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버터커피 색다름을 느끼다!

먹는행복

하루한잔 카페인 충전은 필수라 음료구입을 위해 잠시 편의점에 들렸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커피들이 있는 해당 진열대 코너로 이동해서 뭘 먹을지 쭉 살펴보았는데요! 순간 눈에 확 들어오는 특색있고 이런커피가 있었어?란 신기함까지 들게만든 '버터커피'란 이름의 신제품이 나와 있어서 이건 맛이 있고 없고를 떠나서 무조건 마셔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고민할것도 없이 사가지고 왔구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어떤커피인지 제품의 포장된 모습부터 자세한 정보들과 함께 맛에 있어서는 어떤 특징과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서 봐주세요!


GS25 버터커피


시작은 커피음료모습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길죽한 컵모양으로 나온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부터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별다른 특정 이미지나 없이 전체가 블랙배경으로 골드, 실버, 화이트 3가지 색상의 텍스트로만 깔끔하고 블링블링하게 디자인이 담겨 있어서 왠지모를 고급스러움이 느껴졌네요!





위에 사진 보시고 이미 아셨겠지만 파는곳은 GS25편의점으로 유어스 브랜드로 나온 제품이라 다른곳에는 없는 제품이구요! 가격은 1,500원으로 비슷한 양과 모양의 다른제품들과 비교했을때 큰 차이없는 거의 비슷한 평균가격입니다! 물론 커피전문점에 비하면 엄청 저렴한 가격인건 분명하네요!  



정면에 담겨있는 내용들을 하나씩 보여드리면 먼저 상단 부분으로는 위에서도 말씀드린 GS25브랜드 YOUUS GS RETAIL PREMIUM 로고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간으로는 영문 제품이름인 BUTTER COFFEEMCT오일과 버터(무가염)을 넣은 고소한 커피라는 특징을 알려주었습니다! 여기서 참고로 궁금해서 별도로 알아본 MCT오일이 무엇인지 간략하게 정리를 해보면 일단 Medium Chain Triglycerides 줄임말이구요! 코코넛에서 추출되었고 일반 코코넛오일보다 중쇄지방산이 6배가 많고 순수한 형태로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면서 몽에 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해주면서 체중감량, 장건강, 항염증효과등으로 건강에도 좋은 오일이라고 하네요! 

 

유어스 버터커피


하단으로는 '설탕을 넣지 않았습니다'란 문구에서 아메리카노 스타일로 나온게 아닐까란 예상을 해보았구요! 바로 아래에는 한글제품이름과 함께 내용량 및 칼로리가 표기되어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가로로 눕힌 상태로 보면 위에서 살펴본 정면 오른쪽으로는 사진과 가팅 간략정보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중복되는 내용을 제외하고 메인재료를 살펴보면 버터 6.5%, 카페인함유(총카페인함량) 160ml로 어른기준 하루 최대 권장량 400mg과 비교했을때 크게 높게 느껴지진 않았구요! 이어서 예가체프 블랜딩 커피추출액 10%, 에스프레소 커피추출액 2%로 실제 버터가 사용된것과 두가지의 커피추출액이 섞여서 만들어진걸 알 수 있었습니다!



방향을 살짝 더 돌리면 사진과 같이 표안에 작은글씨로 빼곡하게 제품관련 정보들이 적혀 있습니다! 여기서 몇가지 살펴보면 일단 멸균제품으로 표시 되어있구요! 보관방법은 0~10도에서 냉장보관입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자세하게 살펴보는 원재료명으로 넘어가서 원산지부터 확인해 보면 일단 예가체프 블랜딩 커피추출액D에 사용된 원두는 콜로비아산 50%, 브라질산 40% 에티오피아산 10% 3가지 종류와 각각다른 함량이 사용 되었구요! 유크림은 뉴질랜드산에스프레소 커피추츨액의 원두는 브라질산 마지막으로 MCT오일의 가공유지는 인도네시아산으로 대부분 수입재료가 사용된걸 확인해 보았고 그외 맛과 과련된건 별다른거 없이 크게 커피, 버터, MCT오일로 조금 더 고소함이 담겨 있는 커피를 맛볼수 있을꺼란 예상을 해보면서 위에서 예측했던 아메리카노랑은 조금 다른 커피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하단으로는 유통기한이 별도표기로 되어 있어서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멸균이라서 그런지 구입일 기준으로 대략 2달정도 길게 남아 있어서 사다가 냉장고에 넣어놓고 즐기기에 좋을꺼 같네요!


편의점 버터커피


또 돌려보면 이번에는 배경색과 동일한 검정색 일회용 빨대가 비닐로 포장된 상태로 한쪽에 붙어 있습니다! 마실때는 분리해서 포장 제거하고 안으로 들어가 있는 빨대를 잡아당겨서 펼쳐준 다음 사용하는 우리에게 익숙한 그빨대 동일합니다!



이번에는 다른쪽드로 또다른 정보가 담겨있는 부분을 촬영해서 보여드리면 먼저 상단으로는 '함께 만드는 기적'이란 문구로 수익금의 일부가 RMHC하우스 건립에 후원된다는 내용이 적혀 있어서 알고 구입한건 아니지만 뜻밖에 아주 소소하게 작은 기부를 한거 같아 기분이 좋았구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아래에 있는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먼저 GS25 버터커피 칼로리 185kcal에 내용량 250ml로 밥반공기(150kcal)에 몇숟가락(35kcal)를 더먹는 양으로 달달한 커피도 아님에도 불구하고 버터와 크림때문인지 생각보다는 높은 열량을 보여주었습니다!





영양성분으로 넘어가서 상위권(TOP3)까지를 우선 살펴보면 역시나 버터, 크림이 함유 되어 있어서 그런지 포화지방이 93%로 1위에 있구요! 그 뒤를 이어서 관련성분으로 볼 수 있는 지방이 35%로 2위에 있고 마지막 3위는 크림과 관련이 있는 콜레스테롤이 10%를 찾이하고 있습니다! 그 뒤로는 한자리 퍼센트로 낮아지면서 나트륨, 단백질이 동일한 4%(4위), 탄수화물 1%(5위) 트랜스지방 0.5g(6위)에 마지막으로 당류가 0%여서 단맛은 전혀 없다는걸 다시한번 알려주었네요!



해당영역 하단에는 별다른 내용없이 사진과 같이 HACCP 안전관리인증과 바코드가 담겨져 있습니다!



이어서 윗면의 모습으로 뚜겅을 덮었을때와 제거했을때 두가지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나름 저한테는 특징으로 보여졌던 부분은 컵에 내용물이 세지 않게 덮고 있는 노르스름한 색상의 마개부분이 버터를 떠오르게 해주었네요!



밑면의 모습은 별다른 색상과 내용 없이 깔끔한 하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제가 즐겨하는 크기측정에 들어가서 먼저 윗면의 지름은 약8.3cm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각 및 원근에 따라 사진과 실제는 차이가 있는점 말씀드립니다!)



전체높이는 약11.7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마지막 밑면은 약5.4cm로 윗면보다 2.9cm 정도 작은크기로 위에서 부터 점차 좁아지는 원통형 컵모양으로 250ml짜리 유사 커피음료 제품들과 큰차이는 없는 비슷한 사이즈로 생각하시면 될꺼 같네요!


gs 버터커피


그렇다면 음료의 색상과 모습은 어떻게 생겼는지 살펴보기위해 작은그릇을 준비해 소량으로 촬영해본 내용물의 모습입니다! 먼저 색상에서는 검은콩두유가 가장 먼저 떠올랐구요! 이어서는 커피중에서는 라뗴와 가장 비슷하다고 볼 수 있지만 노르스름한 갈색빛이 아닌 살짝 검정색 기운이 느껴지는 차이를 가지고 있구요! 확실한건 지금까지 봐왔던 커피음료중에서는 조금 더 차별화된 색상을 가지고 있고 농도에 있어서는 우유보다 더 가벼운 거의 물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 정도의 찰랑거림을 살펴볼수 있었습니다!


버터커피


마지막으로 작은그릇에 따라놓앗던 커피를 시작으로 남아있는건 빨대를 꼽하서 한통을 다 비울때까지 조금씩 양을 다르게 계속해서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처음으로 마셔본 GS25 버터커피의 맛을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기준에서 정리해보면 먼저 식감과 목넘김에 있어서는 맑다, 꺠끗하다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넘어간다라는 느낌으로 왠지 MCT오일이 한몫을 해주지 않았나 생각이 들었구요! 마셔본 커피음료중에서는 콜드브루와 식감적인면에서는 비슷하게 느껴졌네요! 맛에 있어서 신기했던점은 쌉싸름한 정도에서는 아메리카노의 경우 입에 머금고 있으면 쓴맛 때문에 얼른 넘기고 싶은 생각이 드는데 이 커피의 경우는 입안에 물고 한참을 음미할수 있을정도로 아주 적절한 쌉싸름함을 가지고 있구요! 거기에 버터와 오일이 더해져서 그런지 라떼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지만 우유와는 또 다른 굉장히 오묘한 고소함과 함께 진한 커피의 맛과 향이 어우러진 매력을 보여주면서 거기에 목으로 넘기고난 다음에는 슬슬 은은하고 미세하게 피어오르는 버터같은 고소함과 흰우유를 마시는 중간중간 또는 마시고 나서 느껴지는 짭짤함도 잔잔하게 밀려오는게 이게 바로 버터커피의 특징이 아닐까 생각되었구요! 이 맛은 마실수록 계속 입안에 쌓이고 진해지면서 최종적으로는 커피의 향과 쓴맛을 기본으로 버터의 고소함이 두드러진 부분을 다듬어주면서 끝으로 간간함이 느껴지는 아주 특색있고 색다른 커피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먹는동안 제가 지금까지 마셔본 커피중에서는 없었던 스타일로 먹는동안 계속해서 오묘하고 신기하다라는 느낌이 들었구요! 쌉사름한 커피이기 때문에 달달한 디저트를 같이 준비해서 드시면 더 맛있게 즐길실수 있을꺼라 생각되네요! 끝으로 해당커피는 쌉싸름한 아메리카노나 시럽 또는 설탕없는 라떼를 즐겨 드시거나 버터, 오일, 커피 조합의 색다른 커피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9/23 - [먹는행복] - 다방커피 오리지널 추억의 맛을 느껴보다!

2018/06/12 - [먹는행복] - 콩커피 맛을 음미해보다!

2018/06/09 - [먹는행복] - 니트로샷 콜드브루 만들고 맛보고!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