2) 나는 무슨 꽃?

(3) 카메라 촬영

(4) 전후면 카메라 전환

(5) 플래시 ON/OFF


★ 계속해서 5가지 기능중에서 3,4,5번은 단순기능으로 제외하고 1,2번 기능을 어떻게 작동되는지와 핵심인 꽃검색은 어떻게 이뤄지는지에 대한 과정 및 사용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진 불러오기로 꽃검색!


1. 사진불러오기(1)번 메뉴를 선택하면 갤러리로 이동해서 직접 촬영해 놓았거나 저장에 놓은 꽃사진을 불러오기 할 수 있습니다!



2. 제가 최근에 아이랑 놀이터에서 놀다가 찍어놨던 꽃사진이 있어서 불러오기를 하였구요! 사진에서와 같이 사진영역을 선택후 하단 완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3. 꽃을 가운데로 위치해서 영역을 잡고 완료를 누르면 선택한 영역으로 위에 사진과 같이 편집되고 바로 검색이 진행되고 있는 과정을 캡쳐해 보았습니다!



4. 잠시후 검색이 완료된 화면으로 검색창에는 해당 꽃이름 서양민들레와 함께 아래에는 확률92% 관련이미지들이 함께 표시됩니다! 참 쉽네요!


※ 나는 무슨 꽃? (얼굴과 비슷한 꽃검색!)

나는 무슨꽃


1. 나는 무슨꽃?(2) 메뉴는 그냥 꽃검색이 아닌 본인 또는 주변 사람들의 얼굴을 찍어 어떤 꽃과 비슷한지 찾아주는 재미난 기능으로 실행하면 사진과 같이 상단에 '나는 무슨꽃? 얼굴을 찍어보세요!'란 문구와 중앙 꽃모양 안으로 스마일 얼굴이 나타나면서 사진촬영하는 화면이 나오고 전후화면을 선태해서 촬영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나는 무슨꽃일까


2. 본인 또는 다른 사람의 얼굴을 꽃모양에 맞춰 촬영하면 바로 검색이 진행되고 결과로 위에 사진과 같은 '당신과 OOO일 확률은 OO%입니다.'란 문구와 함께 해당꽃이미지와 설명이 나오고 아래에는 꽃안에 얼굴이 담겨 있는 재미난 일러스트로 볼거리를 제공해주면서 각종 SNS로 공유하기 기능까지 제공됩니다! 참고로 저는 돈나무로 부자가 될 운명이라고 나와서 기분까지 좋게 만들어 주었네요!



3. 얼굴없이 찍으면 어떻게 나오는지 알고 싶어서 바닥을 촬영해 보았고 사진과 같이 결과를 찾지 못했다는 문구와 사진이 흔들리지 않도록 다시한번 촬영해달라는 부가설명이 팝업으로 표시되었습니다!


※ 꽃검색!

다음 꽃검색 방법


1. 메인인 꽃검색을 해보기 위해 가까운 놀이터를 다시 찾았구요! 위에 사진과 같이 보라색꽃이 에쁘게 피어 있어서 근접으로 꽃모양 중앙에 맞춰 하단에 있는 촬영버튼을 눌러 찍어주었습니다!


꽃이름 찾기


2. 잠시후 검색창으로 이동하고 해당 꽃이름과 사진에 흰털제비꽃과 확률 64%와 함께 이번에는 그 다음으로 비슷한 '제비꽃' 확률 34%두가지 결과값이 표시되어 있어서 정확도가 높다는걸 느낄수 있었구요! 아래에는 동일하게 해당꽃 관련이미지들을 볼 수 있습니다!



3. 테스트로 꽃이 아닌 다른 사물을 찍으면 어떻게 반응하는지 궁금해서 집에 있는 인형으로 해봤는데요! 위에 사진에 내용과 같이 '일치 하는 꽃이 없습니다.'와 'TIP 질문하기에 등록해서 이름을 물어보시겠습니가?'라는 문구로 또 다른 찾는 방법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4. 그렇다면 꼭 실제 꽃을 촬영해야 검색이 가능할까?란 의문으로 이번에는 스마트폰에 꽃사진을 띄워놓고 촬영 및 검색을 진행해 봤습니다!



5. 그 결과 스마트폰 사진으로도 해당 꽃이름이 검색되는걸 위에 사진과 같이 확인해 볼 수 있었구요! 결론은 실제 꽃이 아니더라도 책이나 각종 화면 나오는 이미지를 통해서도 궁금한 꽃의 이름을 찾아볼수 있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 끝으로 다음 꽃검색을 처음 사용해 보면서 느낀점으로 아직 어린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꽃이름을 궁금할때 모르는건 무슨색꽃이라고만 답해 줬었는데 이제는 같이 즉석에서 찾아보고 정확한 정보를 알려줄수 있어서 너무나도 좋은거 같구요! 초등학교 이상의 아이들에게는 관련숙제같은게 있거나 모르는 꽃에 대해 알고 싶을때 언제든 쉽게 찾아볼수 있는 유용한 도구가 되어줄꺼 같네요! 마무리로 앞으로 꽃뿐만이 아닌 곤충, 동물, 식물등까지의 더 다양한 범위와 기능의 확대 및 발전을 기대해봅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7/09/08 - [아는행복] - 네이버 이미지 검색 스마트렌즈 SmartLens 사용기!

2017/01/26 - [아는행복] - 카카오톡 이미지 검색 사용방법!

2016/11/14 - [아는행복] - 구글 이미지 검색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이용방법!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