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우새 태진아 우유콜라라면 만들기 핵심은 비율!

요리행복

이번에 방송된 미운우리새끼에서 나온 태진아 우유콜라라면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보면서 진짜 맛있을까? 의문이 드는 재료의 조합이지만 어떤맛일지가 너무 궁금해서 도전정신을 가지고 진행해 보았습니다! 방송상에서는 조리순서만 정리되고 재료의 양은 정확하게 나오지 않아 조금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그래서 처음 만들때는 잘못된 비율로 실패하면서 어느정도 감을 잡고! 두번째 시도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드디어 제 입맛에 맞는 재료비율을 찾게 되어 이번 포스팅을 통해 레시피와 조리과정 그리고 어떤맛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우유콜라라면 레시피

 

::: 우유콜라라면 레시피 :::

1. 라면 1개 (스프모두사용)

2. 우유 600ml

3. 콜라 80ml (종이컵 반컵)

4. 신김치 약80g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비율은 조절해주세요!

※ 사용한 콜라는 코카콜라입니다!

 

 

1. 제일먼저 냄비 또는 웍에 준비한 콜라 80ml를 넣고 끓여주세요! 시간은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고 1분~1분30초정도 후에 불을 끄고 그릇에 담아서 식혀주세요!

 

 

2. 다음으로 새로운 냄비를 준비하시거나 설거지 만들기 싫으신 경우 콜라를 끓인 냄비를 간단하게 세척후 우유 600ml를 담아서 끓여주세요! (김치의 간도 추가되기 때문에 일반 라면 끓이는 물의 양 550ml보다 50ml 더해서 우유로 준비해 주었습니다!)

 

 

3. 우유가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준비한 신김치 80g을 넣고 우유에 섞어주세요! (그냥 넣어도 상관 없지만 먹기 편하게 작은 크게로 잘게 다져서 넣어줘도 좋을꺼 같네요!)

 

 

 

 

※ 주의 및 참고사항! 우유를 끓이면 거품이 많이 발생해서 쉽게 넘치기 때문에 넉넉한 냄비에 조리하는걸 권장드리며! 불세기는 상태에 따라 중에서 약으로 조절해가면서 만약 너무 많이 끓어오른다 싶으면 불을 잠시 껏다가 거품이 사라진 다음 이어서 진행해 주시면 넘침없이 조리가 가능합니다!

 

 

4. 김치에 이어서 라면면을 넣어주세요!

 

 

5. 그 다음 바로 건더기스프, 분말스프 를 모두넣고 우유에 섞어서 끓여줍니다!

 

 

6. 면을 풀어주면서 익어가는 중간에 끓고 있는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우유라 그런지 크림소스의 고소한 향기가 느껴졌네요!

 

 

7. 면이 익은걸 확인후 불을 끈 다음 제일처음 준비해 놓은 끓인 콜라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 콜라의 역할은 라면의 전체적인 맛에서 단맛부분의 풍미와 감칠맛 더해주는 재료로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한번에 다 넣지 마시고 나눠서 소량씩 넣고 섞어서 맛을 봐가면서 진행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 콜라를 넣고 섞자마자 맛보시면 계피향? 비슷한게 느껴질수 있는데 그 향은 국물에 섞이면서 잠시후 사라지게 됩니다! 단 콜라를 너무 많이 넣으면 그맛이 유지되기 떄문에 비율이 중요합니다!

 

 

8. 콜라까지 넣고 섞어서 완성시킨 우유콜라라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최종간을 체크해서 짠경우 우유를 추가해 조절해주시고 싱거운 경우는 소금 또는 남아있는 라면스프를 소량으로 추가해 끓여서 간을 맞춰주세요!

 

우유콜라라면

 

9. 마무리로 깔끔하게 그릇에 셋팅해서 담아 깔끔하게 완성컷을 담아 보았습니다! 그릇에 담고 보니 콩비지찌개같은 비쥬얼을 보여주었네요!

 

 

10. 면의 모습도 보여드려야 할꺼 같아 한젓가락 푸짐하게 준비해서 먹기전 한컷 촬영해 보았습니다! 중요한 맛을 정리해 드리면 딱 맛보는 순간 김치를 넣은 크림파스타가 딱 떠올랐구요! 라면스프와 우유의 고소함이 섞인 감칠맛에 김치의 적절한 매콤함이 느끼함을 잘 잡아주면서 콜라의 향과 맛은 거의 느낄수 없이 달착지근함과 풍미를 더해줘서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는 굉장히 특색있고 맛있는 라면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저는 다시 끓여먹고 싶을 정도로 의외의 매력을 보여주었네요! 느끼한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권해드리기는 조금 어렵겠지만 평소 크림소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환영받을만한 간단한 요리가 되어주지 않을까란 생각이 드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2/28 - [요리행복] - 통조림을 이용한 참치라면 끓이기!

2017/12/16 - [요리행복] - 백종원 된장라면 끓여보자!

2017/09/30 - [요리행복] - 백종원 볶음라면 만들어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