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도우 굳었을때 재사용 방법!

아는행복

가끔이 아이랑 놀아줄때 이용하는 플레이도우! 많이는 아니고 딱 2가지 색상을 가지고 있는데요! 시간이 많이 흐르다 보니 조금씩 점점 굳어가면서 이제는 뭉치는데도 엄청 힘이 들어가고 갈라지면서 조각들도 떨어지는 상태까지 오게 되었네요! 가격이 비싼편은 아니라서 새걸 구입할까 하다가도 막상 버리기는 아깝고 분명 원래상태로 복원해서 재사용하는 방법이 있을꺼란 생각이 자꾸 들어서 날잡고 인터넷으로 검색해본 결과 역시나 방법은 있었네요! 그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식을 따라서 저도 복원을 진행해 보았는데요! 결과는 대성공이어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한 방법과 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준비물 : 1. 굳은 플레이도우 / 2. 물티슈

 

 

 

 

참고로 진행에 들어가기전 상태가 너무 안좋아서 괜한짓 하는거 아닌가? 그냥 새거살까? 더 이상해지면 어쩌지?등 별의별 생각들이 오고갔지만 결론은 이래저래 최종에는 버리고 새거사는게 되니 한번 시도라도 해보는걸로 결심이 섰네요! 그리고 만약 성공하면 계속해서 사용할수 있고 한통에 2,000원씩 총 4,000원이 절약되는거라 좋은점만 생각하고 진행에 들어갔습니다!

 

굳은 플레이도우

 

먼저 뚜껑을 열어서 복원전 도우의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사진과 같이 갈라짐도 심하고 손으로 자르면 툭툭 떨어질 정도로 수분이 많이 사라진 상태입니다!

 

 

조금 더 상태를 자세하게 보여 드리려고 두가지 점토를 소량씩 준비해서 손가락을 이용해 꾹꾹눌러서 펼쳐본 모습입니다! 끝부분과 중간중간 갈라짐이 있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플레이도우 굳었을때

 

상태를 보여드렸으니 본격젹인 복원에 들어가서 같이 준비한 물티슈를 2장씩 깔고 그위에 점토를 동글한 모양으로 만들어서 올려주세요!

 

 

 

 

※ 물티슈의 장수는 곧 수분의 양이기 떄문에 도우가 굳은상태에 따라 살짝 굳은 상태면 1장 정말 많이 굳었으면 3장까지 준비해 주시면 될꺼 같네요! (만약 사용하는 물티슈가 두껍고 수분이 많은 경우는 최대 2장까지로 줄여주세요!)

 

 

보자기로 물건을 포장하듯이 물티슈로 플레이도우를 빈틈없이 감싸서 셋팅해주세요!

 

 

물티슈로 셋팅해 놓은 점토는 그래도 다시 통으로 넣어주세요!

 

 

이어서 수분이 날라가지 않도록 뚜껑을 꼭 닫아서 밀봉해주세요!

 

- 하루 24시간 경과 -

 

※ 개인적으로는 중간에 확인해볼 시간 없이 그냥 하루가 지나고 개봉하게 되서 위와같이 시간을 적어드렸구요! 만약 시간 되시는 분들은 중간중간 상태를 확인해가면서 진행하시면 시간은 단축될꺼 같네요!

 

 

위에 적어드린 시간이 지나고 꺼내서 담아본 점토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수분을 흡수해서 그런지 물티슈에 점토가 소량씩 묻어있네요!

 

 

변화된 상태를 자세히 보여드리기 위해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일단 가장 큰 변화는 겉면이 촉촉한 형태로 되어 있는걸 발견할수 있었네요!

 

 

촉감을 보기위해 뭉쳐서 반으로 쪼개보았는데요! 반죽을 하는 순간 와우! 소리가 절로 나올 정도로 구입했을 당시에 느꼈던 그 부드러움에 신축성도 좋아져서 툭툭 잘라지는게 아니라 늘어나면서 잘라지는 변화를 확인했고 반죽하는데 들어가는 힘자체가 덜 들어가는게 정말 신기했네요!

 

 

마지막 상단 3번째 사진과 비교해 보시라고 동일하게 소량씩 준비해서 손가락을 이용해 꾹꾹 눌러쳐 펼쳐보았습니다! 보시면 바로 눈에띄는 차이를 발견하실수 있으실텐데요! 바로 주변과 중간중간 갈라짐도 없어지고 전체가 매끈하게 눌려진 모양이 되었네요!

 

 

 

 

참고로 복원을 진행하고 촉감을 체크했을때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들면 물티슈를 새걸로 갈고 다시 통에 놓고 시간을 연장해서 원하는 부드러움이 나올때까지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처음해보는거라 시작할때는 이런저런 생각이 들었지만 시도해보길 정말 잘했다 싶고 이제 또 굳더라도 이 방법으로 계속 재사용할수 있어서 너무 좋은거 같네요! 누가 처음 이 방법을 발견하셨는지는 알 수 없지만 퍼지고 퍼져서 저 까지 알고 사용할수 있게 공유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 전하고 이 포스팅도 저와 같이 플레이도우 재사용 방법 찾으시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04/18 - [아는행복] - 옷걸이로 바나나걸이 만들기 과정 및 아쉬운점!

2017/03/20 - [아는행복] - 싱크대 호스 교체 성공기 및 과정정리!

2017/02/01 - [아는행복] - 레이퀸 젖병소독기 램프교체 방법!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