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우유라면 만들기!

요리행복

라면이 생각나는 저녁! 그냥 끓여먹기 보다는 이왕 먹는거 조금 더 맛있게 먹자라는 생각에 백종원 라면요리중에 아직 안만들어본 우유라면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방송에서 나온 레시피에서 고추가루의 양만 조절해서 진행해 보았습니다! 간단한 한끼요리로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개인적인 경험을 더해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우유라면 레시피

 

::: 백종원 우유라면 레시피 :::

1. 라면 면 1개

2. 분말스프 (건더기 스프는 제외)

3. 우유 약360ml (종이컵 2컵)

4. 대파 반에반줄 (이미지 참고)

5. 고추가루 1/3숟가락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방송 원래 레시피 :::

1. 라면 면 + 스프

2. 우유 2컵

3. 대파 한주먹

4. 고추가루 1숟가락

 

※ 고추가루는 취향에 따라 조절 또는 생략!

 

 

1. 재료 손질은 간단하게 대파를 세척해서 칼 또는 가위를 이용해 적당한 두께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2. 간단하게 재료준비가 끝나면 냄비 또는 웍을 준비해서 면이 잠길정도로 물을 준비하고 바글바글 끓기 시작할때 면을 넣어주세요!

 

 

 

 

※ 여기서 잠시! 본격적인 조리시작에 앞서서 참고로 방송에서 우유가 몸속의 염분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서 라면에 넣어 먹으면 붓기를 예방할수 있다는 정보도 알려주었네요!

 

 

3. 면이 익으면서 젓가락으로 저어가며 풀어진 상태로 꼬돌한 모습이 나올때까지만 익혀주시면 됩니다! (우유로 한번 더 익혀줘야하기 떄문입니다!)

 

 

4. 면이 꼬돌하게 덜 익은 상태에서 물을 모두 버리고 셋팅해주세요!

 

 

5. 이어서 우유 약360ml (종이컵 2컵)을 부어서 끓여줍니다!

 

 

6. 끓이기 시작하면서 라면 분말스프를 모두 넣고 우유에 풀어주세요!!

 

 

3. 다음으로 손질해 놓은 대파를 모두 넣어줍니다!

 

 

4. 마지막 재료 고추가루는 개인적으로 매운맛을 선호하지 않아서 1/3숟가락으로 넣어 주었습니다!

 

 

5. 덜익은 면이 다익을때까지 끓여준 다음 소량의 면으로 익은상태를 체크해서 완성시킨 우유라면의 모습입니다! 최종간을 체크해서 짠경우 우유를 추가해서 조절해주시고 싱거운 경우 라면스프 또는 소금으로 간을 더해주세요!

 

백종원 우유라면

 

6. 마무리로 연한 살구색? 핑크색? 느낌으로 완성된 라면을 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완성컷을 담아 보았습니다! 맛은 한입 먹는순간 고소한 우유에 라면스프양념이 섞여있는 국물의 감칠맛이 정말 일품이었네요! 고추가루가 첨가되서 끓인 우유의 느끼함도 잘 잡아주고 로제파스타도 떠오르면서 예상했던것 보다 그 이상으로 정말 특색있고 맛있는 라면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여성취향저격이라고 소개되었는데 개인적인 생각에는 남녀노소불문 크림소스를 즐겨 드시는 분들에게는 환영받을만한 라면요리라 생각되네요! 개인적으로는 다음번에 기회되면 두유를 이용해서도 끓여볼까 생각중에 있습니다! 맛있으면 포스팅으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1/08 - [요리행복] - 집밥백선생3 백종원 들깨칼국수 만들기!

2017/10/26 - [요리행복] - 백종원 액젓라면 따라만들기!

2017/09/30 - [요리행복] - 백종원 볶음라면 만들어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