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이미지 검색 스마트렌즈 SmartLens 사용기!

아는행복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씩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이미지 검색! 지금까지는 구글에서만 가능한 기능이었는데요! 드디어 네이버에서도 스마트렌즈라는 이미지 검색기능이 추가되서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아직 PC웹에서는 해당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있는거 같구요! 네이버 어플에서만 사용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전체적인 기능과 사용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저도 이번에 알게된 기능이지만 알아보니 17년도 7월부터 베타 서비스로 시작해서 여러가지 수정과 업데이트를 거쳐 9월 6일부터 본격적으로 검색기능이 적용된거 같네요! 그동안 네이버 어플을 사용 안하고 있어서 그런지 전혀 모르고 있었네요!

 

 

 

 

알게된 경로는 평소와 다름없이 스마트폰으로 네이버 검색을 이용하다가 검색창 오른쪽으로 못보던 카메라 아이콘을 발견하고 뭐지하고 눌러보다가 알게 되서 바로 어플 설치해서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 실행방법

 

 

1. 이미지 검색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일먼저 네이버 어플을 Play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2. 해당 어플을 실행하면 네이버 메인페이지가 나오고 첨부된 이미지와 가이 검색창 오른쪽을 보시면 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해 주시면 스마트렌즈 검색 기능이 실행됩니다!

 

 

 

 

※ 참고로 마이크 아이콘도 이번에 스마트서치 기능으로 추가되어 음성인식을 통해서 검색을 진행하는 기능입니다! 타자치기 번거로울때 사용하면 편리할꺼같네요!

 

※ 이미지 검색 기능!

 

 

3. 위에 설명드린 내용에 따라 카메라 아이콘을 실행하면 바로 폰에 있는 카메라가 실행되고 첨부됭 이미지에 표시된 설명과 같이 이미지를 불러와서 검색을 진행할수도 있고 즉석으로 촬영해서도 검색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4. 불러오기를 또는 촬영으로 이미지가 담기는 순간 위에 이미지와 같이 신기한 인식과정으로 사진의 사물에 도형같은 모양이 표시되네요!

 

 

5. 잠시 기다리면 인식이 완료되면 우선 해당 사물에 해당하는 단어가 표시되고 아래쪽으로는 결과 목록 페이지 일부가 나타납니다! 검색결과 옆을 보니 아직까지는 베타로 제공되고 있네요! ※ 참고로 동일한 사물도 어떻게 촬영하느냐에 따라서 검색결과는 조금씩 다르게 나타나네요!

 

 

6. 검색결과 목록을 위로쭉 올려보니 사진과 함께 해당하는 글들의 제목과 함께 목록에 표시됩니다! 이미지만 검색되는게 아니라 관련 글까지 볼수 있어서 여러가지로 유용하게 사용될수 있을꺼란 생각이 드네요! 해당 기능 사용하면서 문득 생각난건 예전에 제 블로그에 사진들이 도용된적이 있었는데 이제는 그럿것도 쉽게 찾을수 있을꺼 같네요!

 

※ 문자 인식 기능!

 

 

1. 두번째 기능은 문자인식 기능으로 특히 외국어 번역이 필요할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구글 이미지 번역 기능과 유사한 기능으로 스마트렌즈를 실행하고 모르는 단어를 비추면 이미지와 같이 해당 문자들을 인식하고 번역까지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예제로 제가 가끔 이용하는 바이두 검색버튼을 카메라로 비춰 보았고 정확하게 인식해서 보라색으로 해당 문자들이 표시되면서 아래쪽에 핑크색 버튼 'T문자인식'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 참고로 한단어만 인식 되는게 아니라 카메라에 비춰진 단어, 문장 ,문단 전체를 인식하는 기능입니다!

 

 

2. 원하는 문자가 인식되고 해당 핑크버튼을 누르면 인식된 문자가 명확하게 표시되고 아래쪽으로 복사, 번역 ,발음듣기 3가지 기능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복사는 단순하게 인식된 문자를 복사하는 기능이고 스피커 모양의 메뉴는 해당 단어의 발음을 들을수 있는 기능이라 번역기능만 자게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3. 번역버튼을 누르게 되면 인식된 단어가 한글로 번역되서 큰 글씨로 나타나게 되고 하단 메뉴는 복사, 자세히보기, 필기인식 3가지로 변경이됩니다! 여기서 조금 더 자세한 검색이 필요하신 경우 '자세히 보기''필기인식'을 이용하시면 되고 해당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4. 자세히 보기 기능의 경우 인식된 단어에 대한 내용을 네이버 번역기로 이동해 볼수 있는 기능이며 필기인식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한자 필기 인식기로 이동해서 추가로 검색을 진행할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사용해본 네이버 이미지 검색은 유행하는 아이템이나 음식 또는 여행지를 찾는데 사용하면 좋을꺼 같구요! 문자인식의 경우는 여행중에 메뉴판이나 알고싶은 단어가 있을때  즉석에서 사용해보면 굉장히 편리한 역할을 해줄수 있을꺼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6/11/14 - [아는행복] - 구글 이미지 검색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이용방법!

2017/01/26 - [아는행복] - 카카오톡 이미지 검색 사용방법!

2013/07/25 - [아는행복] - 네이버 사전앱을 이용한 매일매일 중국어 단어와 회화공부!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