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 소와나무 다방커피 오리지널 추억의 맛을 느껴보다!

먹는행복

편의점이 아닌 동네마트에서 재미난 컨셉으로 추억을 돋게 하는 처음보는 커피음료가 있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제품이름은 '다방커피 오리지널'추억의 둘둘셋 맛 그대로를 담았다고 적혀 있는데요! 이건 바로 저의 어린시절 요즘같은 믹스가 나오기전 부모님과 어르신들께서 커피를 타먹는 나름의 황금비율로 티스푼 기준 커피2, 설탕2, 프림3숟가락으로 지금도 기억이 나는데요! 그 이유는 저의 어머니께서도 동일한 비율로 자주 드셔서 탈때 신기해서 옆에서 구경도 하고 조금 더 커서는 타서 드리기도 했던 경험으로 해당 문구를 보자마자 바로 알 수 있었던거 같구요! 그리고 그당시 호기심에 한두입씩 맛봤던 그 달콤 쌉싸름한 매력이 지금도 생생하게 떠올라서 그맛을 재연한 커피음료라고 하니 안먹어 볼수가 없어서 구입을 하였구요! 과연 어떤 제품이고 추억의 맛을 얼마만큼 비슷하게 가지고 있었는지 촬영한 사진들과 함께 이번 포스팅에서 하나하나 풀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방커피 오리지널

 

먼저 크기와 형태는 살짝 다른듯 커피음료 포장으로는 비슷하게 플라스틱 재질의 컵과 뚜껑이 같이있는 형태로 나온 해당제품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디자인에서는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배경은 진한 네이비 계열이 사용 되었구요! 내용에 사용된 글자체와 이미지에 배경무늬까지 옛날 감성을 담고 있습니다! 참고로 오리지널, 헤이즐넛 두가지로 나온 제품으로 저는 위에서 말씀드린데로 그때 그맛을 맛보고 싶은 마음이 더 커서 오리지널을 선택하였네요!

 

 

 

 

파는곳은 동네슈퍼이긴 하지만 검색으로 알아본 정보로는 온라인이나 이마트같은 대형마트에서도 판매하고 있는거 같구요! 구입한 가격은 1,000원으로 비슷한 용량과 모양에 다른 커피제품에 비해서는 저렴한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처음보는 거라 이번년도 신제품으로 생각했는데 알아본 결과 작년에도 있었던 제품인걸 확인해 볼 수 있었네요!

 

 

컵부분의 내용들을 살펴보면 마치 수작업으로 그려서 만들었던 영화소개간판의 느낌처럼 따끈한 커피잔을 들고 있는 신사이미지와 제품의 풀네임 '그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다방커피 오리지널'이 적혀 있구요! 그리고 궁서체로 시작에서도 말씀드린 둘둘셋 문구가 담겨 있습니다!

 

 

이어서 하단으로는 양쪽의 빨간색선 두줄 사이에는 내용량과 칼로리 표시되어 있구요! 아래에는 살짝 톤이라는 색감으로 동그라미 패턴이 담겨 있습니다!

 

 

시계반대방향으로 살짝 방향을 돌려보니 사진과 같이 가로로 메인재료 커피 1.8%고카페인함유(총카페인 함량 260mg)이 표시되어 있어서 확인해 보았구요! 어른기준 하루권장 최대 카페인섭취향 400mg 기준에서는 반이상의 수치로 꾀 높은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돌리면 이번에는 사진과 같이 표안에 깔끔하게 적혀있는 제품정보의 내용을 보여드립니다! 지금까지와 동일하게 전부가 아닌 원재료명 부분으로 사용된 재료를 확인해 보았는데요! 원산지에서는 팜핵경화유(인도네시아산), 유청분말 (미국산), 커피원두 (베트남, 페류 브라질)등으로 당연하게 수입재료가 많이 사용 되었구요! 그외에 맛과 관련해서는 설탕, 물엿등으로 달달한 커피라는걸 알려 주었습니다!

 

 

이어서 하단에는 유통기한이 사진과 같이 별도표기 되어 있어서 따로 분리해서 촬영하였구요! 날짜는 18년 11월 29일까지로 구입일 기준 대략 두달정도 냉장으로 생각보다 길게 보관이 가능했네요!

 

소와나무 다방커피

 

다음으로 돌려보면 마실때 사용하는 일회용 빨대가 검정색으로 비닐에 포장되서 부착되어 있습니다!

 

 

계속해서 이번에는 제품에대한 특징과 영양정보가 정리되어 있는 부분이 있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제일위에 '한국인이 사랑하는 리얼 다방 커피'라는 문구로 시작해서 아래에는 3가지 (1) 진하고 달콤한 다방 커피 그맛 그대로, (2) 추억의 둘둘셋맛 그대로, (3) 추억의 커피맛을 즐겨보세요!가 작은 아이콘 그림과 함께 표시되어 있구요!

 

 

 

 

영양정보로 넘어가보면 먼저 다방커피 오리지널 칼로리는 총내용량 250ml에 245kcal밥한공기(300kca) 보다 살짝 덜 먹는 수치로 달달한 음료로는 용량에 맞게 적절한 열량을 가지고 있는거라 생각되었구요! 영양성분에서의 상위권으로는 아메리카노가 아닌 이상 달달한 커피로는 피해갈수 없는 포화지방이 60%로 1위에 있고 2위는 당류 24%로 달콤함을 알려주면서 3위로는 지방 19%가 1위와 관련이 있구요! 그 다음부터는 탄수화물, 나트륨 , 콜레스테롤, 단백질, 트랜스지방 순으로 12%에서 2%까지 점점 내려가는 나머지 순위들을 살펴볼수 있었네요!

 

 

영양정보 바로 아래에는 별다른 내용은 아니구요! 사진과 같이 제조사 관련 소와나무, 동원 로고와 함께 바코드가 담겨져 있습니다!

 

동원 다방커피

 

뚜껑이 있고 없고의 모습으로 윗면의 모습도 촬영해 보았습니다! 플라스틱 뚜껑은 가운데는 투명에 주변 테두리는 카키? 골드?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고 안에 컵의 마게역할을 해주는 부분은 메인디자인과 동일한 컨셉을 유지해서 네이비 배경에 동그라미 무늬로 중앙에는 제품이름이 멋스럽게 담겨져 있습니다!

 

 

밑면도 알고 싶으신 분들이 있을꺼란 생각으로 촬영해 보았는데요! 위에 사진과 같이 별다른 내용 또는 이미지가 없는 깔끔한 하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크기는 얼마나 되는지 측정에 들어갔습니다! 먼저 전체의 길이는 약11.6cm로 나왔네요!

 

 

다음은 윗면 지름으로 약8.5cm로 측정 되었습니다! (촬영각도와 원근때문에 사진과 실제의 길이가 차이가 있는점 말씀드립니다!)

 

 

마지막 밑면 지름은 약5.5cm윗면보다는 3cm가 적은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전체적인 사이즈는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없이 유사한 디자인의 제품들과 거의 비슷하게 보시면 될꺼 같네요!

 

다방커피

 

컵이 투명이 아니기 때문에 작은그릇을 준비해 소량으로 따라서 음료의 색상과 형태를 살펴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믹스커피, 타서먹는 커피와 유사한 살짝 진한 갈색을 띄고 있구요! 농도는 걸죽한거 없이 흰우유같은 찰랑거림을 보여주었네요!

 

리얼다방커피

 

작은그릇에 담아 놓은걸로 첫맛을 음미하면서 본격적인 맛보기에 돌입하기 위해 옆에 붙어있던 일회용 빨대를 비닐을 제거한후 셋팅해 주었습니다!

 

동원 다방커피 오리지널

 

마지막으로 250ml 한통이 비워질때까지 조금씩 음미해본 동원 다방커피 오리지널의 맛을 적어보면 첫맛에 있어서는 당연하게 커피의 진한 향과 맛에 생각보다 진한 달콤함이 확 느껴지면서 거기에 예전에도 우유와는 다른 프림만의 고유한 마시고 난 다음에 남은 살짝의 텁텁함이 있는데요! 그 느낌을 가지고 있으면서 실제우유는 아니지만 비슷한 밀크향과 고소한 맛이 커피와 함께 조화를 이루면서 더 진하고 고소하고 구수한 스타일의 감칠맛으로 완벽하게 100% 동일한 그때 그 추억의 맛은 아니었지만 근사치에 가까운 유사한 특징과 맛의 매력이 제입맛에는 만족스러웠구요! 마시면서 '그래 이런 느낌 있었지', '이건 조금 라떼같기도 하고', '요느낌은 그맛이랑 비슷하네'등으로 디테일하게 음미해보는 맛의 재미를 즐길수 있었구요! 이 커피의 경우 타서먹는 다방커피의 맛을 알고 계시거나 조금 더 진하고 구수한 스타일에 달콤한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잘 어울리는 맛이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9/21 - [먹는행복] - 편의점 음료 이번에는 커피에 홍차를 넣어봄 과연 맛은?

2018/06/12 - [먹는행복] - CU 콩커피 맛을 음미해보다!

2018/06/09 - [먹는행복] - GS25 니트로샷 콜드브루 만들고 맛보고!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