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바나나 주스 만드는 법 상세정리!

요리행복

어제 아이가 딸기농장 견학을 갔다가 딸기 한팩을 가져와서 오늘 아침은 토마토사과주스는 하루 건너뛰고 집에 사다놓은 바나나와 함께 많은분들이 좋아하고 개인적으로도 생과일주스중에서 베스트로 뽑는 딸기바나나주스를 만들어 보았구요! 혹시나 궁금하시거나 참고해서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해당 레시피 및 만드는 전과정을 자세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딸기 바나나 주스 레시피


※ 딸기 바나나 주스 레시피! (2잔)

1. 딸기 10개

2. 바나나 2개

3. 우유 150ml (물로 대체 가능!)

4. 올리고당 2숟가락 (설탕 대체 가능!)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로 본인의 입맛에 맞게 딸기, 바나나의 비율 및 당도는 조절해주세요! 그리고 올리고당의 숟가락은 일반적인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만들기에 들어가서 가장 먼저 딸기와 바나나의 비율은 사진에서와 같이 바나나길이에 맞춰서 잡아주었구요! 보이는것과 같이 딸기(5) : 바나나(1)의 비율로 진행하였습니다!



2. 과일손질에 들어가서 먼저 바나나는 껍질을 제거후 숭덩숭덩 갈기 좋게 잘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3. 딸기는 세척후 초록색꼭지를 제거하고 반으로 잘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 참고사항! 주스의 양은 과일의 크기에 따라 달라질수 있기 때문에 준비한 과읿사이즈 및 만들양 기준에 맞춰 추가 또는 빼고 진행해주세요!


딸기 바나나 주스 만들기


4. 그 다음 손질한 두가지 과일들을 모두 믹서기 통에 담아 주었습니다!



5. 전에도 말씀드렸듯이 달달한걸 좋아해서 올리고당 2숟가락을 추가해 주었네요! (설탕 또는 꿀로 대체가능 하며 입맛에 맞게 양은 조절해주세요!)


딸기 바나나 주스 만드는 법


6. 바로 이어서 고소함과 부드러움을 더해주기 위해 우유 150ml을 계량컵에 준비해서 부어주었습니다!(우유가 없을시 물로 대체 가능!)



7. 뚜껑을 닫고 믹서기를 작동시켜 주스의 형태가 될때까지 열심히 갈아주었네요!



8. 뚜껑 및 날을 제거하고 담아본 완성된 딸기바나나주스의 모습입니다! 


딸기 바나나 주스


9. 지난번 물컵으로는 반잔이 남아서 이번에는 길죽한 주스컵을 두개 준비하고 따라서 셋팅해본 결과 사진에서 보이는것과 같이 두잔 가득차게 딱 떨어졌구요! 저 한잔 아내한잔 아침주스로 즐길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해당맛을 말씀드리면 식감에 있어서는 살짝 걸죽하면서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딸기와 바나나 두가지중 어느 한쪽으로의 기울임 없이 거의 반반의 비율로 느껴지는 맛과 향에 단맛이 조금 더 앞에 나와있는 새콤달콤한 매력이 느껴지는 제 입맛에는 맛있고 만족스러운 주스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두가지 과일의 조합은 비율이 달라진다 해도 기본적인 맛이 보장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과일주스라 생각되구요! 아이들간식 또는 간단한 아침대용으로 이용해도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4/30 - [요리행복] - 토마토사과주스 만들기 달콤버전!

2018/01/31 - [요리행복] - 간단한 간식 바나나튀김 만들기!

2017/02/05 - [요리행복] - 간단간식 바나나샌드위치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