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바 블랙 드디어 먹어봤네요!

먹는행복

나왔다는건 오래전에 알고 있었지만 먹어보고 싶어도 눈앞에 도통 나타나지 않던 '누가바 블랙'을 드디어 맛보게 되었습니다! 처음 알았을때 오랜시간 늘 갈색의 껍데기에 하얀색 아이스크림에서 블랙의 초코로 새로운 옷을 입고 출시 되었다는거 자체가 신선하게 느껴져서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늦은감은 있지만 지금이라도 먹어볼수 있게 되서 기쁘고 행복한 아이스크림 간식타임을 가져 보았네요! 자! 그럼 이제부터 블랙이란 단어에 걸맞게 어떤 변화가 있는지 겉부터 속까지의 모습과 포장에 적혀있는 정보들도 살펴보면서 최종적으로는 어떤맛을 가지고 있는지까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누가바 블랙

 

가장먼저 아이스크림의 포장된 모습으로 제품이름과 어울리게 전체가 검정색 배경으로 실제 아이스크림과 초코이미지를 넣고 골드색상으로 포인트를 담아 전보다 한층 더 고급스러워진 달콤하고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파는곳은 자주가는 CU편의점이라 그동안 입고가 안된건지 제가 못찾은건지 아니면 인기가 좋아서 갈때마다 다 팔렸던건지 이제서야 발견한게 아직도 알쏭달쏭하기만 하네요! 가격은 1,200원으로 크기를 봐서는 1,000원정도로 생각했는데 재료가 바뀌어서 그런지 200원 더 비싸게 출시되었습니다!

 

 

포장에 담겨있는 정보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먼저 별도표기된 제조일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18년 5월 8일일로 만들어나온지는 대략 3개월정도 된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어서 오른쪽 측면에 담겨 있는 내용으로 냉동제품이란 표시가 되어있구요! 메인재료로는 코코아원료 6%, 아이스크림 두가지가 적혀 있습니다! 맨 마지막에는 내용량과 칼로리 표시로 해당정보는 아래 영양정보 사진과 함께 같이 정리해 보겠습니다!

 

 

뒤집어서 포장뒷면을 촬영해본 모습입니다! 어느 아이스크림 제품과 동일하게 위, 아래로 제품정보가 가득 담겨 있고 마찬가지로 아래 내용은 포장으로 가려져 있어서 해당 내용은 지금까지 보여드린 방식과 동일하게 부분으로 나눠서 촬영하고 편집한 이미지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윗면에 담겨있는 정보들로 제조사 해태로고와 함께 있는 제품이름에 이런저런 정보들이 담겨 있는데요! 이중에서는 어떤 먹거리든 꼭 확인하는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먼저 누가바 블랙 칼로리 175kcal에 내용량은 80ml로 한개를 다 먹을시 밥 반공기(150kcal)에 몇숯가락을 더 먹는것과 유사한 수치로 고칼로리인 초코가 사용되서 그런지 양에 비해 생각보다 높은 열량을 보여주었습니다!

 

 

 

 

영양성분에서는 하얀색 아이스크림 즉 유지방, 혼합분유가 사용되었기 때문에 당연하게 1위는 포화지방이 47%로 가장 많은 함량을 찾이하고 있구요! 2위는 단짝인 지방이 20%로 이어지면서 3위는 아이스크림에서 빼놓을수 없는 단맛을 대표하는 당류가 13%로 다른 유사 아이스크림 제품과 동일한 상위권 순위를 살펴 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가려져 있던 아래쪽 내용을 보여드리면 먼저 성분 및 함량에서 유지방 8%가 여기에 적혀 있었구요! 이어서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 원재료명 내용을 확인해 보면 일단 원산지에서는 사진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국내산 재료는 안보이고 여러나라의 수입재료들이 여기저기 확인 되었구요! 맛과 관련해서는 준초콜릿, 코코아분말, 가공버터 혼합분유, 물엿, 설탕등합성향료는 바닐라향 두가지가 사용되서 전체적으로 봤을때와 달콤한 초코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고소한 조합을 알려주었습니다!

 

누가바 초코

 

포장봉지를 제가하고 누가바 블랙 아이스크림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외부의 충격이 있었는지 겉에 초코옷이 깨진상태로 금이 가 있어서 살짝 아쉽긴 했지만 먹는데 문제가 있는건 아니기 때문에 패스했구요! 모양은 사진과 같이 끝이 둥그스름한 길죽한 원통형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줄자를 이용해서 사이즈 측정에 들어가보면 전체길이는 약17.5cm를 가지고 있고 막대를 제외하면 아이스크림부분은 약11.3cm정도가 나오네요!

 

 

아이스크림 두께이자 단면 지름의 길이는 약3.1cm로 측정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몇입 먹고 단면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사진과 같이 겉에는 얇은 초코옷에 안에는 하얀색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가득채워져 있는 모양으로 오리지널 누가바와의 차이는 겉면만 바뀌었다는걸 알 수 있었구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만약 아이스크림까지 초코였다면 보다 더 확실한 블랙의 컨셉을 보여주지 않았을까란 생각을 해보았네요!

 

누가바 신제품

 

겉과 속을 더 확실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위쪽 일부분의 초코옷을 제거한 상태에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블랙 & 화이트로 겉과속이 완전하게 다른 반전 비쥬얼을 보여 주었네요!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 먼저 겉면에 초코옷부터 분리해서 먹어 보았습니다! 더운날씨도 있지만 두께가 얇아서 손으로 잡자마자 빠르게 녹아서 두조각은 실패하고 세번째 도전끝에 최대한 빠르게 촬영해서 담을수 있었구요! 맛은 차가운 상태로 초콜릿 본연의 달콤한 맛과 향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같이해서 누가바 블랙의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습니다! 얇지만 살짝 오독하는 초코옷의 부서지는 식감과 함께 안에는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함께 어우러지면서 초코와 바닐라 두가지의 맛과 향이 조화를 이루면서 마치 하겐다즈나 거북이바가 떠오르는 유사한 맛으로 달콤하고 고소함이 어우러진 깔끔한 매력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때는 오리지널 누가바의 상징적인 맛은 사라졌지만 특징은 유지한 상태에서 초코를 사용해 비쥬얼적인 색다른 변화를 보여주면서 보다 더 대중적인 맛에 다가간 변신이 아니었나란 생각을 해보았네요!

 

 

마지막은 적당량의 아이스크림으로 몇입 먹다보니 한개는 금방 배속으로 사라지고 홀로 남아있는 막대를 촬영해 보았습니다! 초코옷으로 만들어진거 답게 아래쪽에 초코의 흔적을 남겨주면서 시원한 간식타임은 끝이 났지만 입안은 차가워진 상태로 초코향과 우유의 고소함이 남아 맴돌면서 잠시 더위를 달래볼수 있었습니다! 평소 초코가 들어있는 아이스크림을 선호하시거나 누가바를 색다른 비쥬얼과 맛으로 즐겨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먹거리가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8/15 - [먹는행복] - 롯데 빙빙바 우유빙수로 새롭게 나왔네요!

2018/08/06 - [먹는행복] - 스크류바 피치 시원한 복숭아 매력!

2018/08/04 - [먹는행복] - 핑크 죠스바 어떻게 변했는지 알아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