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매콤야끼소바라면 신상 컵라면 맛봐요!

먹는행복

편의점에 들렸다가 간만에 새로운 컵라면이 들어와 있길래 맛보려고 가져와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요즘 추세에 맞게 기존에는 없었던 색다른 맛으로 '매콤야끼소바라면'이란 이름의 일본볶음면의 매력이 담겨져 있는 제품이구요! 실제요리에서는 간장 또는 데리야끼가 떠오르는 달콤짭짤한 매력으로 기억하고 있는데요! 해당제품은 컵라면인데다 이름에서 처럼 해당맛에 매콤함까지 더해져 있다고 하니 왠지 전혀 다른 매력으로 어떤맛일이 궁금해서 사가지고 맛보게 되었구요!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품모습, 관련정보, 내용물, 조리과정, 맛보기 순으로 자세한 정리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CU 매콤야끼소바라면


언제나 변함없이 컵라면 포스팅의 시작은 윗면 뚜껑의 전체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사진과 같이 강렬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검정색 그릇에 실제 라면이미지가 담겨 있는 배경과 함께 굵고 큼지막한 글씨로 적힌 제품이름에 주변으로는 관련정보들이 담아 먹음직스럽고 눈에 띄는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파는곳은 제목에 있는것처럼 CU편의점에서 처음 발견하였구요! 막나온 신제품이라 다른곳에서도 판매를 할지는 지켜봐야 알겠지만 개인적인 경험으로 봤을때 이런종류의 컵라면들은 해당편의점 전용일 확률이 높을꺼라 생각되구요! 중요한 가격은 1,500원으로 비슷한 크기의 다른 편의점 컵라면들과 비슷한 가격대로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유통기한은 컵밑면이 아닌 겉에 쌓여있는 투명비닐에 별도로 인쇄되어 있어서 먼저 촬영해 보았구요! 19년 7월 8일까지로 구입일(1월 13일) 기준에서는 대략 6개월정도 넉넉하게 남아있는걸 확인하였습니다!



보다 선명하게 내용을 살펴보기 위해 투명비닐은 제거해주었네요!



뚜껑에 있는 내용 및 정보들부터 살펴보면 먼저 상단으로는 주먹 3개 표시와  화상주의 및 물을 따라낼때 뚫어서 사용하라는 설명이 함께 담겨져 있습니다!



중간으로는 제품명이 큼지막한 글씨와 주먹이미지로 강렬하게 들어가 있구요! 특징으로 '특제 간장스프로 맛있고 간편하게 즐기세요!'란 문구가 적혀있고 양쪽 사이드를 보시면 '여기까지 뜯는곳 표시가 화살표와 함께 담겨 있습니다!



하단으로는 빨간색 말풍선으로 '볶음건더기 스프를 솔솔 뿌려 맛있게 즐기세요!라는 문구가 강조되어 있구요! 그외 3분조리, 비닐류재활용, 뜨거운물주의 3가지 정보와 함께 제일 아래로는 메인재료 스프류 중 양념간장액 9.3%, 양조간장 3.7%, 간장조미분말 0.9% 3가지 함량과 제품유형(유탕면)에 내용량및 칼로리와 OPEN과 화살표로 뜯는곳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야끼소바 라면


방향을 돌려서 측면으로 컵부분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뚜껑과 구성은 다르지만 동일한 이미지와 제품명 및 메인재료배경으로 사용된 실제 라면이미지의 위치가 아래로 내려가 있어서 위에 뿌려진 건더기까지 조금 더 구체적인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컵에 담겨있는 정보들 살펴보기에 들어갔구요! 방향을 돌리다 가장먼저 나온 조리법 내용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더 간략하게 세분화해서 정리해보면 (1) 뚜껑 표시된곳까지 열기 (2) 끓는물 표시선까지 넣기 (3) 3분동안 기다림 (4) 물을 1스푼정도 남기고 버림 (5) 두가지스프 모두 넣고 비비기 (6) 먹기로 비빔면과 동일한 조리과정으로 보시면 될꺼 같네요!



하단으로는 영양정보에 관한 내용이 담겨 있어서 따로 촬영해 보았구요! 여기서 살펴본 내용은 우선 CU 매콤야끼소바라면 칼로리는 총430kcal밥한공기(300kcal)에 반공기(!50kcal)에서 20kcal가 적은양을 추가해서 먹는 양과 동일한 이정도 크기의 컵라면으로써는 당연한 한끼이상의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총내용량은 105g입니다! 





영양성분높은 퍼센트 순위로 정리해서 살펴보면 나트륨 575(1위), 포화지방 40%(2위), 지방 26%(3위), 탄수화물 21%(4위), 단백질 16%(5위), 당류 6%(6위),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0%(공동7위)로 지금까지 짭짤하고 매콤한 컵라면들과 보여주었던 비슷한 순으로 낮아지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방향을 돌려서 이번에는 표로 깔끔하게 컵라면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는 부분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이곳에는 제품명으로 시작해서 총9가지 항목으로 기본적인 정보들과 주의사항등을 필요에 따라 확인해 보실수있구요! 이중에서 우선 제조사가 팔도라는걸 알 수 있었구요! 이어서 개인적으로는 다른건 제외하고 항상 확인하는 원재료명을 통해 어떤 재료들이 사용되었는지 살펴보기에 들어갔습니다! 우선 원산지에서는 면(미국,호주산), 팜유(말레이시아산), 감자전분(독일,덴마크산)등의 수입재료가 사용된걸 알 수 있었구요! 국산재료로 표시된건 찾아볼수 없었네요!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스프관련 항목들을 보면 설탕, 양조간장, 케첩, 카라멜당시럽, 쇠고기효모농축액, 볶음참깨, 볶음양파조미유, 고춧가루, 치킨본육추출물, 생강농축액, 조미마늘분, 간장조미분말, 매운맛풍미유, 고춧가루, 매운양념분말, 파르리카추출색소등건더기로는 건당근후레이크, 구운김, 참깨로 간장의 짠맛을 베이스로 여러가지 매콤달콤한 감칠맛에 건더기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있는 대략적인 라면의 맛을 떠올려 볼 수 있었습니다!



밑면의 모습으로 별다른 내용없이 하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컵라면의 크기도 측정해서 알려드리면 먼저 뚜껑의 지름은 약14.2cm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높이는 약8.9cm로 측정 되었네요!



밑면은 약11.1cm로 뚜껑보다 3.1cm가 작은 지름으로 큰컵, 큰사발면에 해당하는 위에서 아래로 좁아지는 깊고 넓은 국그릇 모양의 컵라면 사이즈입니다!


※ 조리과정

야끼소바 컵라면


1. 조리에 들어가기전에 개봉해서 안애 내용물을 모두꺼내서 나열해본 사진이구요! (1) 라면면, (2) 볶음건더기스프, (3) 특제간장액상스프 3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컵안에는 면부스러기만 담겨 있습니다!



2. 본격적인 조리에 들어가서는 끓는물을 준비한 다음 뚜껑을 표시된 부분까지 열고 면만 셋팅된 상태에서 컵안에 표시된 선까지 부어줍니다!


매콤야끼소바라면


3. 뚜껑을 닫고 젓가락을 이용해 열리기 않게 고정한뒤 설명 그대로 3분을 익혀주었습니다!



4. 시간이 흐르고 위에 뚜껑 상단에 있는 3개의 주먹 위치로 젓가락을 이용해 구멍을 뚫어주었습니다!



5. 그대로 싱크대로 가져가서 구멍을 이용해 물을 버려주었구요! 설명에서 나와 있듯이 다 버리진 않고 한스푼정도는 남겨주었습니다!



6. 물을 버리고 뚜껑도 완전히 제거해서 비벼줄 준비를 완료한 익은면의 모습입니다!



7. 참고용으로 비비기전 45도정도 기율여서 남아있는 물의 양을 보여드립니다!



8. 이어서 볶음건더기스프를 먼저 넣어주었구요! 사진에서와 같이 건당근, 김조각, 참깨 3가지가 들어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씨유 매콤야끼소바라면


9. 바로 이어서 아주 진하고 매콤해보이는 특제간장액상스프를 뿌려주었습니다! 넣으면서 매콤하고 고소한 향이 느껴졌네요! (소스의 양은 본인의 입맛에 따라 조절!)



10. 젓가락을 이용해 면, 소스, 건더기를 골고루 비벼주었습니다! 


야끼소바라면


11. 짜짠! 완성된 CU 매콤야끼소바라면 컵라면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컵라면이기 때문에 실제 볶음면까지는 아니지만 나름 소스에 잘 버무려진 맛있고 그럴싸한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12. 마지막 맛보기에 들어가서 CU 매콤야끼소바라면의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라면면발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가늘고 부드럽고 탱글한 식감과 함께 함께 버무려진 소스에서는 간장과 고추장이 섞여 있는듯한 짭짤하고 매콤하면서 거기에 추가로 달착지근함과 참깨의 고소함에 기타 조미료에서 나오는 다양한 감칠맛으로 풍미가 더해진 짭짤, 달착, 매콤, 고소함이 어우러진 맛있는 라면을 즐길수 있었구요! 결론을 지어보자면 100% 야끼소바와 동일한 맛은 아니지만 비슷한 특징과 맛을 가져다가 우리나라 입맛에 맞게 매콤함으로 느끼함도 잡고 맛의 변화를 가지면서 컵라면으로써의 매력을 살린 색다른 비빔면으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구요! 매운맛의 정도는 제 입맛 기준에서 입안에 들어가면 바로 화한게 느껴지면서 혀에 얼얼함이 유지되느 중(中)정도로 느껴졌네요! 끝으로 해당제품은 국물보다 비빔면 스타일 선호하고 단짜의 매력 또는 매콤함을 즐겨 드시는 분들에게 잘 어울리는 맛이라 생각되구요! 그외 색다른 맛의 컵라면으로도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6/15 - [먹는행복] - 놀부부대찌개라면 큰컵 컵라면 맛봅니다!

2018/05/24 - [먹는행복] - 봉희설렁탕컵 컵라면 맛보다!

2018/03/28 - [먹는행복] - 일품 해물왕컵 컵라면 맛보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