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화이트 까망베르 미니케이크 맛보는 시간!

먹는행복

먹거리 관련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금도 제가 좋아하고 즐겨먹고 있는 편의점 케이크가 이번에 또 신제품이 나와 있어서 반가운 마음에 바로 가져와 보았습니다! 지난번 맛본 '콜드브루 티라미수 미니케이크'에 이은 후속제품으로 보여지는 동일한 포장, 크기, 모양에 차이점으로는 색상이 하얀색에 '화이트 까망베르'란 이름으로 출시 되었는데요! 과연 이 제품은 어떤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었는지 포장된 모습과 개봉부터 맛까지 자세하게 관찰하고 맛본 내용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cu 화이트까망베르

 

제일먼저 포장된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이전 케이크와 똑같은 포장으로 플라스틱 재질로 받침은 은색 뚜껑은 투명으로 안에 들어있는 케이크의 모습을 바로 볼 수 있게 되어 있고 역시나 변합없이 중간에 관련정보가 담겨 있는 투명띠로 열리지 않게 밀봉되어 있습니다!  하얀색 크림이다 보니 처음에는 그냥 생크림 케익이 나온줄 알았네요!

 

 

 

 

구입관련 정보로는 파는곳은 이번에는 CU편의점에서 발견했구요! 참고로 콜드브루 티라미수 케이크는 GS25편의점 구입이라 이 미니케이크 제품의 경우에는 특정 편의점에 관계없이 구입이 가능하다는걸 이번에 알게 되었네요! 가격은 4,200원으로 다른 재료와 맛임에도 불구하고 콜드브루 케익과 동일한 가격으로 베이커리 또는 카페케익과 비교했을때 가격적인면에서는 여전히 메리트를 가지고 있네요!

 

 

뚜껑 위쪽의 내용부터 살펴보면 먼저 삼립에서 나온 편의점 냉장 디저트 브랜드 카페스노우 제품이라는걸 알려주는 로고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구요! 중간에는 까망베르치즈조각 이미지가 담겨 있고 아래에는 Mini cake CAMEMBERT 영어이름 표기와 한글로는 화이트 까망베르라고 적혀 있습니다!

 

 

방향을 돌려서 별도표기된 유통기한 날짜를 살펴보면 18년 7월 31일까지로 구입일은 29일로 당일포함 3일정도가 남아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나눠서 먹기에는 딱 적당한 기간이었네요!

 

 

먹을때 사용하는 일회용 플라스틱 포크는 사진과 같이 위쪽 면 띠에 꼽혀져 있습니다!

 

 

제품에 관한 정보를 자세하게 살펴보기 위해서 먼저 띠를 분리하였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한번 알려드린거 같은데 복습차원에서 다시한번 적어보면 아래쪽 바닥으로 보면 띠의 부착된 부위가 나오고 안쪽으로 마치 손으로 잡고 뜯으라고 되어 있는것처럼 띠의 여유분이 남아있는데요 그부분을 잡고 당겨주시면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띠를 분리한 상태에서 투명에 하얀색 글씨라 내용을 보여드리기 위해 어두운색 배경을 뒤에다 깔고 촬영해 보았습니다! 먼저 하단면의 내용으로는 메인재료인 까망베르크리치즈의 함량 2.15%과 함께 영양정보에서 다룰 내용량과 칼로리가 표기되어 있고 제일 하단으로는 귀여운 미니케이크 이미지와 함께 영어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이어서 띠의 상단면 내용으로 사진과 같이 아주 작은 글씨로 빼곡하게 제품에 관한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내용을 자세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상단 하단 두부분으로 나눠서 촬영해 보았는데요! 먼저 상단의 내용으로 여기에서는 지금까지와 동일하게 원재료명 부분을 자세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국산 재료로는 전란액, 유크림 두가지가 확인 되었구요! 가공유지, 야자유는 말레이시아, 인도네이시아등의 수입산 재료가 사용되었습니다! 맛과 관련해서는 까망베르치즈를 메인으로 크림치즈커스타드, 식물성크림, 가공유크림, 우유, 물엿, 설탕등으로 우리가 먹어본 치즈케이크 스타일이기 보다는 여러가지 크림이 섞인 고소하고 다롬한 일반적인 크림케익을 예상해 볼 수 있었네요!

 

 

원재료명에 이어서는 하단에 있는 영양정보를 살펴 보았습니다! 먼저 화이트 까망베르 미니케이크 칼로리는 472kcal냉용량은 135g으로 하나를 다 먹을경우에는 밥 한공기반(450kcal)에 22kcal정도를 더 먹는것과 동일한 케이크에 걸맞는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양성분에서는 케이크 또는 크림이 많은 먹거리에서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포화지방이 120%로 1위를 찾이하고 있구요! 이어서 단짝 성분으로 지방이 59%로 2위를 찾이하였고 3위도 지방에 따라오는 콜레스테롤이 52%의 함량을 보여주면서 TOP3 성분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달콤한 맛과 관련된 당류는 25%로 4위로 다른 케익제품에서 볼 수 있는 성분의 퍼센트는 다르지만 순위에 있어서는 동일했네요!

 

편의점 미니케이크

 

중간 띠를 제거하고 나열해본 구성 케이크와 포크의 모습입니다! 이어지는 내용으로는 오픈상태에서는 케이크의 모양이 망가질수 있기 때문에 포장된 상태에서의 케이크의 크기를 측정하고 간단하게 측면모습을 살펴 보았습니다!

 

 

측정에 들어가기전에 먼저 포장된 상태에서 측면의 모습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케이크 테두리로는 노란색 줄무늬에 별이 담겨있는 포장이 되어 있구요! 위쪽으로는 크림장식으로 이뤄졌네요!

 

 

크기 측정에 들어가서 위쪽 가로의 길이는 약10.5cm를 가지고 있고 안에 케익의 지름을 추측해 보면 대략 9.5cm정도가 나올꺼 같네요!

 

 

세로의 길이로 가로와 동일하게 약10.5cm로 정사각형이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전체높이는 약9.2cm케익만의 높이만 대략적으로 계산해 보면 약 5.7cm정도가 될꺼 같네요!

 

 

케익이 담겨진 그릇은 위쪽면 보다 더 크기 때문에 따로 측정해본 결과 약12.3cm정도가 나와서 약2.2cm차이로 점점 넓어지는 모양으로 되어 있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오픈은 지난번 제품과 마찬까지로 한쪽면에 튀어나와 있는 부분을 이용해 한쪽은 바닥에 고정하고 다른손으로 뚜껑을 들어 올려주면 십게 오픈이 가능한데요! 단 이번에는 지난번에는 없었던 사방으로 스티커로 한번 더 고정이 되어 있어서 모두 제거한 후에 열수 있었습니다!

 

화이트 까망베르

 

드디어 두껑을 오픈하고 담아본 모습입니다! 열고 바로 먹을수 있으면 더 좋겠지만 아무래도 조각케익도 떠먹는 케이크도 아니다 보니 모양유지를 위래 안에 또다른 포장이 되어 있었네요!

 

 

첫번째 내부포장은 햄버거와 비슷하게 형태유지를 유지 및 보호를 위해 얇은 플라스틱을 말아 원형으로 만든 덮개가 있어서 먼저 제거해 주었습니다!

 

 

두번째 포장은  케이크의 주변을 둘러쌓고 있는 위에서 보여드렸던 줄무늬에 별이 담겨진 종이를 모양이 망가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제거해 주었습니다!

 

씨유 화이트까망베르

 

드디어 모든 포장을 제거하고 맛보기 셋팅이 완료된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편의점 케이크

 

먹기전 일단은 화이트까망베르 케이크의 모습을 자세히 살펴보기위해 단독으로 위쪽의 모습부터 촬영해 보았습니다! 전체가 하얀색에 중간에 7개의 크림덩어리로 장식된 모양으로 위에서 언급드린 이전 케이크와 동일한 모양을 보여주었네요!

 

 

대각선 방향으로 가까이서 크림장식 부분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마치 기계를 이용해 짜서 올린듯한 형태로 물방물 모양같이 동글하고 끝이 뾰족하게 올라와있네요!

 

 

케이크 측면의 모습은 아래쪽에 살짝 빵부분이 보이면서 전체적으로 하얀크림옷을 입고 있습니다!

 

 

맛보기에 들어가서 일단 같이 들어있는 포크를 이용해 크게 한조각 준비해서 크림과 빵이 어우러지는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처음으로 맛본 화이트 까망베르 미니케이크의 맛은 겉에 있는 크림은 식물성 생크림과 가공유크림이 섞여있는 부드러운 우유의 고소함과 달콤함이 느껴지면서 폭신한 빵의 고소함과 담백함과 함께 시작에 있어서는 일반적인 생크림케익과 비슷했지만 여기에 추가로 빵사이에 있는 까망베르크림치즈가 더해지면서 쫀득한 식감과 고소하고 달콤한 치즈의 풍미가 어우러지면서 맛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해주는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크림치즈라고 해서 일반적인 치즈케이크가 가지고 있는 미세한 새콤함도 있지 않을까 생각했었는게 그맛을 느끼진 못했구요! 전체적으로 일반크림과 크림치즈의 고소함이 어우러진 달콤하고 담백한 스타일의 깔끔한 크림케익이라고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결론은 이번에도 역시나 맛과 모양에 있어서 만족스러운 편의점 케이크가 되어주었습니다!

 

 

반정도 먹고나서 단면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크림의 양은 양쪽은 얇게 위쪽은 장식포함 푸짐하게 되어 있지만 보여지는 비율을 봐서는 빵이 많아보이는데요 자세하게 들여다 보면 크림치즈가 빵안으로 푸짐하게 숨어 있어서 전체적으로 퍽퍽함 없이 촉촉하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단면으로 작은 조각을 준비해서 층을 나눠 보았는데요! 특이한건 까망베르크림치즈는 층으로 자리잡고 있는게 아니라 마치 안에다 덩어리째로 짜놓은 형태로 되어 있어서 보여지는 모습에서는 상단 크림층 빵이 3개의 층으로 중간에 까망베르크림치즈가 박혀있는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의 초록색 원안으로 까망배르크림치즈가 박혀있는 모습을 가까이서 담아 보여드립니다! 자르면서 크림이 빵에 뭍은 모습이 아니구요! 빵 사이에 위치해 있는 하얀색 크림치즈 덩어리입니다! 이 안에 있는 크림까지 종합해서 봤을때는 빵과 크림의 비율을 50:50 또는 60:40정도로 볼 수 있을꺼 같네요!

 

 

더 디테일한 맛보기에 들어가서 총 3가지 부분으로 나눠서 먹어보았느데요! 가장먼저 장식과 빵 겉면에 있는 크림으로 부드러운 식감과 우유의 고소함과 달콤함을 가지고 있고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식물성과 가공유 크림을 섞어서 만든 형태로 조금 더 쉽게 말씀 드리면 생크림과 장식용으로 사용되는 살짝 기름진 형태의 크림이 섞여 있는듯한 느낌으로 두가지 크림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수 있는 나름 고급진 맛과 식감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어서는 빵속에 박혀있는 까망베르크림치즈도 꺼내서 따로 먹어보았습니다! 식감부터가 치즈인 만큼 굉장히 쫀쫀하면서 부드럽게 치즈의 진한 고소함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단 까망베르치즈 본연의 맛이 아닌 케이크와 잘 어우러지게 연하고 부담없이 즐길수 있도록 가공된거 같네요!

 

 

마지막 빵은 특별함보다는 일반적인 케익빵과 유사하게 카스테라 같은 계란과 버터같은 고소함과 폭신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3가지의 매력이 합쳐져서 위에서 말씀드린 전체적인 매력을 보여주었구요! 역시나 따로보단 같이 먹을때가 가장 맛있네요! 그리고 달콤한 케익이라 그런지 먹으면서 커피한잔이 생각나는걸 보니 더 맛있게 즐기실 분들은 같이 준비해보는 것도 좋을꺼 같네요! 평소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스타일의 케익을 선호하시거나 우유, 생크림, 치즈같은 고소한맛의 크림케익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디저트제품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7/26 - [먹는행복] - 카페스타일 티라미스 조각케익 맛봤네요!

2018/07/24 - [먹는행복] - 로얄티라미수 녹차 먹어본 느낌!

2018/07/06 - [먹는행복] - 콜드브루 티라미수 미니케이크 먹어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