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돌 스위티오 망고 아이스크림 첫맛보다!

먹는행복

추운 겨울날씨로 접어들면서 뜸했던 아이스크림 타임을 간만에 가져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막나온 신제품은 아니구요! 이런 제품도 나왔네 하고 오며가며 봐두었던 순수 과일로만 만들어진거 같은 '돌 스위티오 망고 아이스크림'을 가져와 보았구요! 구입당시에 초코같은 달콤함 보다 과일의 새콤달콤한 맛이 더 땡기기도 했고 언제 기회되면 한번 먹어봐야지 했던거라 이참에 구입해 보았구요! 나름 저만의 처음맛본 기록이자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참고해 보시라고 겉모습부터 담겨져 있는 정보들도 알아보면서 아이스크림의 모양과 맛에대한 내용까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돌 스위티오 망고 아이스크림


포장된 상태에서 앞면의 전체적인 모습부터 살펴보면 검정색 배경으로 메인에는 실제 하드바 이미지가 큼지막하게 위치해 있고 좌측으로는 망고과일 사진으로 누가봐도 어떤맛의 아이스크림인지 알 수 있는 확실한 컨셉을 보여주었구요! 그외 간략하게 관련로고와 제품이름이 눈에 띄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파는곳은 GS25편의점에 있었구요! 전용제품으로 나왔나 해서 검색으로 알아 봤더니 전체는 아니지만 다른 몇군데 편의점에서도 판매하고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고 게다가 망고 뿐만 아니라 파인애플, 바나나맛도 같이 출시되었다고 하는데요! 구입 당시에는 이거 한가지맛만 있었네요! 그리고 중요한 가격은 2,000원으로 다른 아이스크림에 비해서는 살짝 높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포장에 담겨있는 정보와 내용들 확인에 들어가서 제일처음 아래쪽 측면에 있는 내용량 및 칼로리메인재료 망고퓨레 15.08%, 망고농축액 7.54%(배합 함량 망고 100%) 두가지의 함량으로 해당과일맛으로 가득 채워졌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방향을 돌려서 우측에 있는 별도표기된 제조일 18년 6월 1일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이스크림 제품의 경우 유통기한은 따로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시 앞면으로 돌아와서 왼편에 있는 내용으로는 우리에게 바나나로 익숙한 돌(DOLE)와 스위티오 SWEETIO 브랜드 로고가 담겨 있습니다! 



우측으로는 별다른 내용 없이 주로 하겐다즈 같은 고급진 하드바 아이스크림에서 볼 수 있는 막대부분 디자인으로 DOLE이 세겨져 있습니다!



뒷면으로 넘어가서는 역시나 위 아래로 영역을 나눠서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정리되어 있구요! 하단의 내용을 포장에 대부분이 가려져 있는 상태로 되어 있어서 자세한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 부분으로 나누고 안보이는쪽은 보이게 해서 근접으로 촬영한 사진과 함께 바로 아래에 이어서 해당내용을 보여드리면서 개인적으로 꼭 확인하는 정보들은 따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상단 중간에 있는 영양정보를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자세하게 살펴보면 먼저 돌 스위티오 망고 아이스크림 칼로리는 145kcal밥반공기(150kcal)에 5kcal 적게 먹는것과 동일한 양으로 초코맛 만큼은 아니지만 내용량 100ml기준에서는 적지않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양성분에서 순수 과일 아이스크림 답게 지방쪽은 모두 0%였구요! 순위로 살펴보면 역시나 달달함이 빠질수 없기에 당류가 26% 1위이구요! 2위는 탄수화물 11%에 3위는 나트륨 1%로 상위권 탑3를 찾이하고 있고 그 다음부터는 모두 0%로 아주 심플한 영양비율을 확인해 볼 수 있었네요!



상단부분 나머지 좌측에는 앞면에도 있고 돌 스위티로 로고에 망고가 영한으로 적혀 있고 우측에는 HACCP 마크와 바코드가 담겨 있습니다!



가려져 있던 하단부분을 뒤집어서 먼저 좌측의 내용을 담아서 보여드리구요! 여기서는 제품명, 식품유형, 제조원, 제조년월일을 확인해 보실수있구요! 그리고 마지막 제가 꼭 확인해본 원재료명 및 함량으로 사용된 재료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원산지에서는 망고퓨레(필리핀산), 망고(인도산), 패션후르츠퓨레(베트남산) 3가지 수입재료가 나와 있구요! 예상대로 국산재료는 없었네요!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물엿, 설탕, 찰옥수수알파전분, 파인애플농축액, 합성향료(망고향), 비타민C등으로 달콤함과 함께 망고 외에도 다른 과일맛을 섞고 영양까지 담아서 만들었다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오른쪽의 내용으로 넘어와서는 냉용량, 품목보고번호, 용기포장재질 및 제조시설 환경 보관방법(영향18도 이하에서 냉동보관), 반품 및 교환, 고객상담실등의 정보와 함께 주의사항으로는 (1) 스틱을 입에 물고 뛰거나 장난치면 달칠 염러가 있습니다! (2) 냉동고에서 바로 꺼내 먹을때 딱딱해서 치아에 손상을 줄 수있습니다! 두가지로 먹기전 알아두면 좋은내용을 확인해 보았네요!


스위티오 망고 아이스크림


포장봉지 개봉후 꺼내본 아이스크림의 모습이구요! 별다른 모양 없이 막대달리 일반적인 하드바실제 망고보다 더 진한 주황색에 가까운 노란색을 띄고 있고 양도 디저트로 즐기기에 푸짐하게 느껴졌네요!


망고 아이스크림


측면의 모습과 두툼한 두께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막대손잡이 끝으로는 포장에서와 동일하게 DOLE가 세겨져 있습니다!



크기를 줄자를 이용해 측정해서 알려드리면 일단 전체길이는 약13.8cm정도가 나오구요! 막대를 제외한 아이스크림 부분은 약9.5cm로 보여지네요!



두께는 아래쪽으로 갈수록 조금 더 두꺼워지는 형태로 범위로 말씀드리면 초반 약2cm에서 후반 2.8cm까지 점점 증가했네요!



속은 어떤지 보여드리기 위해 몇입 베어먹고 단면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사진과 같이 겉과속이 동일하게 만들어진 망고 아이스크림이라는걸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편의점 망고 아이스크림


본격적으로 맛보기에 들어가면서 한개를 다 먹을때까지 돌 스위티오 망고 아이스크림의 맛을 쭉 음미해 보았는데요! 해당맛은 아주 당도가 높은 망고를 그대로 갈아 얼려서 만든듯한 맛으로 해당과일의 맛과 향을 진하게 농축해서 달콤함을 더해 아이스크림으로써의 시원함과 함께 새콤달콤한 매력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재료에서 파인애플농축액이 사용되서 그맛도 있는지 열심히 찾아 보았는데요! 비슷한듯한 느낌은 있지만 맛과 향은 망고에 가려져서 크게 들어나진 않았네요!



마지막으로 순식간에 한개를 다 먹고 남아있는 막대기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손잡이 부분에 이어서 위쪽에도 DOLE(돌)이 표시되어 있는걸 확인하면서 입안에는 망고의 향과 달콤한 여운이 계속 맴돌았구요! 맛의 진함이 제 입맛에는 만족을 가져다 주면서 정말 제대로 만들었네라는 말이 절로 나올정도로 아주 맛있는 망고 아이스크림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해당제품은 망고맛 좋아하시는건 당연하게 기본으로 새콤달콤한 순수 과일맛 아이스크림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디저트 또는 간식이 되어줄꺼라 생각되구요! 당 및 비타민C 충전용으로도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1/10 - [먹는행복] - 처음 맛본 메로나 망고 아이스크림!

2018/07/14 - [먹는행복] - GS25 애플망고 샌드위치 맛의 매력은?

2017/06/18 - [먹는행복] - 판교 현대백화점 허유산 망고푸딩 그맛은?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