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유니온타워 전망대 구경!

일상행복

토요일 날이 선선하고 따뜻하니 외출하기에 너무 좋은 날씨라 가족나들이로 하남 스타필드에 방문해서 간식 먹고 야외에 조성된 공원에서 놀다가 하남 유니온파크로 연결되어 있는 길이 있어서 따라서 갔다가 유니온타워 전망대까지 올라가서 생각지도 못한 멋진 풍경을 구경하는 시간을 가져 보았네요! 방문 예정이시거나 가보실 분들을 위래 어떻게 이용했는지와 관련 정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유니온타워

 

도착해서 제일먼저 담아본 하남 유니온 타워 건물의 모습입니다! 스타필드 바로 옆에 있어서 오고가며 항상 만나게 되는 건물이라 어떤곳인지 궁금했는데 이번에 제대로 알게 되었네요!

 

 

 

 

이번에 다녀와서 잠깐 알아본 정보로는 타워가 위치한 하남 유니온파크는 지하에 폐기물처리시설과 하수처리시설과 함께 지상으로 공원을 만들어서 하남에 거주하는 분들을 위한 편의 시설을 제공하는 주민친화적시설로 만든 색다른 시설이라고 하네요!

 

 

제가 들어온 입구와 주차장의 모습입니다! 유니온타워 이용시 주차는 이곳뿐만 아니라 공원 주변으로 주차장이 여러곳에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도 편리하게 무료로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주차하고 건물쪽으로 이동에서 담아본 타워 입구의 모습입니다! 들어가기전에 입구 오른편으로 지도가 있어서 확인해 보니 관리동과 체육관 건물에 뒤쪽으로는 야외무대, 어린이물놀이 시설도 되어 있네요!

 

 

 

 

건물에 들어가서 더 자세히 알게된 정보는 체육관에는 배드민턴장과 탁구대도 있고 야외에는 풋살장, 농구장, 게이트볼장, 족구장, 테니스장등 하남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운동시설이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입구를 통해 건물 안으로 들어가서 바로 보이는 전망대 엘리베이터 방향표지판의 모습입니다!

 

 

화살표를 따라 이동한 전망대용 엘리베이터 입니다! 당연히 처음이라 매표소가 있을꺼라는 예상과는 달리 엘리베이터 2개가 있었고 무료로 관람할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어서 놀랐네요! 이날 엘리베이터 한대는 점검중이라 한대만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엘리베이터 옆으로 이용시간 안내판이 있어서 담아 보았습니다! 유니온타워 이용시간은 오전 9시~ 저녁 9시까지고 저녁은 8시반까지만 입장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네요!

 

 

정망대는 3층과 4층으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올라가서 문이 열리자 펼쳐진 전망대의 모습입니다! 이날 날이 맑고 좋아서 관람하기에는 안성맞춤이었네요! 중간중간 만원경도 배치되어 더 재미있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제일먼저 담아본 풍경은 팔당대교와 함께 보이는 한강의 모습입니다! 중앙도로 왼편으로 나무들이 있는곳이 공원인지도 처음 알게 되었네요!

 

 

다른쪽으로 이동해서 담아본 미사리조정경기장과 주변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오래간만에 와보는 전망대라 그런지 가슴이 탁 트이는 기분으로 기분좋은 관람을 이어갔네요!

 

 

엘리베이터 옆으로는 반대편으로 이동하는 길이 있어서 따라서 이동해 보았습니다!

 

 

반대편으로는 건설중인 아파트 단지들과 함께 저 멀리 잠실 롯데 타워 모습까지 볼 수 있었네요! 창문에는 그림으로 볼수 있는 건물인 하남시청과 이성산의 위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하남스타필드 건물의 전체적인 모습도 볼수 있었는데요! 지상에서 볼때는 이정도 규모일꺼라고는 상상 못했는데 건물의 크기라 정말 어마어마했네요!

 

 

3층과 4층과의 이동은 계단으로 가능하다는 안내표지판 입니다! 3층은 따로 들리지 않고 내려오는 길에 3층에서 엘리베이터 탑승하시는 분이 있어서 열리면서 잠깐 볼 기회가 있었는데요! 4층과 비슷한 모습의 전망대가 위치해 있습니다!

 

하남 유니온타워

 

마지막으로 구경을 마치고 뒷편으로 있는 야외무대와 물놀이 장으로 이동해서 조금 거리를 두고 타워건물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여기서도 아이랑 함께 놀이시설에서 놀다가 다시 스타필드로 이동하면서 관람을 마무리하였네요! 이날은 이곳과의 인연이었는지 우연하게 가보게된 하남 유니온파크에서 생각지도 못한 전망대 관람과 공원에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지면서 선선한 가을날씨를 제대로 만끽할수 있었네요! 하남스타필드 올일 있을때 가끔가다 들리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0/24 - [일상행복] - 시흥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둘러보기!

2017/09/28 - [일상행복] - 광명 이케아 평일 나들이!

2016/09/14 - [일상행복] - 하남 스타필드 나들이!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