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로투스 비스코프 생크림케익 맛보았네요!

먹는행복

한동안은 자주 지금은 가끔가다 즐겨먹고 있는 편의점 케익! 그 이유는 끊임없이 나왔던 신제품들이 최근에는 출시되는 시즌이 따로 있는건가?란 생각이 들 정도로 뜸해져서 주로 좋아하는걸로 반복해서 먹다보니 횟수는 차차 줄어들면서 NEW가 나오길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드디어 어제 집에 들어가는 길에 편의점에 들렸다가 새로나온 케이크가 나와 있느걸 발견하고 반갑고 기쁜 마음으로 다른거 볼것도 없이 바로 사가지고 왔습니다! 게다가 이번에는 아주 특별한맛으로 어린시절부터 지금까지 주로 미용실 또는 커피숍에 가면 서비스로 나오는 '로투스 비스코스' 과자맛이 담겨있는 '생크림 케익' 이어서 색다르기도 하고 맛도 기대가 되었는데요! 과연 해당케익은 어떤 모양과 맛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겉부터 속까지 가능한 범위해서 최대한 자세하게 사진으로 보여드리고 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U 로투스 비스코프 생크림케익


가장먼저 보여드릴 사진은 제품의 포장된 상태 그래서 위쪽 각도에서 전체적인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기존 유사 제품들에서 봐왔던 비슷한 모습으로 네모난 모양에 그릇과 뚜껑 모두 투명플라스틱 재질의 케이스로 내용물을 바로 볼 수 있게 되어 있구요! 중간에는 제품에 관한 정보가 담겨 있는 비닐띠로 고정해서 제품의 특징과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모양은 다르지만 포장에서는 지난번 맛봤던 초코포레누아랑 비슷해 보였네요!





구입에 관련해서는 파는곳은 CU편의점 냉장디저트 진열대에 있었구요! 가격은 3,000원으로 지금까지 먹어봤던 다른 편의점 케이크 제품들과 비교했을때 동일하거나 살짝더 비싸거나 저렴한 정도의 평균젹인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여지는 양에 비해서는 나름 합리적인 가격대로 생각되었네요!



서비스이자 해당케익의 컨셉과 맛을 더 명확하게 알려주기 위한걸로 보여지는 익숙한 모습의 루토스 비스코프 과자 한개가 비닐띠 사이로 꼽혀 있어서 꺼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케이크에 과자까지 나름 1석 2조로 즐길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있네요!



띠에 담겨있는 내용을 하나하나 살펴 보면 먼저 로투스 과자과 연관된 빨간색 테두리가 배경으로 들어가 있구요! 사진과 같이 상단에는 제조사 FIORE(피오레)로 지난번에 맛봤던 CU 보라맛과 초성이름케익들을 만든 회사이구요! 제품이름은 한글로 '로투스 비스코트 생크림케익'으로 적혀 있고 중간에는 해당과자에도 있었던 Lotus Biscoff 로고와 함께 Since 1932란 표시로 오랜역사를 알려주었습니다!



하단에는 먼저 유통기한 18년 10월 8일까기로 별도표기 되어 있어서 구입일로 보관기간은 5일정도 넉넉하게 남아 있는걸 확인해 보았구요! 이어서 내용량 및 칼로리에 메인재료로는 가공유크림 15.55%, 로투스비스킷 10.79%, 로두스스프레드(잼스타일) 5.81% 3가지와 함량으로 해당 과자맛이 듬뿍 담겨 있는걸 알 수 있었구요! 마지막줄에는 보관방법인 냉장보관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먹을때 별도 준비없이 사용할수 있는 플라스틱 일회용 숟가락의 위치는 아래쪽으로 과자와 같이 꼽혀 있어서 쉽게 빼서 사용이 가능했네요!



오픈 및 띠에 담겨진 정보들을 살펴보기 위해 비닐띠 제거에 들어갔는데요! 사진과 같이 아래쪽으로 부착된 부분에서 여분으로 남아있는 영역을 손잡이 삼아 잡고 당겨주시면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분리한 상태에서 포장에서는 윗면 아랫면에 담겨져 있던 내용을 보여드리기 위해 촬영을 진행하였구요! 먼저 아랫면과 밑면으로 이어져서 있는 정보의 내용을 보여드립니다! 여기서는 다른건 제외하고 늘 확인하는 원재료명 및 함량으로 어떤 재료들이 사용 되었는지 자세하게 살펴 보았는데요! 원산지부터 들어가 보면 가공유크림(스페인), 팜핵경화유(인도네시아), 로투스 비스코프 관련 재료들로 스크럼블, 스프레드, 해당과자는 모두 벨기엘산으로 수입재료가 확인 되었구요! 국산재료는 전란액 계란이 사용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외에 맛과 관련해서는 백성탕, 물엿, 우유, 가공버터, 크림치즈, 커피분말, 모카향등으로 로투스 과자의 맛을 메인으로 고소함과 달콤함이 추가에 이어서 커피와 잘 어울리는 과자 만큼 해당재료도 같이 사용된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윗면의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콜라보 했다는 CREATED WITH LOTUS BISCOFF로고과 문구가 담겨져 있구요!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CU 로투스 비스코프 생크림케익 칼로리는 570kcal로 밥으로 계산하면 밥두공기(600kal)에서 한두숟가락(30kcal)덜먹는 정도의 총570kcal로 총내용량 170g에 비해서 그리고 달콤한 케이크로써는 당연하게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양성분에서는 지금까지 봐왔던 케이크 제품들 중에서 가공유크림에 식물성크림이 혼합되어 있는걸로 비교해 봤을때 역시나 동일한 상위권 순위를 보여주었는데요! 1위는 역시나 포화지방이 113%로 아주 높게 찾이하고 있고 이어서 2위는 짝꿍성분인 지방이 54% 3위는 달콤함이 빠질순 없겠조? 당류가 48%의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크림이 많은 제품에서 공통적으로 적지 않은 퍼센트를 보여주는 콜레스테롤은 38%로 4위를 이어가면서 다음으로는 탄수화물 22%, 나트륨 13%, 단백질 11%, 트랜스지방 0g 순으로 점점 낮아지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로투스 비스코프 생크림케익


띠를 제거한 상태에서 구성을 나열해 보면 케이크, 숟가락, 과자 3개가 나오네요!


로투스 비스코프 과자


메인인 케이크에 앞서서 간략하게 해당과자의 모습부터 보여드리면 우선 포장된 상태에서의 앞뒷면의 모습입니다! 앞면에는 동일한 로고가 담겨 있고 뒷면으로는 커피와 함께 즐기는 과자라는걸 알려주는 'Every coffee needs a Lotus (모든 커피에는 로투스가 필요하다)'라는 영어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로투스 과자


다음으로 포장에서 과자를 앞뒤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아쉽게도 깨져 있어서 사진과 같이 바닥에 놓고 붙여서 찍었구요! 보이는 것과 같이 앞면에는 Lotus가 양각으로 주면에 무늬들과 함께 고급진 비쥬얼을 보여주면서 뒷면으로는 바삭함이 표면의 느낌이 전달되었네요!



맛을 보았는데요! 그때 먹었던 그맛 그대로 살시작은 살짝 단단한 쿠키같은 느낌으로 씹으면 알갱이들로 부스러진듯한 부드럽고 바삭한 식감에 계피맛에 말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로투스 비스코프만의 특색있는 맛과 향이 어우러진 전체적으로 고소함과 구수함이 느껴지는 달콤한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컨셉과 습관이 무섭다고 항상 커피와 함께 봐었던 과자라 그런지 먹고 있으면 자동적으로 머리속에 떠오르네요!


cu 로투스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번에는 모든포장과 구성이 제거된 상태에서 단독으로 케익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첫인상에서는 위쪽에 뿌려진 갈색 가루들이 가장먼저 눈에 들어왔네요!


로투스 비스코프 케익


이어서 옆면을 통해서 케익을 구성하고 있는 층들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위에 과자가루층 포함 총 5개로 보여지는데요! 실제로는 총6개층으로 확인 되었고 자세한 모습을 아래 이어지는 내용에서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크기를 측정해서 알려드리면 먼저 윗면 가로의 길이는 약10.6cm 정도가 나오네요!



세로의 길이도 마찬가지로 약10.6cm로 나오면서 정사각형이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전체높이는 약7.6cm정도로 측정 되었네요! (촬영시 사물과의 원근이 있어서 사진과 실제치수에 차이가 있는점 말씀드립니다!)



마지막 밑면의 길이는 윗면이 정사각형인걸 알았기 때문에 가로, 세로 동시에 보여드리면 약7.6cm로 윗면보다는 3cm정도가 작게 위에서 부터 점점 좁아지는 역사다리꼴 모양을 가지고 있고 한손으로 잡고 숟가락으로 퍼먹기에 편리한 사이즈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개봉을 할때는 4군데 모서리 모두 사진과 같이 두개의 홈으로 고정이 되어 있어서 사진과 같이 원하는 한쪽에 손가락을 아래로 넣고 위로 올려주면 쉽게 오픈이 가능합니다!


로투스 비스코프 생크림


뚜껑을 개봉하고 숟가락의 비닐포장을 제거해서 먹기위한 셋팅을 해보았습니다!


편의점 케익


일단은 먹기전 케익의 모습을 잠시 관찰해 보았는데요! 우선 윗면의 모습으로 살짝씩 빈곳이 보이지만 과자가루와 작은덩어리들이 군데군데 뭉쳐있어서 그런거구요! 전체적으로는 부족함 없이 푸짐하게 뿌려져 있고 과자와 동일한 고소한 향이 느껴졌네요!



해당 가루들의 모습을 근첩으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참고로 아래에 깔려있는 크림과 냉동으로 수분을 머금은 상태로 바삭함이 아닌 부드러운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숟가락을 이용해 크게 한숟가락 퍼서 로투스 비스코프 생크림케익의 전체적인 맛부터 음미해 보았는데요! 식감에 있어서는 푸짐한 크림과 촉촉한 빵으로 사르륵 녹는듯한 부드러운 느낌과 함께 생크림케익을 먹고 있는듯한 우유크림의 달콤고소함에 일반적인 케익시트빵이 가지고 있는 카스테라와 비슷한 빵맛과 향이 느껴지면서 해당과자의 맛은 아주 강하게가 아닌 은은하고 적당하게 크림과 가루로 더해지고 어우러지면서 마지막에는 제일 아래층 갈색빵에서의 커피의 향과 쌉싸름한 매력이 미세하게 피어오르는 전체적으로는 제품이름 그대로 해당과자맛과 생크림케익의 매력이 맛있는 비율로 섞여있는 고급스럽고 매력있는 달콤, 고소 ,쌉쌀한 케이크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당연한 말일지도 모르겠지만 개인적인 입맛에는 과자 보다 케이크가 더 맛있다고 생각되구요! 마찬가지로 먹으면서 달달한 커피보다는 쌉사름한 아메리카노가 생각나는 맛으로 같이 준비해서 드시면 더 좋을꺼 같네요!



각각의 층은 어떤 구성으로 되어 있는지 보여드리기 위해 작은 조각을 준비해서 층별로 나눈다음 촬영한 사진입니다! 위에서 부터 정리해보면 (1) 해당과자가루 (2) 해당과자맛크림 (3) 카스테라 케익시트1 (4) 하얀색크림 (5) 케익시트2 (6) 커피빵시트로 위에서 말씀드렸던거처럼 총6층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분리한 김에 각층별로 맛보기에 들어갔는데요! 첫번째로 제일 위에 있던 과자가루위에서 설명드린 해당과자와 동일한 맛과 향으로 차이가 있다면 촉촉하고 형태로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어서 원재료명에서 봤던 로투스비스코프스프레드(해당맛잼)과 크림을 섞은듯한 두번쨰층의 연한 베이지톤의 크림은 생크림같은 우유의 고소함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해당과자의 맛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달콤한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세번째와 다섯번쨰층에 있는 빵의 경우 동일한 맛의 케이크시트로 생크림케익에서 먹어본적 있는듯한 카스테라와 유사한 계란 또는 버터 같은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구요! 식감에 있어서는 더 부드럽고 촉촉한 매력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네번째에 있던 하얀색 크림은 생크림같은 우유의 달콤고소함과 동일한 맛입니다!



마지막 여섯번째층은 진한 갈색의 빵으로 처음에는 코코아빵으로 생각했었는데 맛을 보니 촉촉한 상태로 진한 커피향과 함께 달콤함속에 쌉싸름한 맛이 피어오르는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씨유 로투스


반정도 먹은 상태에서 겉으로 봤을때 안보였던 하단에 숨어있는 또하나의 빵층과 함께 선명하게 6개층으로 이루어진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편의점 케익 제품들 포스팅에서 항상 마지막에 보여드렸던 촉촉한 상태를 간접적으로 알 수 있는 그릇 바닥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는데요! 이 제품의 경우 눈에 띄게 남아있는 물방울들은 없이 살짝 젖어있는 듯한 빵의 모습과 주변에 묻어있는 크림으로 아주 적적한 빵과 크림의 비율로 만들어졌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드네요! 그리고 이번에는 예전부터 알고있고 먹어왔던 수입과자를 케익으로 맛본다는거에 더 특색있고 맛있게 즐길수 있었던거 같구요! 역시나 맛에 있어서 지금까지 실패없이 믿고먹는 편의점 케이크라는걸 또 한번 확인시켜 주었네요! 끝으로 해당케익은 평소 로투스 과자를 즐겨드시는 분들에게는 분명 만족스러운 맛이 되어줄꺼라 생각되구요! 그외 커피맛, 계피맛이 담겨 있는 케이크나 티라미수 스타일의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이용해 보시면 좋지 않을까란 생각이드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8/18 - [먹는행복] - CU 모찌롤 커피 띵작 새로운맛 맛보네!

2018/08/03 - [먹는행복] - CU 화이트 까망베르 미니케이크 맛보는 시간!

2018/07/26 - [먹는행복] - CU 카페스타일 티라미스 조각케익 맛봤네요!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