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돌아온 썬칩 추억의 맛 살아있네!

먹는행복

이번에는 편의점 아니구요! 저녁에 장볼께 있어서 대형마트에 들렸다가 한때 한참 빠져있었던 추억의 과자 썬칩이 '돌아온 썬칩'이란 이름으로 새롭게 나와 있어서 보자마자 반가운 마음에 사가지고 왔습니다! 솔직히 즐겨먹던 시간 만큼 잊혀진 시간도 오래된지라 단종 되었는지는 꿈에도 모르고 있었네요! 어찌 되었든 결론은 다시 우리 곁으로 컴백했으니 추억의 맛에 다시한번 빠져봐야겠네요! 그럼 지금부터 제품의 모습과 함께 어떤점들이 달라졌고 맛은 어땠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돌아온 썬칩

 

제일먼저 과자봉지의 모습부터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SUN이란 단어 답게 붉은색 배경에 하늘색 무늬로 실제 바사삭 부서진 과자 사진과 함께 강렬한 이미지를 전달해 주었고 제품이름 아래에 '태양의맛 썬' 이 문구를 보는순간 그래 이거였지 하면서 처음 나왔을때의 광고도 생각나면서 추억이 돋았네요! 그리고 너무 오래간만에 봐서 그런지 내가 예전에 먹었던 그 과자나 맞나? 생각이 들 정도로 비쥬얼적인 면에서는 많은 변화를 보여주었습니다!

 

 

 

 

돌아온 썬칩 파는곳은 농협하나로마트였구요! 가격은 2,000원에 판매중입니다! 참고로 작은봉지 64g이 없어서 135g 큰봉지로 구입해서 양만큼 가격대는 올라갔네요! 64g으로 구입하신다면 천원대에 이용이 가능할꺼라 생각되네요! 참고로 언제 무엇때문에 단종이 되었는지 궁금해서 검색을 통해 알아 보았는데요! 안타깝게도 공장화재로 16년도에 단종이 되었다가 소비자들의 요청이 계속 이어져서 이번년도에 재출시가 되었다고 하네요!

 

 

상단 '돌아온'이란 문구가 담긴 부분을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자세하게 보니 태양의 열기를 상징하듯 이글이글거리는 형태의 글자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만약 이 문구가 없었다면 그냥 모르고 지나쳤을 정도로 과자를 눈에 띄게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거 같네요!

 

 

포장 하단에 표기된 내용입니다! 우선 맛은 핫스파이시로 빨간고추이미지가 함께 그려져 있고 아래쪽으로는 과자에 대한 간단정보로 과자 내용량 135g칼로리(영양정보에서 따로 살펴보겠습니다!)에 주재료는 통옥수수, 통밀, 발표제품이 함유되었다는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맛 표시가 있는걸로 봐서는 추후 다양한 맛들이 추가되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이어서 제품에 관한 여러가지 정보가 정리된 과자봉지 뒷면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전체사진에서는 글씨가 너무 작아서 내용을 볼 수 없기 때문에 3부분으로 나눠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상단의 내용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왼편으로는 맛표시와 함께 앞면과 동일한 실제 과자이미지가 담겨 있고 오른편으로는 제품에 관한 특징이 귀여운 그림들과 함께 재미난 문구들로 정리 되어 있습니다! 간략하게 요약해보면 (1) 태양이 키워낸 통곡물의 고소함 (2) 바삭바삭 경쾌한 식감 (3) 강렬한태양의맛 3가지로 볼 수 있겠네요!

 

 

하단으로는 왼쪽에는 제품, 제조, 재료관련 정보 오른쪽에는 영양정보가 표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여기서는 먼저 재료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수입산이 사용 되었고 나초같은 과자이기 때문에 통옥수수, 통밀, 쌀, 귀리분말등의 곡물종류가 많이 사용 되었고 맛으로는 설탕과 핫스파이시씨즈닝이 사용 된걸 알 수 있었습니다!

 

 

 

 

영양정보에서는 우선 돌아온 썬칩 칼로리 30g당 156kcal으로 총칼로리는 690kcal 총내용량은 135g으로 양이 많기 때문에 한봉지를 혼자서 다 먹을경우 밥두공기 + 약1/3공기 정도를 먹는것과 비슷한 아주 높은 열량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영양성분에서는 과자이기 때문에 당연하게 포화지방, 지방 성분이 상위권을 찾이하고 있고 역시나 짠맛을 알려주듯 나트륨이 3번째로 많은 함량을 찾이하면서 뒤로는 탄수화물, 단백질등이 이어갔네요!

 

 

제일 하단 왼편으로는 제조일과 유통기한이 별도표시되어 있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제조는 18년 5월 17일 유통은 18년 10월 16일까찌로 총5개월정도의 보관기간을 가지고 있고 구입일로 계산하면 4개월정도 남아있네요!

 

 

맛을 보기위해 과자를 개봉해 보았습니다! 역시나 봉지의 50~55%정도 채워져 있는 양으로 확실히 큰사이즈다 보니 혼자서 한번에 다 먹기에는 많아보였네요!

 

오리온 돌아온 썬칩

 

과자모양을 살펴보기 위해 일부 쏟아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첫인상에서는 예전과 변함없이 동일한 모양과 크기를 보여주었고 매운향 보다는 나초와 유사한 고소한 향이 더 강하게 느껴졌네요!

 

썬칩

 

모양이 가장 예쁜걸로 한개를 집어서 대표로 촬영을 해보았습니다! 통옥수수가 베이스라 노르스름한 색상에 곡물조각들도 보이고 핫스파이스 양념가루로 인해서 살짝 붉은색감도 띄고 있네요!

 

 

측면의 모습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오르락 내리락 굴곡, 물결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과자의 크기는 하나하나를 모두 측정해 볼 수 없기 때문에 대표로 3개를 준비해서 진행하였습니다! 우선 가로는 약4.2~4.5cm정도의 범위를 가지고 있네요! 과자의 모양이 완전하게 동일하지 않기 때문에 미세한 차이는 감안해야할 부분이네요!

 

 

세로의 길이는 약3.5~3.9cm의 범위로 측정 되었습니다!

 

 

두께는 눈금 한칸(0.1cm)에서 한칸이 조금 안될정도로 아주 얇게 만들어졌네요! 알기 쉽게 한입에서 두입이면 끝나는 먹기편한 크기입니다!

 

 

마지막은 즐겁게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오래간만에 다시 먹어본 돌아온 썬칩의 맛을 정리해보면 입안에서 과자의 맛이 처음으로 퍼지는 순간 예전 그때의 그맛이 딱 떠오르면서 '그래! 이맛이었지'란말이 머리속에서 절로 떠올랐구요! 처음부터 끝까지 바삭한 식감으로 씹으면 씹을수록 곡물들의 진한 고소함에 살짝 라면스프 느낌도 드는 적절한 매콤함을 가진 짬쪼름한 양념이 어우러진 감칠맛으로 변함없이 맛있는 과자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매운정도는 제 입맛 기준 하(下)정도로 부담없이 즐길수 있었구요! 그리고 드셔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먹고 있으면 탄산음료 또는 맥주를 부르는 맛으로 같이 즐기기에 딱 좋은 궁합을 가진 제품이라 생각되네요! 매콤한과자, 짭짤한과자, 나초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5/15 - [먹는행복] - 도라에몽 와퍼스틱 초콜릿맛 첫구입!

2018/05/12 - [먹는행복] - 해태 빠새 베이컨맛 맛을 알아보자!

2018/05/01 - [먹는행복] - 롯데 꼬깔콘 허니버터맛 맛을 알아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