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line4np 정체 삭제 설치경로 파헤치기!

아는행복

제목에 적혀있는 해당 프로그램이 모습을 들어낸건 평소같이 컴퓨터를 사용한 다음날 다시 켰을때 하단 작업표시줄 오른쪽 시계가 있는곳에 작은아이콘들로 표시되는 시작프로그램 목록에서 못보던 아이콘이 보이면서 상황은 시작되었습니다! 이미 설치는된거니 걱정을 앞세우기 보단 빨리 해결을 하자라는 생각으로 이게 어디서 설치되었고 어떤 프로그램이고 컴퓨터에 나쁜영향은 없는지 삭제는 가능한지 하나하나 파헤치기에 돌입하였고 그 과정을 통해 해당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면서 모든 걱정은 깔끔하게 해결되었네요! 그래서 저와 동일한 문제? 현상?을 겪고계신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어떤식으로 접근해서 파악을 했고 삭제는 어떻게 진행 되었는지 해당 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정체가 무엇이냐?

 

 

1. 제일먼저 처음으로 발견된 작은아이콘의 모습입니다! 파란색상으로 영어 ML4라는 문구가 적혀 있고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있으니 이미지와 같이 MagicLineNP v1.0.1.4라는 문구가 표시되었네요!

 

 

 

 

※ 여기서 일단 첫번째로 전날 컴퓨터로 어떤 작업을 했었는지 기억을 더듬어 보았는데요! 순간 딱 드는생각이 아내 운전면허 재발급신청을 인터넷으로 진행하면서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관련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던게 번뜩 머리를 스치면서 그래 이거다 싶었고 그렇다면 나쁜 프로그램은 아니라는 생각에 안도감을 가질수 있었네요!

 

 

2. 안심은 되더라도 정체는 알고 필요없을시 삭제를 위해 먼저 해당 아이콘에 커서를 올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니 첨부된 이미지와 같이 열기, 종료 두가지 메뉴가 나와서 열기로 실행해 보았습니다!

 

 

3. 실행결과 작은 팝업으로 클라이언트 버전과 접속중이 세션수라는 내용만 나와서 어떤 프로그램인지는 전혀 알수는 없었네요!

 

 

4. 그리하여 제가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 목록에 나와있는 관련정보를 확인해 보기 위해 먼저 (1) 윈도우10 기준으로 검색기능을 이용해 (2) 제어판을 찾아서 (3) 실행해 주었습니다!

 

 

5. 제어판창이 실행되고 이어서 목록중에서 프로그램 제거로 이동하였네요!

 

 

6. 프로그램 목록에서 해당이름 magicline4np로 검색해본 결과 해당 프로그램을 발견했고 게시자에 드림시큐리티 아이엔씨라는 정보를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 참고로 게시자는 일반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만든 회사명이기 때문에 모르는 프로그램이나 파일의 정체를 알아보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이 되어줍니다!

 

 

7. 해당 정보를 가지고 검색사이트를 이용해 처음에는 영어 Dreamsecurity.inc로 검색을 해보았지만 별다른 내용이 없어서 한글로 이미지와 같이 드림시큐리티로 검색해본 결과 인증보안 전문기업이란 문구로 왠지 연관되어 보이는 사이트가 나와 있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8.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메인페이지에 이런저런 내용들이 많이 있어서 한참을 살펴보고 있는 가운데 돌아가는 이미지에서 이름과 동일한 Magic Line V4.0라는 문구와 Non ActiveX 기반 공인인증 전자서명이란 이미지가 딱 나타나면서 슬슬 정체가 밝혀지기 시작했네요!

 

 

9.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서 주요 내용을 간략하게 이미지로 편집하였고 이 내용이 바로 magicline4np 프로그램의 정확한 정체입니다! 전문가는 아니라서 자세한 내용을 이해할수 없었지만 대략 공인인증서 및 전자서명과 관련된 보안 프로그램으로 해당 사이트를 이용할때만 필요하기 때문에 사용완료후에는 삭제해도 무관하다는것도 알 수 있었네요!

 

※ 삭제는 어떻게?

 

 

1. 삭제는 아주 간단합니다! 위에서 정리해 드렸던 제어판 프로그램 삭제로 들어가셔서 목록에서 (1) 해당 프로그램을 선택 (2) 상단에 제거/변경 메뉴를 누르시면 바로 진행 됩니다!

 

 

2. 삭제가 진행되는 과정은 이미지와 같이 로딩바 형태로 표시되고 순식간에 삭제가 완료됨과 동시에 해당창은 바로 사라지네요!

 

 

3. 삭제가 완료되고 작업표시줄 작은아이콘 목록에 해당 프로그램은 사라진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 설치경로가 밝혀지다!

 

 

※ 마지막으로 제가 생각한 운전면허 재발급 신청으로 인해 설치된게 맞는지 해당 사이트를 재방문 해보았는데요! 위와 같이 보안프로그램 설치화면이 나오면서 그중에 공인인증서 보안으로 magicline4np 항목이 있는걸 발견해서 예상한 설치경로가 맞았다는걸 확인할수 있었고 자세히 보니 필수가 아닌 선택으로 꼭 설치할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이었는데 어떨결에 전부 설치하게 된거 같네요! 언제 또 이용할일이 있을지 모르겟지만 다음번에는 필수만 설치해서 사용해야겠네요!

 

 

 

 

참고로 이번 해결과정을 통해 이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유사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설치되어 있는것도 같이 발견하게 되어서 시간날때마다 틈틈히 위와같은 방법으로 알아보면서 삭제를 진행해야겠네요! 여러분들도 다양한 사이트 이용하시면서 알게 모르게 설치되었을 프로그램 확인해 보시고 사용하지 않으시는 경우 깔끔하 정리해 보시면 좋을실꺼같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04/01 - [아는행복] - vestcert.exe와 goji.exe 파일 정체 알아보기!

2016/09/13 - [아는행복] - UniCRSLocalServer.exe 윈도우 보안 경고의 정체!

2016/05/04 - [아는행복] - eula.1028, install.res, VC_RED등 다수의 알수없는 파일들의 정체!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