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설 핫케익믹스를 이용한 핫케이크 만들기!

요리행복

설연휴를 맞이해서 간만에 제가 나서서 아이가 몇일전부터 먹고 싶다고 했던 핫케익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마트에서 파는 핫케익믹스가루를 사다가 진행하였구요! 어려운거나 특별한 요리는 아니지만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참고용으로 사용한 제품과 레시피 및 조리과정에 간략한 맛에 대한 내용까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백설 핫케익믹스


제가 구입한 핫케익믹스는 사진과 같이 백설에서 나온걸 이용했구요! 일단 고급진 레스토랑 느낌의 디자인과 블루베리와 버터로 연출된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제품은 선택한 이유는 특별한거 없이 진열되어 있는 제품들중에서 가격이 제일 저렴했네요!





구입과 관련해서 파는곳은 저는 농협하나로에서 사가지고 왔구요! 추가로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 백설제품이라 다양한 온오프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가격은 해당마트기준 1,980원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500g이란 푸짐한 양으로 충분히 만들어 먹고도 남는정도였네요! 



포장에 담겨 있는 내용들을 살펴보면 상단영역에는 백설로고'촉촉플러스 공법으로 더욱 촉촉하고 부드러운'이란 특징 문구와 제품이름이 담겨 있구요! '16년 연속 프리믹스 시장 대한민국 1등'이란 내용도 표시되어 있어서 가격이 우선이긴 했지만 네임벨류에 있어서도 믿고 선택해 보았습니다!



하단으로는 왼쪽에는 촉촉플라스공법이 반짝이는 재질로 한번 더 강조되고 있구요! 그 아래에는 내용량 및 칼로리와 식품안전관리인증 마크가 담겨 있습니다! 이어서 오른쪽에는 알기 쉽게 그림과 함께 팬전용과 난이도 5단계중 2단계로 요리의 난이도를 알려주었네요!

 


뒤집어서 뒷면전체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사진과 같이 다양한 정보들이 뺴곡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어떤 내용들이 담겨 있는지는 위에 사진으로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다른 포스팅과 동일한 방식으로 영역을 나눠서 근접촬영한 사진들과 함께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상단여역에는 필요한 재료로 핫케익가루 500g(한봉지)기준에서 계란2개, 우유 400ml(또는 물 280ml), 반죽그릇, 거품기, 프라이팬, 국자, 뒤집개가 정리되어 있어서 저는 다 만들껀 아니라서 양을 반으로 준비했구요! 이어서 아래에 있는 촉촉플러스공법을 요약해보면 사용된 밀가루를 밀을 빻기 직전에 특수공법으로 열처리해서 조직이 핫케이크에 적합하도록 만들었다는 내용입니다! 



이번에는 바로 아래 좌측내용으로 먼저 유통기한 날짜 19년 11월 7일로 구입일(2월1일)기준에서 대략 9개월정도 남아있는걸 확인해 보았구요! 아래에는 다음 단계 도전이란 내용으로 팬케익믹스, 크레페믹스 두가지 제품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좌측 하단의 내용으로 여기에는 사진과 같이 표로 제품에 대한 상세정보가 정리되어 있구요! 그중에서 개인적으로는 다른건 제외하고 언제나 그래왔듯이 원재료명으로 사용된 재료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가장먼저 원산지들을 보면 밀(미국산), 팜유(말레이시아산) 두가지 수입재료가 표시되어 있고 국산재료는 정제소금 한가지를 찾아볼수 있었구요! 맛과 관련해서는 설탕, 식물성크림, 전분, 쇼트닝, 합성향료(흑당문발향), 비타민B2등으로 영양까지 담겨 있는 핫케익의 달콤고소함이 떠올랐네요!


핫케익믹스


우측상단영역으로 넘어가면 조리법이 그림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해당내용을 요약하면 (1) 제일 위에 나와있던 제료와 핫케익가루를 모두 넣고 덩어리가 없도록 섞어준다! (2) 후라이팬 약불로 예열 및 기름을 살짝 둘러 키친타월로 닦는다! (3) 국자로 퍼서 1~2분간 굽고 표면에 기포가 생기면 뒤집어서 1분 구우면 핫케익 완성! 총3단계로 얼추 부침개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었구요! 팁으로 견과류, 잼, 메이플시럽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다는 내용도 적혀 있습니다!



바로 아래로 내려와서 영양정보도 살펴 보았는데요! 먼저 백설 핫케익믹스 칼로리는 100g당 385kcal로 한봉지(500g)를 다 먹을경우 1925kcal로 여기에 우유, 달걀등이 추가되기 때문에 100g기준에서는 밥한공기(300kcal)보다 85kcal가 많고 500g기준에서는 밥6공기(1800kcal)에 125kcal를 더한 구워먹는 빵다운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양성분은 비율순으로 정리해 보면 나트륨 30%(1위), 당류 26%(2위), 탄수화물 24%(3위), 포화지방 16%(4위), 단백질 11%(5위), 지방 9%(6위), 콜레스테롤 0% / 트랜스지방 0g(공동7위)으로 빵과 달콤함에 관련된 성분들이 상위권에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 조리과정!

핫케이크 만들기


※ 백설 핫케익믹스 핫케이크 레시피!

1. 핫케익가루 반봉지 250g

2. 흰우유 200ml

3. 계란 1개

4. 버터(식용유 대체가능)


핫케이크 가루


조리에 들어가기전 핫케익가루를 근접으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흰색에 가깝지만 살짝 노르스름함을 가진데다 고소하고 달콤한 향이 너무 맛있게 느껴져서 그냥 퍼먹어도 맛있을꺼 같았네요!



1. 본격적으로 반죽할 그릇에다 가루를 담아 놨기 때문에 바로 우유를 200ml 부어주었습니다! (참고로 팩은 190ml로 10ml는 다른 남아있는 우유로 계량컵을 이용해 추가해주었네요!)



2. 다음으로 계란하나를 넣어 주었습니다!



3 거품기 또는 수저등의 도구를 이용해 설명대로 덩어리가 없어질때까지 골고루 섞어주었습니다!



4. 열심히 섞어서 완성시킨 핫케이크 반죽의 모습입니다! 농도는 무르지 않고 걸죽한 형태가 나오네요!



5. 약불로 후라이팬을 달궈준 다음 설명에서는 기름을 두르고 키친타월로 닦아준 다음 반죽을 넣어라고 되어있는데요! 저는 그 대신 고소함과 더하기 위해 버터를 준비하였고 한장 구울때마다 1/3숟가락을 퍼서 녹여주었습니다!



6. 버터가 녹는과정에서 후라이팬 바닥 전체에 퍼지도록 돌려주었습니다!



7. 굽기 시작으로 반죽을 한국자 조금 안되게 준비해서 동그란모양으로 후라이팬에 올려주었네요!



8. 참고용으로 불세기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생각이상의 약한불에 구워야 겉이 타지 않고 잘 완성되었습니다! (불세기를 잘 모르겠는 경우 아깝긴 하지만 버린다는 생각으로 한두장 테스트로 작게 구워보면서 불을 조절한 다음 시작하시면 됩니다!)



9. 반죽을 올린 상태에서 기포와 함께 표면이 우글거릴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설명에는 1~2분이라고 했는데 저의 경우 2~3분정도 걸린거 같네요!)



10. 시간이 지나고 뒤집은 모습으로 반대쪽은 2분정도 익혀주었습니다! 거기에 추가로 갈색색감이 돌때까지 색감 확인하고 뒤집어가며 조금 더 구워주었네요!



11. 그렇게 완성된 핫케이크는 꺼내서 접시에 담아 주었습니다!


핫케이크


12. 아이랑 아내먼저 주고 위에 사진은 제가 먹을 간식 두장의 핫케이크와 딸기잼이 있어서 한숟가락 퍼서 셋팅한 완성컷을 촬영해 보았구요! 백설 핫케익믹스를 이용해서 만든 핫케이크의 맛을 정리하면 크레이프케이크, 카스테라, 크레페의 빵이 생각나는 밀가루와 계란의 조합에서 나오는 고소함과 달콤함에 여러가지 향과 빵으로써의 감칠맛이 더해진 핫케익 본연의 달콤고소함을 맛있게 즐길수 있었구요! 제 입맛에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잼으로 딸기향과 달콤함을 더해 먹는거 두가지 모두 만족스러웠네요!



13. 마지막으로 세식구 각각 2장식 만들어서 먹고도 반죽이 남아서 냉장실에 보관해 두었다가 저녁간식까지 해결하였구요! 끝으로 해당제품은 당연하게 핫케이크를 좋아하고 먹고싶을때 특히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하게 만들어서 즐기고 싶을때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구요! 간단한 아이들 간식 또는 브런치메뉴로 만들기에도 괜찮은 제품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2/21 - [요리행복] - 폰타나 크림소스를 이용한 닭다리살 야채볶음 만들기!

2018/01/06 - [요리행복] - 쉽고 맛있는 백종원 길거리토스트 만들기!

2017/12/02 - [요리행복] - 베이컨소세지말이 계란토스트 간단 브런치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