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우유생크림케이크 신제품 맛탐구!

먹는행복

또 반갑게도 제가 좋아하는 편의점 케이크가 신제품이 나와 있어서 바로 사가지고 왔습니다! 이번에는 겨울에 어울리는 컨셉으로 '우유 생크림 케이크'란 이름에 눈같이 새하얀 크림이 올려진 비쥬얼을 가지고 있구요! 발견하는 순간 진작에 나왔어야할 케익의 가장 기본적인 맛으로 볼 수 있는 제품이 드디어 출시되었구나라는 생각과 함께 지금까지 먹어봤던 편의점 케익들이 맛에 있어서는 실망을 준적이 없었기 때문에 이 제품 또한 믿고 맛있을꺼란 기대를 가지고 개봉에 들어갔구요! 혹시나 해당디저트에 대해 알고 싶으셨던 분들을 위해 참고용으로 보시라고 제품의 포장된 상태부터 시작해서 담겨져 있는 관련정보들과 함께 케이크는 어떤 모양과 구성에 맛을 가지고 있는지까지 포스팅으로 보여드릴수 있는 범위에서 최대한 자세하게 정리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CU 우유생크림케이크


시작은 포장된 상태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실제로 보시면 딱 아시겠지만 기존 인정어인정, 이거레알반박불가등의 떠먹는 케이크와 동일한 컨셉으로 이번에는 비닐포장이 투명영역없이 전체를 이용해 겨울과 우유의 느낌을 잘 연결해서 우유를 상징하는 젓소그림과 얼룩무늬 배경에 겨울을 대표하는 눈결정체로 눈이 내리면서 쌓이는 디자인으로 케익에 대한 확실한 컨셉과 한층 더 고급스러워진 느낌을 전달해 주었습니다!





파는곳은 이미 제목에서 말씀드렸듯이 CU편의점 냉장디저트 코너에서 발견하였구요! 별다른 편의점 관련 로고가 없긴 하지만 FIORE(피오레)에서 나온거라 지금까지 경험으로 봐서는 씨유에서만 구입이 가능한 전용상품일꺼라 생각되네요! 그리고 중요한 가격은 3,000원으로 위에서 언급드린 비슷한 크기의 떠먹는케익 제품들과 거의 동일하거나 비슷한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포장에 담겨진 내용들을 하나씩 살펴볼텐데요! 먼저 상단으로는 별다른 내용없이 좌측으로 위에서도 언급드렸던 제조사 FIORE(피오레) 로고가 깔끔하게 담겨 있습니다! 



중간으로는 얼룩무늬 하나를 투명으로 만들어서 안에 케이크의 일부분을 볼 수 있게 만들어 놓았구요! 그위로 눈사람 모양의 장식이 올려져 있는것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하단에 있는 내용으로는 큼지막한 글씨의 제품이름과 아래에는 작은글씨로 내용량 및 칼로리메인재료로 가공유크림 25.84%, 우유 2.03%, 전지분유 0.37%, 탈지분유 0.37% 4가지와 함량으로 우유의 고소함이 다양한 재료들로 담겨 있다는걸 알 수 있었고 우측으로는 젖소그림과 함께 'FRESH MILK'로 신선한 우유라는걸 알려주면서 아래로는 보관방법 0~10도 냉장보관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유통기한으로 사진과 같이 오른쪽에 세로방향으로 별도표기 되어 있구요! 18년 11월 28일까지로 구입일(23일)기준으로 계산하면 5일정도로 냉장디저트가 평균3일인거에 비해서는 2틀이나 더 긴 여유로운 보관기간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뒷면의 모습이구요! 위아래로 제품에 관한 정보들이 깔끔하고 보기쉽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단 전체사진에서는 글씨가 작아서 내용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크게 3영역으로 나눠서 가까이서 촬영한 사진과 함께 바로 이어서 해당 내용들을 보여드리고 제가 필수로 확인하는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상단 왼편에 있는 내용으로 제품명, 식품유형, 유통기한, 업소명 및 소재지를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이어서는 제가 꼭 확인하는 원재료명 및 함량으로 사용된 재료들을 자세하게 살펴 보았는데요! 우선 원산지에서는 가공유크림(스페인산), 팜핵경화유(인도네시아산) 두가지 수입재료를 확인해 보았구요! 국산재료로는 계란, 우유, 원유 3가지로 메인재료들이 사용되었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역시 케익은 어려운 이름의 재료들이 많아서 쉬운재료들로 대력적인 맛을 추측해보면 가공유, 식물성 크림 혼합에, 물엿, 설탕, 정제소금, 밀가루, 버터, 크림치즈, 분유, 합성향료(밀크향)등으로 우리에게 익숙하고 잘 알고 있는 단맛이 더해진 우유, 크림, 버터와 연유등이 떠오르는 달콤고소함이 듬뿍 담겨 있는 케익으로 예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오른쪽으로는 알레르기표시, 포장재질, 품목보고번호, 주의사항, 보관방법, 제품교환장소, 소비자상담실 전화번호 정보들을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이중에서 주의에 관한 내용은 드시기전 한번쯤 읽어보시면 알아서 나쁠꺼 없는 작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cu 우유생크림케이크 영양성분


이어서 하단의 내용으로 좌측에는 일단 식품안전관리인증 마크가 보이구요! 우측으로는 영양정보 표로 개인적으로는 해당내용을 자세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가장먼저 CU 우유생크림케이크 칼로리 575kcal에 내용량 190g으로 거의 밥두공기(600kcal)에 가까운 25kcal 부족한 크림케이크 다운 한끼이상의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어서 식사대용이 아니라면 한번에 다 먹기보다는 식후 디저트로 나눠서 즐기는게 좋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보았네요!





영양성분에서는 크림, 분유, 우유가 사용된 제품에서는 항상 1위였던 포화지방이 역시나 140%로 가장 높은 퍼센트를 보여주었구요! 2위는 1위와의 단짝 지방이 61%로 이어지면서 3위도 크림이 많은 먹거리에서 항상 높게 나왔던 콜레스테롤로 57%를 찾이하고 있는 Top3를 먼저 확인해 보았구요!! 이어서 4위는 당류 41%로 꾀 높은 당도를 예상해 볼 수 있었네요! 그 뒤로는 확 낮아지면서 탄수화물 19%(5위), 단백질 13%(6위), 나트륨 5%(7위), 트랜스지방 0g(8위)순으로 내려가는 비율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씨유 우유생크림케이크


포장을 제거하고 꺼내서 나열한 내용물 구성으로 케이크과 숟가락 두가지가 들어있습니다!


편의점 생크림케이크


숟가락을 제외하고 케이크를 단독으로 촬영해 보았구요! 사진에서는 잘 안보이지만 중간에 FIORE로고가 양각으로 세겨져 있는 투명뚜껑을 통해 보여지는 첫인상이 마치 새하얀 눈밭위에 눈사람을 만들어 놓은듯한 풍경이 떠오르는 하얀색 크림층과 장식으로 겨울과 정말 잘어울리는 비쥬얼을 담고 있습니다!



측면의 모습도 보여드리면 투명뚜껑에 아래 그릇은 호일이 아닌 같은 플라스틱 재질황금빛이 돌면서 안에 내용물이 살짝 비치는 모습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네요!



뒤집어도 케익이 쏟아지지 않길래 밑면의 모습도 보여드리면 사진에서 보여지는것과 같이 재활용 마크외에는 아무런 내용이 없는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 모양으로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크기는 어느정도인지 줄자를 이용해 측정해 보았구요! 윗면 가로의 길이는 약17.5cm가 나오고 좌우 테두리 두께는 대략 0.5cm정도로 내용물이 담겨 있는 영역은 16.5cm로 볼 수 있네요!



세로의 길이는 약13.7cm로 측정 되었구요! 마찬가지로 테두리 제외하면 12.7cm입니다!



전체높이는 약4.3cm가 나오구요! 뚜껑을 제외한 그릇부분은 약3.2cm로 보여지네요!



조금 더 디테일하게 들어가서 윗면보다는 조금 더 작은 밑면의 길이도 즉정해서 알려드리면 먼저 가로는 약15.2cm로 윗면과 2.3cm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 세로는 약11cm로 마찬가지로 윗면과 비교햇을때 2,7cm의 차이를 보여주었구요! 전체적인 사이즈를 조금 더 알기쉽게 물건과 비교해 보자면 두께가 있는 작은책 또는 사각도시락통과 비슷하게 한손으로 잡을수는 있지만 부피감은 어느정도 있는사이즈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개봉에 들어가서 뚜껑을 제거할때는 별도 손잡이나 뜯는곳 표시는 없었구요! 사진과 같이 원하는 모서리를 이용해 뚜껑과 그릇이 붙어있는 부분 아래로 엄지손가락을 넣고 튕겨주듯 위로 올리면 쉽게 열리게끔 만들어져 있습니다!


우유생크림케이크


드디어 맛보기에 들어가기 위해 뚜껑 및 숟가락 비닐포장까지 모두 제거후 셋팅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편의점 케이크


먹기직전 가리는거 없는 상태에서 실제 케익윗면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디테일한 부분에서 일단 크림의 지그재그로 뿌려진 모습과 줄무늬가 기존 떠먹는케이크 제품들과 동일하게 되어 있다는게 바로 눈에 들어왔구요! 눈사람으로 포인트를 넣어 기존과는 모습에 있어서 다른 차이를 둔거 같네요!



장식은 먹을수 있는건지 없는건지 확인을 위해 가까이서 살펴보면서 촬영한 사진이구요! 결과는 종이는 아닌 하얀색 초콜릿으로 보여졌네요!



그래서 가장먼저 눈사람 장식을 뽑아서 맛을 보았구요! 초콬릿을 차갑게 먹을때 나오는 오도독 부러지는 소리와 함께 케익장식으로 많이 먹어봤던 화이트초콜릿 같으면서도 크림같은 식감과 맛이 느껴지는 달콤고소함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몇개 더 있었으면 별미로 중간중간 즐기기에 좋았을꺼 같네요!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는 동봉되어 있던 숟가락을 이용해 푸짐하게 한숟가락 준비해서 CU 우유생크림케이크의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구요! 그 맛을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 기준으로 적어보면 부드러운 크림과 촉촉한 빵이 입안에서 같이 어우러지면서 사르륵 녹는듯한 식감은 당연했구요! 크림에서 나오는 우유의 고소함과 달콤함에 빵에서 나오는 카스테라와 비슷한 맛과 향으로 감칠맛과 단맛이 한층 더 플러스 되는 전체적으로 달콤하고 고소한 우유의 매력이 듬뿍 담겨 있는 순수한 생크림케익을 먹고 있는듯한 느낌으로 이번에도 역시나 제입맛에는 만족스럽고 맛있는 케이크가 되어주었습니다! 



이번에는 케이크 구성을 살펴보기위해 작은 조각을 준비해서 층을 나눠보았구요! 사진과 같이 크림과 빵 두개의 층으로 되어있고 비율로는 빵이 조금 더 많은 60대40정도로 보여졌녜요!



층을 나눈김에 각각의 따로 맛보았는데요! 먼저 크림으로 부드럽고 가벼운 느낌으로 입안에서 사르륵 녹으면서 재료에 나와 있듯이 식물성, 가공유 두가지 크림에 우유, 분유까지 섞여 있기 때문에 100% 순수생크림의 맛과는 어느정도 차이는 있는 90%정도 생크림에 가깝고 나머지 10%는 살짝 버터같은 느낌도 같이 더해져 있는 기존 다른 편의점 케이크와도 비슷한 크림의 형태를 가지고 있구요! 이래저래 맛의 결론은 우유의 고소함과 바닐라향에 달콤함이 듬뿍 담겨있는 맛있는 크림입니다!



이번에는 빵 케익시트를 따로 먹어 보았는데요! 입에 넣고 씹는 순간 안에 스며있던 수분이 쫙 베어나오면서 촉촉함과 달콤함을 더해 주었구요! 위에서 말씀드렷던 카스테라와 비슷한 계란, 버터같은 고소함과 특유의 향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단면의 모습을 안보여드린거 같아 1/3정도 먹은 상태에서 촬영한 사진이구요! 조각으로 살펴봤을때와 차이없는 위아래 두개의 층으로 심플한 구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지막은 편의점 케이크 포스팅 끝으로 다른 제품에서도 항상 보여드렸던 빵의 촉촉한 상태를 알려주는 바닥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가장자리 부분을 보시면 물기가 남아있을 정도로 굉장히 촉촉하고 부드러운 케익이라는걸 눈으로도 다시한번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마무리에 들어가서 해당케익은 케익의 특별한 또는 특이한 맛보다는 순수하고 기본적인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우유크림, 생크림이 들어간 간식 또는 디저트를 즐겨 드시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제품이 되어줄꺼라 생각되구요! 간단하게는 부드러운 식감에 달달한 디저트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아참! 그리고 케이크하면 또 커피가 빠질수 없는데요! 저는 다른맛이 첨가되지 않은 그대로의 맛을 알고 싶어서 같이 준비는 못했지만 먹는동안 계속 생각나서 다른 분들은 따뜻하게 한잔 같이 준비해서 드시면 더 맛있게 즐기실수 있을꺼 같은 생각에 추가해서 말씀드려봅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1/23 - [먹는행복] - CU 크림퐁당 카스테라 신상 디저트 맛경험!

2018/11/02 - [먹는행복] - CU 본젤라또 고구마케이크 먹어 보겠습니다!

2018/10/04 - [먹는행복] - CU 로투스 비스코프 생크림케익 맛보았네요!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