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타나 크림소스를 이용한 닭다리살 야채볶음 만들기!

요리행복

지난번 요리에서 시판용 크림소스의 첫사용후 그 맛과 편리함에 눈을 뜨게 되면서 이번에는 다른 브랜드꺼도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면서 최근에 나온게 제품이 많은 부분을 보완하고 업그레이드가 되서 가장 맛있지 않을까란 생각으로 요즘 다니엘 헤니가 광고하는 폰타나 파스타 소스중 카르니아 베이컨 & 머쉬룸 크림을 선택하게 되었구요! 사온김에 바로 맛도 볼겸 냉장고에 있던 남은 닭다리살과 몇가지 야채들을 이용해 간단한 닭볶음요리를 만들어 보았고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 따라서 만들어 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사용된 재료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림소스 닭다리살 야채볶음


::: 크림소스 닭다리살 야채볶음 레시피 :::

1. 폰타나 소스 : 푸짐한 3숟가락 (맛에 따라추가)

2. 흰우유 :  120ml(잡내제거)+120ml (간과 농도에 따라 추가)

3. 닭다리살 : 320g

4. 고구마 : 100g

5. 새송이버섯 : 반쪽 (다른버섯 대체가능)

6. 브로콜리 : 20g

7. 소금 : 티스푼 1/3숟가락

8. 후추 : 두번 톡톡 뿌리는 양

9. 식용유 : 소량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티스푼 기준입니다!  


폰타나 크림파스타소스


1. 먼저 구입한 소스통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리구요! 보여지는것과 같이 화이트크림소스로 담겨져 있는 재료들로 봐서 간략하게 베이컨머쉬룸크림소스로 보시면 될꺼 같구요! 다른것 보다 친숙한 맛으로 느껴져서 구입하게 되었네요! 용량은 3~4인분 / 450g입니다!



2. 뒷면 제품정보를 담아서 보여드리구요! 소스에 들어간 재료로는 휘핑크림, 로마노치즈분말, 순베이컨, 양송이, 크림치즈분말, 백후추, 설탕, 치킨씨즈닝분말등로 제대로된 크림소스 만들때 사용하는 기본적인 재료들에 여러가지 감칠맛이 추가된 구성을 확인해 볼 수 있었구요! 유통기한도 19년 7월 17일까지로 구입월 기준으로 8개월정도 길게 남아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3. 중요한 조리법 부분을 확인해서 들어갈 양을 체크해 보았는데요! 1인분 기준 소스 110~150g으로 총내용량 450g기준으로는 1/3통정도를 넣으면 되는걸로 계산을 하고 조리에 들어갔습니다!





남은 소스봉전에는 직사광선을 피한 서늘한 곳이지만 개봉후에는 냉장보관으로 표시되어 있어서 냉장고 냉장실을 이용해 보관해 두었다가 다음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4. 본격적인 조리에 들어가서 가장 먼저 할일은 닭고기 잡내 제거 및 육질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120ml짜리 우유한통을 모두 부어서 담궈 두었습니다! 



5. 재료손질에 들어가서 모든 재료들을 깨끗하게 세척 및 껍질이 있는 경우는 제거해서 (1) 버섯, 고구마, 애호박은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주었구요! (2) 양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주었고 (4) 브로콜리는 다져서 작은 알갱이로 만들어 모든 야채손질이 끝난 다음에 마지막으로 (5) 달다리살를 우유에서 꺼낸 다음 물에 헹궈서 먹기좋은 작은 크기로 손질해 주었습니다!



6. 모든 재료가 준비된 상태에서 후라이팬을 준비소량으로 식용유를 넣고 쎈불로 달궈주었습니다!



7. 열이 오른상태에서 먼저 양파를 넣어서 볶아 주었네요!



8. 바로 이어서 닭다리살을 모두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9. 볶기 직전 닭고기 위로 소금을 돌리는걸로는 한바퀴, 티스푼으로는 1/3숟가락을 넣어주세요!



10. 이어서 후추를 돌리는걸로는 두바퀴, 뿌리는걸로는 톡톡 두번을 추가해서 같이 볶아주세요!



11. 달고기살이 하얗게 될때까지 양파와 섞어가며 익혀주세요!



12. 닭고기 겉면이 모두 하얗게 익으면 그 상태에서 애호박을 추가해줍니다!



13. 그 다음 고구마도 함께 넣어주세요!



14. 넣은 야채와 닭고기를 버무리듯 골고루 섞어가면서 푹 익혀줍니다!


폰타나 크림소스


15. 야채들이 숨이 죽고 수분이 나오기 시작하면 크림소스를 아주 푸짐하게 3숟가락을 넣어주세요!


닭다리살 요리


16. 소스에 재료들을 잘 버무리면 위에 사진과 같이 소스가 야채들에서 나온 수분에 녹아 퍼지면서 위에 사진과 같은 형태가 나옵니다!



17. 위와 같은 모습이 나온면 우유를 100ml를 준비해 추가해서 끓여주세요! (참고 나중에 간조절로 추가해서 총 120ml 준비한 한통을 사용하였습니다!)



18. 소스가 자글자글 끓기 시작하면 나머지 야채 브로콜리, 버섯을 넣어서 같이 끓여줍니다!



19. 계속 저어가면서 소스가 쫄아서 국물이 걸죽한 형태가 될때까지 끓여주세요!



20. 걸죽해진 소스의 모습으로 완성한 크림소스 닭다리살 야채볶음의 모습입니다! 완성된 상태에서 간을 체크하고 싱거운 경우 소스(소금 또는 슬라이스 치즈한장도 가능!)를 추가해서 조절해주시고! 짠경우에는 우유를 추가하고 끓여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크림소스 닭요리


21. 마지막으로 완성된 요리를 넓은 접시에 담아 최종컷을 촬영해 보았구요! 대략적인 맛을 말씀드리면 기본 폰타나 크림파스타 소스가 가지고 있는 짭짤하고 고소함에 베이컨, 버섯, 그외 다른 재료에서의 감칠맛들이 더해진 풍무한 맛의 매력이 딱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었구요! 거기에 닭고기의 담백한 고소함과 야채의 향과 달착지근함이 더해진 맛으로 밥한공기를 준비해 밥반찬으로 집어 먹기도 하고 덮밥처럼 밥위에 올려서 비벼먹기도 하면서 제 입맛에 맞춰서 만든요리라 만족스러운 한끼를 즐길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번 보다 조리가 잘된건지 소스가 더 맛있는건진 잘 모르겠지만 확실하게 맛이 업그레이드된 느낌을 가질수 있었고 아직 소스도 남아있으니 다음번에는 더 맛있게 만들어보잔 생각으로 새로운 크림소스 요리를 생각중에 있구요! 역시나 이번에도 간편간단함에 맛있게까지 만들수 있다는게 시판소스의 장점이라는걸 다시한번 느낄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해당요리는 한가지 요리로 간단한 식사를 하고 싶을때나 아이들 반찬으로도 만들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1/15 - [요리행복] - 연어크림 스파게티 간단하게 만들기!

2018/04/09 - [요리행복] - 두유를 이용한 매콤 까르보나라 파스타 만들기!

2018/01/04 - [요리행복] - 닭안심살과 우유를 이용한 크림카레우동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