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이탈리안 델리 컵라면 먹어본 이야기!

먹는행복

편의점에 들렸다가 팔도에서 요즘 컵라면 추세에 맞춰 출시한듯한 파스타, 스파게티 스타일의 '이탈리안 델리'란 신제품을 발견하게 되었고 개인적으로 이런 맛을 좋아하기도 하고 지금까지 나왔던 비슷한 라면들을 모두 먹어봤기에 이제품 또한 맛을 안보고 넘어갈수 없어서 바로 사가지고 왔구요! 기념이자 기록으로 혹시나 해당제품이 궁금하셨거나 드실예정이신 분들을 위해 참고해보시라고 포장모습, 관련정보, 내용물, 조리과정, 맛보기 순으로 자세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져보겠습니다!

 

팔도 이탈리안 델리


시작은 변함없이 컵라면 뚜껑의 전체모습으로 연한 초록색을 배경에 상단에는 이탈리아 콜로세움 경기장 일러스트와 연출된 먹음직스러운 해당라면의 실제모습과 함께 하단에는 다양한 종류의 폰트를 이용해 눈에 띄게 제품이름과 관련정보들이 담아 맛과 멋에 확실한 컨셉까지 보여주었습니다!





구입에 관한 정보로는 먼저 파는곳CU편의점을 이용했구요! 최근 GS25에서도 파는걸 봐서 전용이 아닌 다른편의점에서도 판매하는 제품이라는걸 알 수 있었고 마트와 온라인은 조금 저 지켜봐야 알 수 있을꺼 같네요! 그리구 중요한 가격은 1,600원으로 비슷한 크기의 다른 편의점 컵라면들과 동일한 평균 가격대로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유통기한 날짜로 겉에 투명비닐에 별도표기되어 있어서 제거하기전에 촬영해 보았구요! 19년 7월 13일까지로 구입일(1월 28일)기준에서는 5개월반정도 남아있는걸 확인하고 넘어갔네요!



보다 선명하게 내용을 관찰하기 위해 비닐를 제거해 주었습니다!



뚜껑에 있는 내용 및 정보들을 살펴보면 먼저 상단영역으로 해당컵라면의 맛인 로제를 상징하는 좌우 토마토에 중간 크림으로 물을 버릴때 뚤어서 사용하는 부분이 센스있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중간으로는 먼저 그냥 팔도가 아닌 팔도볶음면이란 로고로 앞으로 해당브랜드로 관련 제품들이 더 나올꺼 같은 예상이 되었구요! 바로 아래에는 '상큼한 토마토와 고소한 크림의 로제파스타'로 해당맛이 요약되어 있고 제품명은 한글 이탈리안 델리, 영어 ITALIAN DELICIOUS TASTE 두가지로 눈네띄고 멋스럽게 담겨 있으며 우측으로는 토마토와 크림 그림 안으로 '크림 가득 로제소스가 들어있어요!'란 문구로 특징이 적혀 있는걸 확인하였습니다!



더 아래에는 튀어나와 있는 뜯는곳과 함께 제품유형(유탕면)과 내용량 및 칼로리메인재료로는 각 스프별로 로제소스 중 토마토 8.1%, 가공유크림 4.5%, 식물성크림 13.2%와 치즈분말스프중 토마토 8.2%, 식물성크림 25%함유로 두가지다 비율의 차이는 있지만 로제소스의 특징이 담겨 있는걸 알려주었네요!


이탈리안 델리 라면


측면으로 돌려 컵영역으로 넘어가서 먼저 메인부분을 촬영한 사진으로 뚜껑과 동일한 디자인과 내용으로 한곳이 아닌 양면이 담겨 있구요! 반대쪽으로는 제일 아래에 작은글씨로 적혀있는 정보의 내용이 다른 차이를 발견할수 있었습니다!



방향을 돌려서 처음으로 나온 표로 깔끔하고 보기쉽게 정리된 컵라면의 자세한 정보들이구요! 이중에서 살펴본 내용은 사진에서와 같이 노란색 영역으로 표시해 놓은 원재료명으로 어떤 재료들이 사용되었는지 자세히 살펴 보았습니다! 우선 원산지부터 들어가 보면 면(호주,미국산), 팜유(말레이시아산), 토마토(미국산) 3가지 수입재료를 찾아볼 수 있었구요! 국산재료는 양파 한가지가 표시되어 있네요! 이어서 맛과 관련해서는 스프쪽을 보면 토마토베이스, 물엿, 설탕, 식물성크림, 가공유크림, 볶음토마토풍미분말, 치즈분말, 치즈볶합분말, 치킨본육추출물, 마늘엑기스, 파프리카추출색소, 고추입자, 흑후추분말, 파셀리후레이크, 매운양념분말, 고춧가루등으로 토마토, 크림, 치즈, 매운재료들 메인으로 짭짤, 달콤, 매콤한의 조합을 보여줄껄로 예상이 되었네요!



다른쪽에 있는 조리법에 관한 내용으로 보다 간략하고 세분화해서 다시 정리해 보면 (1) 뚜껑 표시건까지 오픈, (2) 스프는 모두 꺼내고 면만 셋팅, (3) 끓는물 표시선까지 넣기, (4) 3분 기다림, (5) 물버림 구멍 뚤고 물을 소량(5스푼, 종이컵1/5, 25ml) 남기고 버림, (6) 두개 스프 모두 넣고 비비기 (7) 맛보기로 일반적인 비빔면 스타일과 유사한 조리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영양정보를 이어서 살펴보았구요! 먼저 팔도 이탈리안 델리 칼로리는 495kcal로 밥으로 계산하면 밥한공기(300kcal)에 반공기(150kcal)를 추가하고 45kcal를 더먹는 양과 비슷한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총내용량도 150g으로 비슷한 크기의 다른 컵라면 보다 살짝 더 푸짐하게 들어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영양성분은 퍼센트로 순위부터 정리해 보면 포화지방 73%(1위), 나트륨 55%(2위), 지방 39%(3위), 탄수화물 22%(4위), 단백질 13%(5위), 당류 5%(6위), 콜레스테롤 1%(7위), 트랜스지방 0g(8위)로 짠맛을 대표로 크림소스에 라면인만큼 지방관련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걸 알 수 있었구요! 하단 나트륨 함량비 비교 표시에서는 1,100mg으로 중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밑면의 모습으로 별다른 내용은 없이 하얀색으로 되어있네요!



줄자를 이용한 크기측정에 들어가서 먼저 윗면 지름은 약14.2cm가 나오네요!



전체높이는 약10.5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밑면지름은 약10.4cm로 윗면과는 3.8cm차이로 점점 좁하지는 원통형 그릇 모양으로 큰컵 또는 큰사발면이라 불리는 제품들과 유사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 조리과정!

이탈리안 델리 컵라면


1. 물이 끓는동안 먼저 컵라면을 개봉해서 안에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구요! (1) 라면면, (2)로제소스, (3) 치즈분말스프 3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그중에서 분말이아닌 큼지막한 액상 로제소스가 다른제품과의 차이를 보여주었네요!



2. 본격적인 조리로 끓는물이 준비되고 컵에 면만 셋팅해서 안에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습니다! 


이탈리안 델리


3. 다음으로 뚜껑을 덮고 젓가락으로 고정시켜 3분을 익혀주었네요!



4. 해당시간이 지나고 위쪽에 있는 표시된 부분으로 젓가락을 이용해 구멍 3개를 뚫어주었습니다!



5. 그래도 싱크대로 가져가서 물을 버려주었고 설명대로 소량(5스푼, 종이컵1/5, 25ml)의 물은 남겨주었습니다! (참고 : 개인적으로는 90도로 기울여서 버리고 남은 물을 사용 하였습니다!)



6. 비비기 쉽게 뚜겅을 완전제거해서 가져온 익은면의 모습입니다! 



7. 참고용으로 45정도 기울여서 바닥에 남아있는 물의 양을 보여드립니다! 



8. 그 다음으로 두개의 스프중 먼저 로제소스를 넣어주었습니다! 색상, 향, 형태에서 시중에서 파는 토마토소스가 떠올랐네요!



9. 어떤맛일지 궁금해서 젓가락으로 로제소스만 따로 찍어서 먹어 보았는데요! 해당맛은 우리에게 익숙한 토마토소스의 짭짤하면서 새콤달콤한 매력에 크림소스의 고소함이 느껴지는 맛으로 제 입맛에는 괜찮게 느껴져서 기대가 되었네요!


팔도볶음면


10. 두번쨰 치즈분말스프를 넣어주었습니다! 



11. 마찬가지로 해당스프의 맛도 궁금해서 따로 먹어보았는데요! 치즈가루의 고소하고 향과 짭짤한 매력에 라면스프같은 감칠맛과 매운맛이 전달 되었네요! 



12. 모든 셋팅이 완료되고 면, 소스, 스프를 젓가락을 이용해 골고루 비벼주었습니다!



13. 열심히 비벼서 완성시킨 팔도 이탈리안 델리 로제파스타라면의 모습입니다!



14. 맛보기에 들어가서는 우선 소스국물부터 먹어보았는데요! 건더기는 고추입자, 양파, 파셀리가루로 보여지고 토마토소스, 크림소스, 치즈가루, 라면스프가 어우러진듯한 짭짤, 달착, 새콤, 고소, 매콤함의 조합이 제 입맛에는 정말 매력있고 맛있게 느껴졌네요!



15. 마지막으로 면과같이 팔도볶음면 이탈리안 델리의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구요! 그 맛을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기준에서 말씀드리면 간략하게는 매콤로제소스라면으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구요! 디테일하게는 담백하고 탱글한 라면면의 담백고소함과 함께 로제소스의 짭짤함속에 달착지근함이 적절하게 퍼져나오면서 토마토소스의 새콤한 매력과 크림소스와 치즈의 고소한 향과 맛이 더해지고 라면스프의 매력으로 감칠맛 더해주면서 끝에는 은은한 매운맛으로 느끼함을 싹 잡아주는 마무리로 만족스러운 맛을 즐길수 있었구요! 매운정도는 하(下)로 혀에 얼얼함이 느껴지다 바로 사라지는 먹을때 매운맛이 있구나 정도로 약한편이었구요! 지금까지 먹어본 비슷한 스타일의 컵라면들중에서 TOP3안에 들어갈 정도로 맛의 조합이나 비율이 굉장히 맛있고 훌륭하게 느껴지는 컵라면이 되주었습니다! 끝으로 해당제품은 제품의 맛 답게 로제소스 스타일의 토마토소스와 크림소스 또는 치즈의 조합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라면이 되어줄꺼라 생각되구요! 그외 색다르고 이국적인 맛의 컵라면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도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6/15 - [먹는행복] - 팔도 놀부부대찌개라면 큰컵 컵라면 맛봅니다!

2018/05/24 - [먹는행복] - 팔도 봉희설렁탕컵 컵라면 맛보다!

2018/03/28 - [먹는행복] - 팔도 일품 해물왕컵 컵라면 맛보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