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걸이로 바나나걸이 만들기 과정 및 아쉬운점!

아는행복

최근 과일로 바나나를 자주 구입하는편인데요! 지금까지 보관에는 크게 신경을 쓰는편은 아니었네요! 그런데 구입할때마다 항상 바나나 너무 익거나 변색되서 한두개씩은 골아서 못먹고 버려지는 경우가 생기면서 점점 아까운 생각도 들고 아기도 같이 먹는거라 가능한 잘 보관하고 싶은 마음에 바나나걸이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시중에서 파는 걸이를 살까 생각하다가 효과가 없으면 어쩌지란 생각이 들어서 예전에 옷걸이로 만들수 있다는걸 얼핏 본적이 있어서 검색을 통해 알아본 다음 일단 효과를 테스트해보고 싶은 마음에 한번 만들어서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사용후 정말 보관에 효과가 있다면 제대로된 걸이 구입을 진행해야겠네요! 잘만든건 아니지만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만드는 과정과 사용후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 준비물 :  옷걸이, 테이프, 펜치, 테스트용바나나

 

옷걸이의 경우는 사용해 보셔서 아시겠지만 강도가 세고 약한게 있는데요! 저의 경우는 임시용으로 만드는거라 여기저기 구부러진 버려도 되는 옷걸이를 선택하고 한개로 만들기에 옷걸이 상태가 너무 약해서 버티지를 못할꺼같아 2개를 이용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제대로 만드실 분들은 강도가 강한 옷걸이를 이용해 만드시는걸 권해드립니다!

 

 

 

 

 

1. 제일먼저 옷걸이의 옷의 어꺠부분이 걸리는 양쪽을 구부려서 이미지처럼 받침모양으로 만들어 주세요! 두개를 완전 동일하게 하실필요없이 얼추 비슷하게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2. 이어서 저는 안전을 위해 펜치를 이용해서 작업하였는데요! 손이나 도구를 이용해 옷걸이 고리 부분을 이미지 처럼 방향을 낙시바늘처럼 위로 향하게 만들어주세요!

 

 

 

 

 

3. 마감작업으로 위에 두개의 옷걸이를 겹친다음 테이프를 이용해 여기저기 붙여서 튿튼하게 고정시켜주세요! 테이프의 종류는 어떤걸 사용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테이프가 여유가 있으시면 전체적으로 다 돌려주면 더 좋을꺼같네요!

 

 

4. 테이프로 고정한 부분을 표시해 보았습니다! 두개를 합쳐서 고정시킨 다음 이미지와 같이 걸수 있는 고리 부분은 손이나 펜치를 이용해서 깔끔하게 다듬어서 마무리 지어주시면 바나나 걸이 완성!

 

 

5. 마지막으로 마트에서 사온 바나나웅치를 걸어서 테스트해본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살짝 뜨게끔 사용할수 있는 걸이가 완성되었네요! 요상태로 몇일 지켜보면서 익어가고 변하는 속드를 체크해서 확실히 효과가 있다면 정말 제대로된거 하나 사야겠네요!

 

★ 추가내용으로 완성후 살짝 아쉬움점이 있다면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옷걸이를 더 강한재질로 골라서 만드는게 더 튼튼하게 완성될꺼같네요! 이부분은 나중에 다시한번 튼튼한 옷걸이로 다시 만들어봐야겠네요! 그리고 높이가 생각보다 많이 높지는 않고 낮은편이라 너무 큰 크기의 바나나를 걸거나 너무 많은양의 무게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중간이나 작은사이즈로 5~6개정도 소량으로 거는데는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을꺼같네요!

 

 

몇개는 먹고 2틀정도 지난 바나나의 상태입니다! 체감상으로는 검정색 반점이 생기거나 변색되는 속도가 조금은 늦게 진행되는거같네요! 효과가 있는듯이 보여서 이번주 기대하면서 계속 상태를 지켜봐야겠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