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새 쉬림프칵테일맛 달라진점 알아보자!

먹는행복

이번년도 초에 처음 맛보고 지금까지 자주 즐겨먹는 과자중에 하나가 되어준 '빠새'가 특색있는 '쉬림프칵테일맛'으로 신제품이 나와 있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사실 출시당시에는 큰사이즈로만 판매를 하고 있어서 작은봉지가 나오기까지 기다리다보니 살짝 늦은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요! 어찌되었든 기다린 보람으로 제가 원하는 사이즈로 구입도 하고 맛도 보게 되서 기분좋게 과자 간식타임을 가져보았네요! 자 그럼 해당 과자에 대해 알고싶으신 분들을 위해 겉부터 속까지 자세한 모습과 관련정보들을 살펴보면서 맛에 있어서 제가 주로 먹는 오리지널과 어떤 차이가 있었는지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빠새 쉬림프칵테일맛

 

제일먼저 과자봉지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일단 배경부터가 여름시즌을 맞이해 출시된듯한 바다와 하늘이 이어지는 푸른색의 풍경을 사용해서 시원한 느낌을 전달해 주면서 맛과 관련해서 칵테일잔에 실제과자들이 담겨 있는 모습으로 보는순간 눈에도 확 띄고 맛에 대한 관심도 가지게 되는 예쁘고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파는곳은 대형마트나 편의점은 아니었구요! 저희 동네마트에서 발견했고 가격은 1,250원으로 기존에 1,500원에 구입한 가격보다 살짝 더 저렴하게 구입하였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쉬림프캇테일맛은 저한테는 오리지널, 갈릭, 베이컨에 이어서 네번째로 먹어보는 맛에 해당되네요!

 

 

포장 앞면에 담겨 있는 내용을 살펴보면 제일상단으로는 빠새라는 이름이 작은크기로 쭉 담겨 있구요! 그 아래로는 왼쪽에는 제조사인 해태로고와 오른쪽으로는 이때 발견한 'Seasonal Edition'표시가 있어서 그냥 포장디자인이 그런게 아니라 실제로 계절한정으로 나온 과자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 여름이 지나고 계속 구입이 가능할지 아니면 내년 여름에 다시나올지는 지켜봐야할꺼 같네요!

 

 

이어서 하단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왼쪽으로는 사진과 같이 과자에 검은점은 새우의 눈으로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는 설명 문구와 함께 과자의 특징인 '새우를 통쨰로 갈아 넣어 풍부한 새우맛을 즐길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으로는 과자의 또다른 특징인 두께로 2.2m가 강조되어 있고 바로 아래에는 제품유형과 내용량 및 칼로리에 메인재료로는 새우의 원산지와 각함량에 블루하와이언칵테일맛씨즈닝이 5% 함유되어 있고 마지막 제일 아래에는 기존제품과 동일한 해쉬태그 3가지가 표시되어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앞면에 이어서 이번에는 뒷면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여기에는 사진과 같이 다양하고 자세한 제품관련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는데요! 저의 경우 다른 먹거리에서오 마찬가지로 항상 확인하는 원재료명, 영양정보를 집중적으로 살펴보았구요! 그외 내용들은 부분으로 나눠서 근첩촬영한 사진으로 바로 이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좌측 상단영역 정보로 여기서는 위에서 말씀드린거와 같이 다른건 제외하고 원재료명에서 사용된 재료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원산지부터 보면 밀가루 미국산, 식용유는 말레이시아, 우크라이나, 스페인등의 수입재료들이 사용 되었고 메인인 새우는 캐나다산 새우분말에 새우는 국내산이 사용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구요! 맛과 관련해서는 블루하와이언칵테일맛씨즈닝으로 이어지는 항목들을 보시면 다양한 새우맛관련 재료들이 많이 보이구요! 그외 증숙감자, 감자분말, 설탕, 체다치즈분말, 정제소금등으로 고소하고 짭짤한 새우과자라는걸 알 수 있었지만 쉬림프칵테일맛의 특징적인 재료를 알긴 어려웠네요!

 

 

이어서 아래쪽에 있는 영양정보를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여기서는 먼저 빠새 쉬림프칵테일맛 칼로리30g당 170kcal로 나와있어서 총내용량 60g으로 계산하면 340kcal이 나오는데요! 포장앞면에는 5kcal추가된 345kcal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한봉지를 다 먹을경우 밥으로 계산하면 대략 한공기(300kcal)에서 몇숟가락 더 먹는 양과 동일한 값으로 과자다운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네요!

 

 

 

 

영양성분에 있어서는 튀긴과자라는 점에서 다른 빠새맛과도 동일한 순으로 1위는 포화지방이 47%찾이하고 있고 2위는 지방이 43% 3위는 짠맛을 대표하는 나트륨이 21%로 상위권 성분들을 확인해 보았구요! 그 외에는 밀가루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탄수화물10%에 이어서는 한자리 퍼센트로 단백질, 당류,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0g로 이어졌네요!  

 

 

뒷면 오른편 정보에는 다른 빠새제품에서도 볼 수 있는 부드럽고 바삭한 이유를 4단계로 이미지와 간단한 문구를 사용해 설명 되어있구요! 제일 아래로는 제조일 18년 6월 12일과 유통기한 18년 11월 11일까지로 별도표기 되어 있어서 총 보관기간은 5달이구요! 구입이 8월달이기 때문에 3개월정도 남아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빠새 신제품

 

과자의 모양도 살펴보고 맛도 보기위해 가위를 이용해 개봉한 상태에서 들어잇는 과자의 양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역시나 질소충전으로 50~55%채워진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빠새 새로운맛

 

과자를 자세하게 살펴보기위해 소량을 꺼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일단 첫모습에서는 크게 달라진건 없었구요! 향에 있어서도 짭짤하고 진한 새우향이 강하게 느껴졌네요!

 

 

그렇다면 겉면 시즈닝에서는 달라진게 없는지 대표로 한개를 집어서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하얀색 양념가루에 중간중간 검정 또는 갈색의 점들이 뿌려져 있는 모습이 보이긴 하지만 딱 봤을때 이게 쉬림프칵테일맛이다란 특징적인 부분은 찾기가 어려웠네요!

 

 

측면으로 과자의 두께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기존과 동일은 하겠지만 새로운맛 제품이라 대표 3개를 준비해서 측정에 들어갔습니다! 먼저 긴쪽의 길이는 약4.5~4,7cm의 범위를 보여주었네요!

 

 

짭은쪽의 길이는 약2.1~2.4cm의 범위로 측정 되었습니다!

 

 

두께는 두칸 0.2cm 아주 살짝 넘어가는 길이로 밀리미터로 계산하면 2mm가 살짝 넘어가기 때문에 포장에 표시되어 있는 2.2mm에 근접하다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맛보기에 들어가서 사진과 같이 한개 또는 여러개로 쭉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 기준에서 빠새 쉬림프칵테일맛을 정리해보면 바삭한 식감은 동일하구요! 맛에 있어서는 기본적으로 빠새 오리지널의 진한 새우의 향과 짭짤한 양념의 감칠맛과 고소함을 베이스이자 메인으로 가지고 있으면서 여기에 딱 어떤 맛이라고 설명하기는 어려운 묘한 향과 맛이 아주 미세하게 첨가되어 있는데요! 먹으면서 생각났던 유사한 맛들을 모두 나열해 보면 허브, 민트, ,라임, 파슬리, 블루레몬에이드 같은 산뜻, 상쾌, 새콤, 향긋한 스탈일의 이색적인 맛이 추가된 색다른 매력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 간략하게 요약해보자면 포장의 느낌과 같은 시원한 맛이 첨가된 빠새라고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구요! 그리고 맛을 보시면 왜 시즌한정으로 나왔는지 알 수 있는 여름에 어울리는 맛의 요소를 담은 과자로 평소 저와 같이 빠새 즐겨드시는 분들은 색다른 맛으로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마지막으로는 다른 과자제품에서도 보여드렸던 먹는과정에서 집어먹는 손가락 끝에 쌓이는 시즈닝 가루의 모습을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과자가루랑 같이 붙어있는 모습으로 과자속에 베어있는 기름이랑 같이 묻어 나와서 그런지 시즈닝 가루는 살짝 녹아있는 형태로 디테일한 색상이나 가루 알갱이의 모습을 확인해 보는건 어려웠구요! 과자를 다 먹고난 다음 최종별미로 맛을 보면 위에 설명드린 맛이 아주 진하게 농축된 짭쪼름한 매력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th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8/14 - [먹는행복] - 상어밥 새우버거맛 과자간식!

2018/05/12 - [먹는행복] - 빠새 베이컨맛 맛을 알아보자!

2018/01/23 - [먹는행복] - 빠새 새우칩 오리지널 갈릭맛 두가지 맛보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