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평 빌라콘도 28평 A타입 온돌방 이용기!

여행행복/국내

이번에는 최근 가족 겨울여행으로 다녀온 용평리조트에서 이용한 숙소 '용평 빌라콘도'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여행 마지막날 퇴실까지 별다른 일정이 없고 시간이 남아서 문득 이곳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지 않을까란 생각에 사진으로 이곳저곳 담아가지고 왔구요! 그걸 토대로 건물외관으로 시작에서 안에 구조와 모습에 어떤 생활용품들이 준비되어 있었는지 자세하게 보여드리면서 이용에 관한 정보들까지 추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용평 빌라콘도


이용한 숙소 L동 건물의 모습으로 사진과 같이 3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평수는 28. 41. 48 3가지 타입중에 가장 작은걸 이용했구요! 위치는 용펴스키장을 바라보는 기준에서 왼쪽지역에 해당되고 건물뒤로 스키장이 바로 보이지만 연결되어 있는게 아닌 이용하기 위해서는 차로 이동은 필요했네요!





※ 용평 빌라콘도 기본정보! (28평)

1. 투숙인원 : 4인기준

2. 객실구성

▶ 28A타입 : 온돌방1개, 거실+부엌, 화장실1개

▶ 28D타입 : 침대방1개, 거실+부엌, 화장실1개

3. 객실별 와이파이 이용가능(무료)

4. 기본 가전, 취사, 세면, 침구 구비 (아래사진참고)


용평리조트 콘도


뒤에 스키장을 배경으로 한적하고 이국적인 분위기의 용평 빌라콘도 건물들의 모습도 담아서 보여드리구요! 주차공간도 사진에 보이는것과 같이 해당건물 주변과 맞은편으로 여유롭게 준비되어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단! 금요일 부터는 사람들이 많이 몰려서 빈공간이 없었네요!)



이용한 방은 L동 2753호(★ 객실타입 : 28A 온돌방)로 3층에 위치해 있어서 계단을 이용해 걸어올라가서 담아본 입구의 모습입니다! 참고로 체크인과 체크아웃은 프트가 있는 다른건물로 가서 진행하고 키를 받아가지고 와야하네요!



문을 열자마자 보이는 현관과 신발장의 모습입니다! 



신발장 옆으로는 재활용 쓰레기통이 배치되어 있어서 지내는 동안 분리수거를 해줘야 합니다!



입구 문 안쪽에 붙어있는 퇴실안내문으로 간략하게 요약하면 (1) 퇴실시간은 오전 11시까지 (2) 창문 및 출입문 잠그기, (3) 쓰레기는 분리수거후 외부 수거함에 버리기, (4) 식기류는 세척 및 정리로 호텔과는 다른  콘도기준에 맞춘 항목들이 적혀 있습니다!



들어가서 분리수거통 위에 있는 키함에 열쇠를 꼽아주면 전기가 들어옵니다!



실내로 들어서자마자 바로 보이는 붙박이장들의 모습입니다!



안쪽으로는 작은창문이 커튼으로 가려져 있고 빗자루와 쓰레받기 두가지 기본 청소도구가 놓여있네요!



입구쪽에 있는 문이 양쪽을 되어있는 붙박이장을 열어보았구요! 밑에는 서랍 위에는 옷걸이로 옷을 정리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좌측에 있는 작은 문은 열수없게 고정되어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와서는 문한쪽짜리 장을 열어본 모습이구요! 입구쪽 보다 조금 더 작은 공간으로 옷걸이들이 걸려있습니다! 옷장들이 많은걸로 봐서는 겨울철 스키시즌에 적합하게 일반옷과 스키복을 따로 보관할수 있게 넉넉한 공간을 준비해놓은거 같네요!



벽으로는 방포함 집안 전체 난방을 제어하는 조절장치와 함께 사용법 안내 및 비상시 사용하는 휴대용 조명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용평리조트 빌라


거실의 모습으로 가구는 TV다이, 사이드테이블, 쇼파, 탁상테이블에 가전은 TV와 에어콘, 전화기가 놓여 있었습니다! 여기서 잠시 첫인상을 말씀드리면 저의 어린시절부터 있었던 건물이기에 지어진지가 오래된걸 감안해서 보면 어쩔수 없는 세월의 흔적은 느껴졌지만 생각보다 유지보수가 잘되서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만족스럽게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 여기서 잠시 이용가격을 정리해 드리면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기준으로 일반요금은 시즌에 상관 없이 390,000원이구요! 그린, 하이, 피크 3개의 시즌별로 나눠서 콘도회원의 경우 주중 최소 89,000원~최대 104,000원 / 주말 최소 94,000원~최대 109,000원, 추천회원은 주중 최소 114,000원~최대 138,000원 / 주말 최소 119,000원~최대 143,000원, 사이버는 주중 최소 125,000원~최대 234,000원 / 주말 최소 145,000원~최대 273,000원으로 나와 있구요! 검색을 통해 알아본 정보로는 회원이 아니더라도 소셜커머스나 숙박예약사이트를 통해서도 회원가와 비슷하거나 비수기를 잘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도 이용이 가능하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용평리조트 빌라콘도


부엌쪽의 모습으로 가구는 4인용 식탁과 의자에 가전은 냉장고, 밥솥, 전자레인지가 있구요! 기본취사도구 관련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퇴실전 정리한 사진으로 설거지한 그릇과 냄비들이 나와 있는점 감안해서 봐주세요!)



거실 TV쪽의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위에 벽시계도 있었네요!



거실에서 보이는 밖의 풍경 스키장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베란다에 나가서도 볼 수 있는데 날이 추워서 그러진 않았네요!



취사도구들을 살펴보면 먼저 압력밥솥과 전자레인지가 놓여있는 수납장의 모습입니다!  


용평스키장 콘도


취사도구로는 4인기준으로 각종그릇, 냄비, 후라이팬, 주전자, 식사도구, 조리도구(칼, 가위등)에 주방세제와 수세미, 행주까지 대부분 구비되어 있어서 요리해서 드실분들은 재료만 준비해서 가시면 됩니다!



구석으로는 사진과 같이 일반쓰레기, 음식물 두개의 쓰레기통으로 입구에 있던 재활용까지 3개로 분리수거는 꼭 해줘야 했네요!



방과 화장실로 가는 짧은 복도의 모습이구요! 안으로도 문이하나 있습니다!



해당문을 열어보면 창고같은 공간으로 이곳은 캐리어 같은 큰짐 또는 스키 또는 보드같은 장비들을 넣어놓는 공간으로 보여졌네요! 



이어서 화장실로 욕조, 사워기, 세면대쪽의 모습입니다! ★ 참고로 온수사용의 경우 25분 사용후 15분 급탕(데우는)시간이 필요하다고 적혀 있습니다! ※ 수건4장, 화장지, 비누가 제공되구요! 추가 필요시 하우스키핑 내선으로 전화 넣으면 사용하던거 주고 받는 교체식으로 바로 가져다 주었습니다!



방향을 돌려서 촬영한 변기쪽의 모습입니다! 잘 관리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군데군데 남아있는 오래된 세월의 흔적은 어느정도 감안해야할 부분이구요!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전혀 없습니다! 



입구에서 촬영한 방안의 모습으로 온돌이나 장판으로 되어 있구요! 전체장문에 커튼이 달려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서 오른편에 있는 화장대겸 수납함의 모습입니다! 



헤어드라이기는 따로 준비하게 아닌 제공되는걸로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뒤돌아서 화장실 방향으로 보면 또다른 방안의 붙박이장이 또 하나 위치해 있습니다!



여기는 옷장은 아니구요! 잠잘때 사용하는 4개의 베개와 깔고 덮는 이불이 들어있습니다!



방에서 보는 밖에 풍경을 한컷 담아 보았구요! 거실에 비해서는 나무에 많이 가려져 보였네요!



TV 왼편 탁자위에 놓인 책자와 안내문이구요! 객실관련 프런트, 하우스키퍼, 객실간통화부대시설 더살레, 브랑쉬, 로비라운지, 드래곤바,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편의점, 의무실, 종합매표소, 골프예약실, 파크아일랜드, 사우나, 횡계택시, 횡계버스터미널, 대원고속등의 전화번호 및 내선번호가 정리되어 있어서 필요시에 전화로 간편하게 문의가 가능했네요!



뒷면으로는 TV채널 안내로 정규방송외에도 케이블까지 총49개의 채널목록이 적혀 있습니다! 끝으로 처음으로 이용해본 용평 빌라콘도는 어렸을때 아버지 따라 스키타러 용평리조트에 올때마다 스키장과 가까워 보여서 이런곳에서 자면 가깝고 편리하겠다 생각했던 이상적인 숙소였는데 어른이되서야 그때의 바램을 이루게 되었구요! 예상밖에 여기에서도 스키타려면 차로 이동해야해서 생각했던것과는 다르다는것도 알게되었구요! 이래저래 결론은 깔끔하고 아늑한 숙소에서 2박3일동안 따뜻하고 즐겁고 편안하게 가족여행을 즐길수 있었고 아이가 조금 더 크면 그때는 스키 가르져주고 같이 타러 다시한번 꼭 오고싶어졌구요! 그 바램을 이룰수 있도록 보다 열심히 살자라는 새해다짐을 마음속으로 외쳐보았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1/16 - [먹는행복] - 용평리조트 치킨배달 해두리치킨 저녁식사!

2019/01/11 - [일상행복] - 용평리조트 발왕산 케이블카 탑승기!

2019/01/10 - [먹는행복] - 평창 황태회관 황태해장국 저녁식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