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CRSLocalServer.exe 윈도우 보안 경고의 정체!

아는행복

몇일전 컴퓨터를 켜고 인터넷을 하려는 순간 갑자기 나온 Windos 보안 경고창! 엑세스 허용을 하자니 의심스럽고 취소하자니 혹시 어떤 기능이 중지되는게 아닐까 생각이 들어서 일단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알아보기 위해 각종 포털을 이용해 폭풍검색! 다행히 스파이웨어나 바이러스는 아니어서 문제는 금방 해결되었네요! 그럼 지금부터 UniCRSLocalServer 보안 경고에 대한 알아본 내용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일단 경로에 보이는 폴더명과 실행파일인 crosscert, unisigncrsv3, UniCRSLocalServer.exe 이 세자기로 검색해본 결과 먼저 crosscert라는 폴더는 바로 한국전자인증의 공인인증 관련 프로그램 들이 설치되는 결로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한국전자인증 사이트의 도메인주소를 보고 더 확실하다는걸 알 수 있었네요!

 

결론적으로 보았을때 제가 최근에 국세청 홈텍스와 민원24를 이용한걸로 유추했을때 공인인증서 로그인시 필요한 한국전자인증 보안관련 프로그램이 설치된걸로 볼수 있었네요! 팝업창의 경우 보안경고를 발견한 상황이 관련 사이트 이용중은 아니어서 취소를 클릭하였네요! 취소 클릭하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위에 말씀드린 두개의 사이트에가서 로그인도 해보았는데 전혀 문제없이 잘 되었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